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줄넘기 다이어트로 전신운동! 라텍스밴드로 마무리!

아카홀릭(a.k.aholic) 2019. 10. 11. 16:01
728x90
반응형

줄넘기 다이어트로 전신운동!

라텍스밴드로 마무리!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운동에 관련된 이야기를

포스팅하게 되었다.ㅋㅋ

가게를 시작하고 나서

운동이랑 거의 담을 쌓고..

하고싶어도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생겨서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 못하면 더 늦어버릴까봐

부지런히 다시 시작했다.

시작하면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좀 벗어나고

좀 더 효과적인 유산소를 하고싶어

줄넘기 다이어트로

전신운동하기로 마음먹고

멜킨 멜킨 2IN1 노라인 줄넘기로

함께하기로 했다.

 

줄넘기, 런닝, 수영이

내가 즐기는 유산소 운동인데

수영은 시간, 공간제약이 너무 크고

런닝은 당장 몸에 무리가 올 것 같아

찬찬히 스탭을 밟고자

노라인 줄넘기 운동을 선택했다.

 

그래서 오늘은 운동하면서 사용하는

줄넘기에 대해서

그 내용을 가볍게 적어보니

그럼 얼른 그 이야기로 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아참!

이건 가벼게 언급하려고 했는데

빼먹을 수 없는 내용이니~

라텍스밴드로 스트레칭도 꾸준히!

요즘 하루종일 서서일하기 때문에

계속 뭉치고 무리하는 다리를

스트레칭해주고 관리할 것이다.ㅋㅋ

이건 아래에 또 언급하겠다.

다음으로 패스!

https://youtu.be/wGCFncoSXQ8

먼저,

줄넘기 다이어트로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를

사용하여 유산소 전신운동하는 모습과

라텍스밴드로 스트레칭하는 모습이 담긴

간단한 운동 Vlog영상을첨부하니

운동하는 모습이나

제품의 사용하는 모습을

가볍게 참고하면 이해에 도움이 되겠다.

그렇게 길지 않은 영상이니

가볍게 참고하고 패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영상이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과

스트래칭밴드.

그리고 줄넘기로 시작하는

내 다이어트 운동에 대한 내용을

잘 담고있고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

구독해주시고 좋아요와 함께

코멘트를 달아주셔도

너무 보람되고 기쁠 것이다.

 

이 콘텐츠를 통해서

함께 운동하고

서로 동기부여해주는

그런 분이 있어도 좋겠다.

항상 가게를 새벽에 마치고

다음 아침에 일을 준비하면서

운동을 해야지~라고 생각해도

몸이 잘 따라주지 않는다.

의직부족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가게 마무리하면

컴퓨터 업무무터 홍보&마케팅,

가게 이벤트 기획이나 운영까지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운동에 투자하지 못하고 있는게

핑계아닌 핑계이고 현실이다.ㅠ

 

뭔가 확실하게

마음을 잡고 운동을 시작하면

꾸준하게 동기가 있어야하는데

역시 함께하면 더 도움이 되지않을까?

여튼 그런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계속해서 업데이트되는

내 다양한 이야기들!

맛집,여행,먹방,가게,운동,제품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공유받고

소통하실 분들도

구독해주셔도 좋을 것 같다.

 

인기를 얻기위해

자극적이거나 거친내용보단

내 스타일대로, 내 느낌대로

소소하고 잔잔한 내용을 담고 있다.

빵터지는 재미는 없어도

잔잔하게 소확행 채널이 되도록

꾸준하게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께해주셔도 좋겠다.

꾸준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위 영상을 참고로 시청하고

제품의 사용느낌을 전달 받았다면,

그리고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그런 독자분들과 함께

계속해서 이야기해보겠다.

함께 언박싱하고

제품 구경하고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들을 적어보겠다.

먼저,

위 사진에 보이는 모습이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를

언박싱하기 전의 포장 된 모습.

제품의 특징이 무엇인지

가볍게 안내된 모습이 보이고

스포츠 용품 브랜드 답게

강력한 느낌의 색상으로

포장박스를 만든 것 같다.ㅋㅋ

 

그리고 그 옆에는

내 강직된 근육에

유연함을 더해줄

멜킨 스트래칭밴드이다.

단계도 3단계가 있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강도를 선택해서

구매하고 사용하면 되는데

나는 강력하게 가장 하드한 놈으로~

요즘 이런 스트래칭 밴드로

고중량이 아닌

내 신체의 무게와 중력을 통해서

효과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유행인 것 같더라.

한 번 쯤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여튼~

이렇게 언박싱!

그리고 제품구성도 좀 확인해보겠다.

가장 먼저 보인 것은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의 설명서.

사용설명서를 쭉 읽어보니

노라인-라인 교체하는 방법.

그리고 제품의 기본 설명.

