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우럭매운탕과 서대회무침

아카홀릭(a.k.aholic) 2019. 5. 14. 03:46
728x90
반응형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

우럭매운탕과 서대회무침 

 

오늘은 지난 여행!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커플여행!

한국관광100선 강원도편!

강원도여행을 하면서

원주에 방문했었는데~

이때 다녀왔던 원주 맛집을 포스팅하겠다.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겠지만~

이번에 방문한 맛집도

이곳에서는 유명하다고하길래

소문을 듣고 스을쩍 방문해봤다.

맛집 이름은 밥먹고가요

정겨운 이름인데~

얼른 주관적인 생각과 함께

후기성 포스팅을 시작해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s://www.youtube.com/watch?v=DsHRfPJ_lyM

먼저,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에서

혜윰님과 함께 먹는 모습이 담긴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커플여행

한국관광100선 강원편 1일차 영상을

위에 첨부하니 참고용으로~

가볍게 시청하시면

밥먹고가요의 느낌을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길지 않은 영상으로

가볍게 시청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니

참고하시길:)

이렇게 안내하고 이동~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영상이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와 함게

강원도 여행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셨거나

강원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코스를 고려해보기 좋은 정보였다면,

"구독&좋아요"

구독해주시고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다.

아니면~ 위 영상과 함께

더 많은 이야기들을

소통하고 공유하고 싶으신 분들도

부담없이 구독해주시고

영상과 콘텐츠들을 공유하시면서

함께 채널에서 소통하시면 좋겠다.

내가 운영하는 채널은

맛집,여행,먹방,리뷰,운동,수다,제품 등

일상생활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함께 공유하고 즐기는 채널이다.

어그로를 끌면서 자극적이거나

거친 느낌이 가득한 채널이 아닌

상호존중하면서 일상에서 소소하게

소확행을 할 수 있는 채널로 운영중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께하셔도 좋겠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5

지번 주소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판대리 586-1

 

맛집의 위치에 대해서 설명할 것이

조금 있으니 여기서 짚고 넘어가자.

먼저 지도에 표시된 위치와

내가 설명한 주소가 다를 것이다.

위 주소의 정확한 위치는

지도에 표시된 장소에서 길넌너이다.

왜 이렇게 다른 주소를 넣었을까?

실제로 장사하고 있던 곳이

바로 위 주소의 위치이기 때문이다.

물론,

지도에 표시된 위치가 잘 못 된것은 아니다.

내가 방문해서 확인해본 결과,

길건너에 밥먹고가요 건물이 있었다.

추측으론 그장소에서 장사하다가

위 주소지의 장소.

즉, 길 건너의 장소로 이전한 것 같다.

그럼~ 네이버지도에 요청해서

위치를 변경하면 되잖아?

그것도 잘 알고있지만 할 수 없었다.

직원분과 사장님께 물어보니~

조만간 또 다른 위치로 이동한다고 하셨다.

우리가 방문했을 당시가 4월 말이었고

5월부터는 다른 곳으로 이전하신다고 해서~

따로 네이버지도에 위치 변경을

진행하지 않게 되었다.

그럼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하는 위치에 대한 정보는

아래 내가 연락처를 첨부할 것이다.

그 연락처로 문의하면

직원분께서 안내해줄 수 있다고 한다.

아마 더 좋은 장소를 만들어

이전하는 개념인 것 같으니 참고하시길~

진짜 방문해보고 먹어본 뒤

리뷰하는 사람들만 알 수 있는 정보로

꼭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안내해본다.

휴~길었다.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지도에 표시된 위치 근처에 가면

위 사진처럼 간판이 있기에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를 찾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물론, 이제 바뀐 다른 장소에서도

위와 같은 간판이 있을 것 같으니 참고!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다.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연락처>

033-743-0153

 

<기타사항>

단체석,

주차,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인터넷을 통해 가게에 대한

소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밥먹고가요는

오크밸리 후문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기본반찬들은 직접 농사재배하고

정성들여 만든다고 한다.

6년간 이 동네에서 장사를 한 곳이라고 하니

원주 맛집이라고 하는 것 같다.

우리는 이날 차량으로 방문했고

가게 앞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들어갔다.

가게에 들어가면서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의

메뉴판 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렇게 밖에 메뉴판이 있는건

개인적으로 참 괜찮다고 생각하는 점이다.

이유야 독자분들은 다들 아시겠지?

알러지나 기호에 맞는 음식 등을

인터넷으로 참고하지 못했다면

여기서 참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체크할 수 있어 뻘쭘함을 피할 수 있다.ㅋㅋ

그런데 좀 다른점은

위 사진에 보이는 메뉴판들과

아래에 첨부한 메뉴판 메뉴가 다르다는 점이다.

