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강원도여행 2일차 숙소

아카홀릭(a.k.aholic) 2019. 5. 31. 08:57
728x90
반응형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

강원도여행 2일차 숙소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다녀온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커플여행!

2박3일 강원도여행에서

2일차 밤!

묵었던 숙소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이미 우라가 여행한 코스를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어지는 여행 포스팅을

쭈~욱 따라 오신 분들도

계시는 것으로 알고있다.

얼른 부지런히 계속 포스팅하고

나중에 여건이 되면

코스만 정리해서 안내해야지.

여행코스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할일이 참 많다.ㅎㅎ

2일차 우리가 도착한 곳은 고성!

다음날 고성 가볼만한 곳으로

통일전망대에 방문하기 위해

가장 근처에 있는 숙소로 향했다.

이 숙소의 특징은 아래 설명하겠고~

고성에 위치한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그럼 얼른 각설하고

본론으로 넘어가 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s://www.youtube.com/watch?v=25gxrMvm6NE&t=1s

 

먼저,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의

조식이 녹아있는 영상을

위에 첨부하니

참고용으로 시청하면

콘도 조식을 참고하는데

도움일 될 것 이다.

혜윰님과 다녀온

국내커플여행 강원편

3일차 영상으로

2일차 밤에 도착해서 자고

3일날 아침에 먹은 조식.ㅋㅋ

객실이나 호텔의 정보는

지금 이포스팅을 참고하시길!

위 영상에서

조식이 나오는 장면은

길지 않으니 부담없을 것이다.

또는 이날 여행코스를 참고하시면

고성에서 대표적인 스팟을 다녀왔으니

추가적인 내용도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안내하고

다음으로 이동~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영상이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거나

강원도 여행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는데 괜찮았다면

"구독 & 좋아요"

구독해주시고 좋아요와

가벼운 댓글을 남겨주시면

영상과 포스팅 등

콘텐츠를 제작해서 공유하는

나에게 보람되고 감사하다.

여행블로거, 여행유투버로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촬영하고

이렇게 제작하는 것이

우리의 기록용이기도 하지만

더 많은 여행러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는

순수한 열정이다보니

이렇게 좋은 의미로 응원해주시면

앞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들에게

보람되고 힘이 될 것이다.

또는

앞으로 계속 업로딩 되는

우리의 다양한 이야기!

먹방,여행,맛집,제품,운동,데이트 등!

일상에서 접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꾸준하게 업데이트 되고 있다.

자극적이고 거친 채널이 아닌

일상의 소소한 소확행을 위해

서로 존중하면서 매너있는

채널로 운영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고

함께 소통하셔도 좋을 것이다.

꾸준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16

지번 주소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마차진리 239

 

 

위치를 잠깐 보자면~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이겠다.

고성 통일전망대와 상당히 가깝다.

거의 최북단의 숙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내가 아는 숙소에서는

이곳이 가장 북단에 위치하고 있다.

근처에 민박, 펜션들이 있으니

굳이 피곤하게 따지자면 몰라도

콘도나 호텔급으로는

거의 가장 마지막 북쪽일 것이다.

혹시나 해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역시 그런것 같더라.

그리고 많은 분들이

고성에 방문하시는 큰 이유가

바로 통일전망대와

DMZ전망대 때문일 것이다.

매우 가깝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코스로 편하게 묶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곳이다.

 

참고로,

이날 우리는 차량으로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다.

콘도 앞에 버스정류장도 있으니

대중교통으로도

방문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정도로만 체크하고

다음으로 패스!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를

쉽게 만날 수 있다.ㅋㅋ

근처에 이만큼 큰 건물이 없으니

바로 확인가능할 듯~

도착했으니

이곳 기본정보도 알아보자!

 

<이용시간>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연락처>

02-543-3669

 

<기타사항>

3성급

주차장

간이주방

냉장고

 

<편의시설>

당구

에어컨

TV

엘리베이터

금연실

샤워욕실완비

개인욕실

무료주차

가라오케

조식

그리고 인터넷에

이곳을 소개하는 글도 있어

함께 정리하고 공유해본다.

