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통인시장 엽전도시락 정복 홀릭이랑혜윰이랑 서울데이트

아카홀릭(a.k.aholic) 2019. 5. 21. 18:14
728x90
반응형

통인시장 엽전도시락 정복

홀릭이랑혜윰이랑 서울데이트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혜윰님과 함께 인왕산을 타고

계속이어지는 서울 도심데이트!

종로에서 함께 놀아보는~ㅋㅋ

함께한 미국인(?), 독일인(?)들도..ㅋㅋㅋ

오늘 포스팅은

인왕상 등산을 마치고 통인시장으로 가서

함께 점심을 먹었던 내용이다.

이쯤에서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시겠지?

통인시장하면 역시 엽전도시락이다.ㅋㅋ

맞다.

소문을 듣고 외국친구들도 함께

혜윰님과 우리도 즐겨보려고 찾아갔다.

인왕산과 북안산을 타고

통인시장에 들리는 코스가

멀지도 않고 좋기 때문에~ㅋㅋㅋ

오늘의 주제를 확인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고!고!

먼저 엽전도시락이 있는

통인시장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5길 18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통인동 10-3

 

지도에서도 확인 가능한데,

인왕산이나 북안산을 타고 내려오면

딱 좋은 위치인 것을 알 수 있다.

독자분들 참고하시라고~

아, 그리고 주차는

시장이고 종로이기 때문에

따로 확실한 장소를 확인해두는 것이

편할 것 같으니 참고!

대중교통으로 방문해도 괜찮다.

경복궁역이나 광화문 쪽에서 가까우니~

이렇게 위치 확인하고 패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가면

위 사진처럼 통인시장입구가

우리를 반겨준다.

우리는 인왕산에서 내려와서

(길을 못찾고 사진단 쪽으로 내려왔다~)

멀지 않아 슬쩍 걸어서 도착!

다들 배고파서 부지런히 온 듯!

엽전도시락을 위해 안으로 들어갔다.

통인시장 입구에 온김에

이곳의 기본적은 정보는 다음과 같다!

독자분들 참고하시길~

 

 

<이용시간>

매일07:00~21:00

(점포 별 상이)

 

<도시락카페 이용시간>

매일11:00~17:00

월요일휴무

 

*매달 셋째 주 일요일 시장 전체 휴무

 

*종이상품권 가맹률 100%

 

<연락처>

02-722-0911

 

인터넷에 안내되어 있는 내용을 참고했고

더 자세한 사항은

위 표시된 연락처로 문의하면 되겠다.

이정도로 정리하고 안으로 이동~

통인시장 안으로 들어가면서

위 사진과 같은 안내도 확인!

엽전도시락과 기름떡볶이의 이미지만

기억하고 있었는데,

시장나들이 행사와 케리어장바구니 지급행사.

이런 행사들도 있는 것 같다.

활발하고 유명한 곳이라

더 활기차게 운영하고 있는 것 같으니

방문자들은 참고하시라고 사진에 담았다.

계속해서 안으로 이동~

홀릭이랑혜윰이랑 서울데이트로

시장은 몇번 없었던 것 같다.ㅋㅋㅋ

위 사진을 보면

통인시장의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엽전도시락의 영향때문일까?

대부분 엽전가맹점이고,

반찬, 간식, 음식점이 대부분이다.

종로라는 지리적 특징때문에

이런 관광아이템(?)들로 발전한 듯.

여튼 시장 안쪽 느낌 보시라고~ㅎㅎ

외국인도 참 많더라.

아...참...

우리도 외국인과 함께..ㅋㅋㅋ

통인시장 엽전도시락판매처는

위 사진에 보이는 시장길 중간에 있다.

위 사진처럼 건물이 있고

입간판으로 도시락(엽전)판매처.

도시락카페가 있으니 확인!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식당과 함께~

직원분께서 안내해주신다.

오늘은 내가

외국인과 혜윰님을 책임지는

가이드가 되었으니

먼저 올라가서 직원분께

통인시장 엽전도시락에 대해 설명듣고

일행에게 안내했다.

 

요금은

한 사람당 5,000원이고

엽전 10개를 받는다.

(엽전 1개에 500원 꼴)

그리고 위 사진처럼

엽전과 함께 도시락 판을 받는다.

이제 다시 시장으로 나가서

원하는 음식을 엽전으로 구매하고

다시 이곳에 와서 먹으면 끝!

간단하다!

카드결제도 가능하고

현금결제도 당연히 가능!

 

 

여기서~

한가지 팁!

반찬은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고

밥은 여기서 따로 구매해야한다!

1,000원!

엽전 2개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깔끔할까?