아마 다양한 메뉴가 있어

모두 고를 수 있다는 것이겠지?

아직 나는 이 궁금증을 해결하진 못했다.

인터넷에서도 두 메뉴판을

모두 안내하고 있기때문에

두 메뉴판의 모든 메뉴가 가능할 것 같다.

여튼 그렇다면 위 메뉴판도 참고하시길~

그리고 바로 가게 안 메뉴판을 보자.

위 사진인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의

가게 안에 있던 메뉴판이다.

그 위사진은 입구 바로 앞에 있던 메뉴판~

(두개가 같은 메뉴판이니 참고)

위 사진들을 통해서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간재미 찜정식, 오삼불고기, 청국장이

아마 메인이되는 메뉴인 것 같다.

담품 요리에는 서대회무침이나

코다리, 능성어등의 정식.

생선에 대한 정식이 있는 곳이었다.

이렇게 참고하시고~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서대회무침, 우럭매운탕이었다.

우럭매운탕의 경우,

메뉴판에 따로 보이진 않는데~

사장님께서 오늘 들어온 우럭이 좋다고해서

첫 주문이었던 오삼불고기 대신

우럭매운탕을 추천해주면서 제공해주셨다.

'왜 우럭매운탕이 메뉴판에 없을까~'싶어

인터넷을 조금 찾아보니~

밥먹고가요에 과거 메뉴로 우럭매운탕이 있었다.

지금은 아는 사람만 먹는 건가?

우리도 잘 몰랐던 사실이라서~

약간 시크릿 같았다.

뭐 그렇다고~ㅋㅋㅋ

참고하시라고 공유해본다.

여기서 가볍게 원산지 표시도 보고~

기본적으로 서대나 간재미, 코다리 등은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었다.

 

서대

가자미목 서대아목

 

간재미(노랑가오리)

홍어목 색가오리과

 

능성어

농어목 바리과

 

뱅어

바다빙어목 뱅어과

 

 

궁금해서 몇가지 재료가 되는

물고기들을 찾아봤다.

비슷한줄 알았는데 또 다르더라.

사장님 말씀으로는 서대가 귀한 생선이라고~

처음 먹어보는 것이면

한번 드셔보라고~

맛이 괜찮다고~

이렇게 추가적으로 설명해주셨다.

이렇게 참고하고 패스.

음식을 기다리면서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의 가게 안을

어떤 느낌인지 살짝 구경했다.

점심시간 살짝 지나서 도착했더니

이미 한번 로테이션이 돌았나보다.

그리고 우리가 먹는 차례인 듯.ㅋㅋㅋ

다른 손님들도 계셔서

한쪽으로 피해 찍은 사진이니

그냥 이런느낌의 사진이구나~하고

참고 정도 하시면 될 것 같다.

그리고 가게 벽에는

소금산 출렁다리출렁주를 소개하는

벽보도 붙어있었다.

원주에 대표 명소로 또~

소금산 출렁다리를 빼놓을 수 없지.ㅋㅋ

거기에 대표적인 술인 출렁다리출렁주도!

국내여행을 하다보면

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 이런 음식들을

(당연히 술도 포함!ㅋㅋㅋ)

즐겨보는 것도 여행의 큰 재미이다.

우리도 당연히 열심히 즐겼는데~

그 내용도 독자분들과 공유를 위해

열심히 포스팅했던 내용들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해서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다.

아래 출렁다리출렁주와

소금산 출렁다리포스팅을 첨부하겠다.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다음으로 패스~

https://akaholic.tistory.com/620

 

출렁다리출렁주(옥수수생동동주)원주 소금산 달달한 탁주

출렁다리출렁주(옥수수생동동주) 원주 소금산 달달한 탁주 오늘은 바로 얼마전 다녀왔던 홀릭이랑혜윰임랑 국내커플여행 강원도 원주에서 만났던 우리나라 탁주에 대해서 포스팅하겠다. 원주에서 만날 수 있는 탁..

akaholic.tistory.com

https://akaholic.tistory.com/622

 

원주 가볼만한곳 소금산 출렁다리한국관광100선 강원도편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커플여행

원주 가볼만한곳 소금산 출렁다리 한국관광100선 강원도편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커플여행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커플여행! 한국관광100선 강원도편! 첫째날 이야기를 계속해보겠다. 후..

akaholic.tistory.com

이제부터~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의 음식을 알아보자.