고성에 위치한 금강산 콘도는

통일전망대까지

걸어서 10분이면 갈수 있는

가까운 거리라고 한다.

나도 이정도로

가까운지는 몰랐다.ㅋㅋ

또한

설악산 국립공원과 낙산사로

이동해도 가능한 거리라고~

(차로 1시간 정도라고 한다.)

대진 시외버스터미널,

간성 시외버스터미널에서도

차로 멀지 않은 위치여서

지리적 위치가 좋은 콘도라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그리고 콘도의 특징에 맞게

노래방, 사우나, 당구장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객실이 225개라고 하니

작은 사이즈의 숙박업소가 아니다.

이정도만 정리하면 될 듯?

이렇게 확인하고 다음으로 패스!

앞에 설명이 길었다.

이제 좀 정리하고~

펜션과 콘도에 대해서

잠깐 언급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펜션은

민박의 가정적 분위기와

호텔의 편의성을 갖춘

소규모의 고급 숙박 시설을

의미한다고 한다.

그리고 콘도는

객실 단위로 분양해

구입자가 사용하지 않을 때

회사에 객실을 운영하고

임대료의 수입료를 받는

형태의 호텔이라고 한다.

나는 이 내용을

처음 찾아본 것 같다.

내가 이곳을 펜션이라고

표현했던 이유가

민박의 느낌은 아니여도

편의시설을 갖추고

지리적인 이점이 있어서

고성펜션으로 부르는 건데

임대 수익형(?) 호텔을

콘도로 한다니...

표현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이미 언급되었고

독자분들도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 부분이라

그냥 이렇게 정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다.ㅠ

숙박업소도 종류가 참 다양하다.

 

그럼계속해서

이제부터는 좀 더 빠르게

(설명이 다 끝났으니)

후기성으로 객실을 알아보자!

이날 우리는 715호!

2명이 사용하기엔

상당히 넓은 방이었는데

이제부터 부지런히

객실에 대해서 알아보자!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

715호에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방2개와 거실이 보인다.

신발을 벗고 안으로 들어가보자!

가장 먼저

문 왼편에 있던

작은방의 모습이다.

침대는 따로 없고

담요들이 장롱에 가지런히~

이불 등은 충분했다.

참고로 2인이 사용한 715호.

거의 집과 같이 넓은 사이즈였다.

위 사진으로 작은방 확인하고 패스!

다음은 고성펜션 거실이다.

테이블과 함께

TV, 에어컨, 소파 등이 있다.

나는 짐풀고 소파에 누워서

TV를 보는 것을 즐기는데

쇼파가 참 푹신하고 좋더라~ㅋㅋ

사진으로

거실 슬쩍 확인하고 패스~

그리고 테이블과 함께

옆쪽에 있는 주방.

간단한 취사도 가능하고~

냉장고와 밥솥도 있다.

놀러와서 라면끓이고

뭐 사고 주문하고~해서

맛나게 먹기 딱 좋은 느낌이다.ㅋㅋ

이렇게 주방 확인하고 패스!

 

 

다음은 작은방 말고

거실 옆에 있던 문!

그 문으로 들어가면 있는 큰방.

이방은 침대방이고

침대, 거울, 옷걸이 등

가볍게 구성되어있다.

상대적으로 꾀 넓더라.

객실이 넓어서

남자들이 놀러간다면

10명도 잘 수 있을 듯?

물론 비용이나 인원 등은

콘도에 문의해야겠지만.ㅋㅋ

이렇게 큰방 확인하고 패스!

다음은 화장실!

여행에 피곤한 몸을 씻고~

볼일도 봐야하니~ㅋㅋ

욕조가 있고

변기와 세면대 깔끔하더라.

수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치약 칫솔 등은

따로 챙기는 것이 좋겠다.

이렇게 방구경은 마무리!

그리고 하나 더!

방외에 거실과 큰방에 연결되는

테라스를 확인해야지!