통인시장에서 4,000원 만큼

반찬들을 구매하고

(엽전 8개!)

다시 여기로 돌아와

엽전 2개를 지불하고

밥을 받아오면 된다!

물론,

우리처럼 5천원을

시장에서 다 사용하고

다시 올라와서

밥을 현금주고 구매해도 된다.ㅋㅋ

원하는 스타일로 하면 되는데~

우리가 직접 경험한 내용이므로

깔끔하게 5천원에 맞추는 팁!

모르고 추가로 돈을 사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라고 적어본다.ㅋㅋ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얼른 쇼핑타임!

통인시장에서 엽전도시락을 구매하는 모습은

위 사진들로 가볍게 표현하겠다.

어려울게 없다.

이미 시장에 엽전사용 가게들과

메뉴판, 안내가 잘 되어있다.

가게 사장님들께서도

이미 너무 베테랑이셔서

충분히 어렵지도 않다.

 

 

그리고 개인적인 팁!

혜윰님과 우리는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통인시장 사람들의 정을

너무 많이 느꼈다.

배고픈 우리를 위해서~

그리고 외국인들이라서 그런가?ㅋㅋ

덤도 많이주시고 서비스도 주시고~

너무 많은 서비스를 받았다.

이런게 시장인심이겠지..ㅋㅋ

무조건 서비스 주세요.

무조건 깍아주세요.

이렇게 당연한 권리(?)로 생각하는

모자른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시장 상인분들과 웃으면서

좋은 추억도 많들고

그분들의 정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게 말로 표현하기엔

좀 조심스럽기도 하고~

괜히 이글보고 시장에 가서

당연한 듯 요구하는 이상한놈들 있을까봐.

그래도 독자분들과 함께

더 많은 지성인들이 계시니

이런 인정많은 곳이라고 설명하고 싶었다.

헤윰님과 내 친구들 모두

이곳 정이 신상적이였기에 남긴다.

독자분들도 참고하세요~

그렇게 통인시장에서

내가 먹고싶은 엽전도시락을 완성!

다시 엽전도시락카페로 와서

밥을 추가로 구매하고 식사시작!

위에 보이는 모든 구성이 6천원이다.

혜윰님과 식판2개를 저런식으로

가득 채워서 왔다.

시원한 국수에

반찬도 종류가 5개.

거기에 많이 구매했다고 서비스로

샐러드도 혜윰님 쪽에 듬뿍.

김치전도 먹어보라고 잘라주시고.

진짜 배터지게 먹을 수 있었다.

요즘같은 물가에

이정도면 상당히 훌륭하다!

친구들도 너무 좋아했다.ㅋㅋㅋㅋ

내가 얼마나 잘 먹는지는

독자분들도 많이 아실텐데

내가 배부르게 먹을 정도였으니~ㅋㅋ

맛은?

가게들마다 케바케이다.

이건 나도 모든 곳을

먹어본 것은 아니니 모르겠지만

나는 음식을 많이 가리는 편이 아니라

그냥저냥 괜찮게 먹었다.

좀 식은 음식일 수도 있고

눅눅해진 것일 수도 있고~

랜덤게임이니 구매자가 잘 선택하시길!

우리가 선택했던 닭강정은 최고였다!

혜윰님은 김치전이 좋았다고 한다.

제육도 좋았다.ㅋㅋ

이정도만 정리하고 패스~

그렇게 통인시장 엽전도시락을 체험하고

배터지도록 든든하게 먹고

홀릭이랑혜윰이랑 서울데이트!

종로구 구석구석을 계속했다.

물론,

홀릭 가이드 투어의

외국인 친구들도 함께.ㅋㅋㅋㅋ

혹여 서울 도심 가볼만한 곳이나

서울데이트를 찾는다면

우리처럼 등산데이트.

이어지는 통인시장 데이트.

그리고 계속되는 이야기를 참고해서

코스를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다.

 

참고하시라고

우리의 등산이야기 링크를 첨부한다.

가볍게 참고하시길~

https://akaholic.tistory.com/648

 

인왕산 등산코스 확인하고 홀릭이랑혜윰이랑 등산데이트

인왕산 등산코스 확인하고 홀릭이랑혜윰이랑 등산데이트 오늘은 얼마전 봄을 맞아 혜윰님과~ 그리고 내 친구들과 함께 서울 도심에 있는 인왕산에 다녀온 이야기를 가볍게 후기성으로 포스팅하겠다. 사진을 따로..

akaholic.tistory.com

그럼 이제 내가 할 일은?

독자분들을 위해

부지런히 다음 포스팅을 가져올 것!

ㅋㅋㅋㅋ그럼 다음 시간에는

계속 이어지는 우리 이야기를 가지고 오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