위 사진이 우리가 주문했던 메뉴들을

한 곳에 모와놓고 찍은 사진이다.ㅋㅋ

그럼 직접 재배하고 만드신다는

기본반찬부터 슬쩍 알아보자.

 

 

다양한 반찬들이 있지만

거기서 약간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묵, 김치, 호박전이다.ㅋㅋ

그리고 사진에 보면,

김치 옆에 보이는 회는 서대회인데,

살짝 삭힌 홍허외 같은 회이다.

혜윰님은 당연히(?) 서대회를 시도도 못해봤고

나도 과거에서부터 홍허회를

즐겨서 먹는 맛을 몰랐긴 하지만~

사장님께서 귀한 음식이라고 설명해주셨고

또~ 여기까지 놀러왔는데

안먹고 그냥가기가 아쉬워서 도전~!

서대회 한점을 김치와 함께 먹었는데

생각보다 암모니아향이 강하지 않고

나름 괜찮네!?

삭힌맛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냄새에 기겁하고 도망치는 정도보다

훨씬 괜찮게 느껴져서

그냥 먹을만 했던 것 같다.

김치와 싸서 먹으면 그 맛이 중화되던데~

역시 삼합이 괜히 삼합이 아닌가보다.ㅋㅋ

이렇게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에서

서대회무침을 먹기 전에

서대회 삭힌것을 마스터 했다.ㅋㅋ

김치, 호박전, 묵은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었다.

이런 반찬을 전부 직접 하신다니

손이 좀 많이 가는 일이 아니겠다.

다음은 기본반찬인 꽁치이다.

당연히 꽁치 맞겠지?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는

생선이 너무 다양해서

내가 아는 생선도

맞는지 괜히 의심하게 된다.ㅋㅋㅋ

이건 집에서도 종종 먹는

그런 반찬이니 특별히 설명할게 없을 듯?!

이렇게 기본반찬은 가볍게 설명하고 패스.

다음은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의 메인.

서대회무침 사진이다.

배고파서 급하게 먹느라 사진은

한장으로 쿨하게 대신 했지만~

위 영상을 보면 그래도 먹는 모습이 나온다.

서대회가 삭힌것이라 걱정된다면

서대회무침은 그렇지 않으니 걱정 뚝!

회무침을 좋아하는 나에겐

서대회무침은 상당히 괜찮은 메뉴였다.

여행코스와 일정만 아니면

술 시원~~하게 다 비우고 가기 좋은 메뉴.ㅋㅋ

새콤함과 달달함이 강한 맛.

그리고 아삭아삭한 맛.

서대의 약간 부들부들 거리는

생선살을 살짝 말렸다가 물에 불리면

그...부들부들 거리는 식감?

어떤 느낌인지 약간 감이 오시려나?

그런 식감이 어울어진 메뉴였다.ㅋㅋ

 

다음은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의 다른 메인.

추천받았던 우럭매운탕이다.

보통 우럭매운탕은

서울에서 회를 떠서 먹고

남은 머리와 꼬리, 뼈등으로

끓이는 매운탕을 많이 먹어봤는데,

이 우럭매운탕은 완전 큰 우럭이 통째로~!

한마리가 큼직하게 들어있는 것이 특징!

그래서 영상이나 아래 사진을 보면

푸짐한 살덩이들을 볼 수 있었다.

이렇게 두툼한 살이 있어

밥한술에 우럭 한덩이 해서 먹었다.

확실히 한마리를 넣고 안넣고는

맛이나 비쥬얼 차이가 큰 것 같다.

그럼~ 매운탕의 국물은?

개인적으로 좀 단맛이 강했다.

소금과 설탕이 바뀐건가?ㅋㅋㅋ

사실 이렇게 큰 우럭을 통째로

매운탕을 해서 먹어본 적이 없어서

우럭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맛이

단맛이 도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이 우럭매운탕은

매콤~얼큰~한 느낌보단

달달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강했다.

술안주로 먹었던

아주 칼칼하고 라면사리 넣는

매운탕에 길들여진 내입에는

달달하고 순한 느낌이었다.

뭐~ 개인차가 있을테니,

참고하시라고 내 느낌을 적고

가볍게 공유해본다.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ㅋㅋ

지금까지 혜윰님과 함께

강원도 여행을 하면서 방문했던

원주 맛집 밥먹고가요에 대해

가볍게 후기성 포스팅을 했다.

원주에 방문하려고 하시는 분들.

원주 오크밸리에 방문하시는 분들.

원주에 있는 맛집에 대해

검색하다가 찾아오신 분들.

이런 모~든 분들에게

참고하고 도움이 되는 글이 었으면 한다.

그럼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겠다.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