아무래도 바다 근처라

오션뷰를 즐기기엔

상당히 좋은 곳이다.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가 오션뷰!

콘도는 마차진해수욕장을 품고 있다.

그래서 해안가를 볼 수 있고

개장시간에는 해수욕을 즐길 수도~

위 사진은 715호!

우리 객실에서 바라본 경치이다.

밤에 달도 뜨고 날도 좋아서

분위기가 진짜 좋더라.

여행에 피곤한 몸을

따뜻한 물에 샤워하고

개운하게 한 잔으로 피로풀며

위와 같은 경치 구경.

그리고 꿈나라로 들 수 있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강원도 여행 3일차!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에서 본

일출의 모습이다.ㅋㅋ

또 이런데 왔으면

부지런떨어서 이런 것도 즐겨야지~

오션뷰와 경치 참고하시라고

윗 사진들로 공유해본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우리는 지하로 향했다.

지하에는 여러 부대시설이 있었는데

조식을 먹기 위함이다.

영상에서 보이는 조식!ㅋㅋ

조식을 먹으러 내려가면서

확인할 수 있었던 안내인데,

앞에서 언급했던

마차진해수욕장의 이용시간!

이용시간이 정해져있으니

위 표로 참고하면 되겠다.

그밖에도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에 있던

안내판들을 찍어 첨부하니

이용하시는 분들이나

이용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곳의 시스템이나

참고할 내용을 참고하시길!

아마 이런 내용들이 필요하겠지?ㅋㅋ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다음은 계속해서 조식!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 지하1층에

해금강이라는 식당이 있는데

여기서 조식을 즐길 수 있다.

조식시가은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

7시 30분(?)으로 기억한다.

아니면 8시이다.

내려와서 살짝 기다리다가

오픈하고 바로 들어갔다.

해금강의 내부 모습이다.

이런 레스토랑이었다.

자리 안내받아서 앉고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생각보다 음식은 금방 나왔다.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의

조식은 한식이다.

위 사진들로 반찬과 메인메뉴를 참고!

해장국으로 나에게 필요했던?ㅋㅋ

어제 한 잔했던 터라

너무 필요하고 좋은 메뉴였다.

이곳의 조식은 얼큰~한 한식!

더 자세한 모습은

첨부한 영상을 가볍게 보면

어떤 음식인지 느낌 팍 올것이다.ㅋㅋ

이렇게 든든하게 먹고

다음으로 이동!

식사를 마치고

살짝 소화를 시킬겸 밖으로 나와

마차진해수욕장을 거닐었다.

살짝 걸으면서 금강산 콘도의

뒷통수(?)ㅋㅋㅋㅋ

테라스가 있는 방향 사진을 찍었다.

이많은 객실이 오션뷰라는 것이

진짜 큰 매력이다.

그렇게 살짝 쉬고

다시 객실로 올라가 짐을 챙긴 뒤

통일전망대를 향해서 이동했다!

 

최첨단의 5성급은 아니지만

오래된 콘도로

지금까지 유지하면서

편의시설도 있고

위치도 괜찮고

오션뷰도 기가막혔기에

만족하면서 지낼 수 있었다.

여행다니시는 어르신들은

대번 금강산콘도를 알고계시더라.

그만큼 과거부터

인기있었던 곳인가 보다.

 

지금까지

고성펜션 금강산 콘도에 대해

가볍게(?) 알아봤다.

포스팅하면서

당시 우리의 여행을

다시 추억할 수 있다는 것이

포스팅하는 소소한 재미이다.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 다음 코스였고

계속 언급되었던

다음코스!

통일전망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첨부하고

이 포스팅을 마무리하겠다!

그럼 다음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https://akaholic.tistory.com/644

 

고성 가볼만한곳 통일전망대한국관광100선 강원도편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커플여행

고성 가볼만한곳 통일전망대 한국관광100선 강원도편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커플여행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계속되는 여행이야기를 열심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열심히 다녔으니 열심히 올려야지.ㅋㅋㅋ 그..

akaholic.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