전자식 다이얼을 사용하는 방법 등

전체적인 내용이 꼼꼼하게 기록되어있었다.

 

아무래도 꾸준하게 사용해야하는

내 스포츠용품이기 때문에

한번정도는 정독해서 읽으면

제품을 사용하고 방법 숙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독자분들도 참고하시고~

만약 사용자인데,

설명서를 분실했다면

위 사진을 확대해서 참고하셔도

왠만큼 기억하실 것 같다.

그럼 이렇게 공유하고

계속 알아보자! 고!고!

다음은

내 줄넘기 다이어트에 주인공이 될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이다.ㅋㅋ

이런 전자식 최첨단(?)ㅋㅋㅋ

장비를 사용해본 적은 없다.

특히나 줄넘기로!

전체적인 구성은 위사진과 같다.

줄넘기 손잡이가 있고

노라인-라인 케이블이 있다.

노라인줄넘기는 위 사진처럼

동그런 고무 추가 달려있는데

그건 영상이나 아래 사진으로 참고하자.ㅋㅋ

 

그럼 줄넘기에 대해

조금 더 깊숙하게 들어가보자.

먼저,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에 손잡이.

절넘기 할 때

가장 많이 잡고 사용하는 부분으로

특히나 센서가 들어가 있다.

 

제품에 대해서 좀 더 세세하게 알아보니

손잡이 안쪽에

자석이 내장되어있어서

정확한 정밀 카운팅이 되고

무소음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사용할 때,

카운팅이 되는 뭔가 큰소리는

따로 듣지 못했다.

여기에 좀 더 내용을 보태면

과거 줄넘기 카운터들은

안 쪽에 용수철을 넣어서

아날로그 방식으로

카운팅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용수철의 수명이 다하면

그 뒤론 정확한 카운팅이 힘든

(쉽게 말하면 수명 끝. 고장)

그런 시스템이었다고 한다.

 

이런 시스템에서

한 번 더 고안되고 개발된게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처럼

전자기 유도 성질을 통해서

무소음 전자식 카운터라고 한다.

카운터의 내구성뿐만 아니라

정확도도 높였다고 한다.

 

나는 이런 기기를 처음 사용해봐서

참 신기하다..ㅋㅋㅋㅋ

내용을 접하면서 느꼈던 건

자석을 넣어서 자성을 사용하는데

그럼 손떨림방지 시스템인

BOSS시스템과 비슷한 원리인가?ㅋㅋ

그런 아닌것 같은데

여튼 참 신기하고 편리해졌다.

 

 

그리고

손잡이 그립부분은

고급 TPE소재의 그립을

채택해서 사용했다고 한다.

손에 착 감기고

찢어지거나 오염이 적은 재질이라고~

이렇게 알아보고 다른 파츠로 이동!

다음은

줄넘기 줄이다.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는

라인-노라인으로

변경이 가능한 제품이다.

 

상황에 따라서

라인과 노라인으로 변경하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나도 줄넘기 다이어트할 때

실내에서 운동해야할 경우도 있고

실외에서 할 수도 있다.

(위 영상에서 처럼)

실외는 뭐든 상관없지만

실내의 경우

천장의 높이에 대한 제약이 있어

라인 줄넘기로는 무리가 있다.

이럴 때 노라인 줄넘기로 변신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물론 아파트에서 쿵쿵쿵은 안되지.ㅋㅋㅋ

나는 가게 안에서 할 수 있으니!

 

또는

살이 급격하게 찌거나

너무 살이 많이 찐 분들은

런닝이나 줄넘기 등

무릎에 자극이 많이 가는 운동이

상당히 위험할 수 있다.

그렇기에 노라인 줄넘기로

너무 뛰지 않고

무릎에 무리를 좀 최소화해서

살살살 스탭을 밟을 수 있다.

나는 지금 이렇게 하고 있다.ㅋㅋ

그렇게 줄도 알아보고 패스!

그리고 인상적인 부분

줄넘기에 센서가 들어가 있으니

아무래도 베터리가 들어간다.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베터리 외에

위 사진처럼

추가 베터리가 있었다!

(총 베터리 2개)

그리고 베터리 교환 시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까지!

꼼꼼하게 구성진 모습이다.

가격까지 고려하면

상당히 인상적인 부분이었다.

멜킨이 나 운동하라고

팍팍 밀어주는 듯.ㅋㅋㅋ

나만 잘하면 돼.ㅋㅋㅋ

다음은 앞에 언급했던

줄넘기 다이어트 전신운동할 때

사용하기 좋은 센서이다.

 

카운터를 사용하게 되면

여기에 몸무게, 회전수,

운동 타이머 등 을 기입한다.

그리고 세팅완료하고

바로 스타트하면 된다!

 

 

위 사진처럼

LCD가 고화질 백라이트라고 한다.

선명한 화질과 백라이트로

어두운 곳에서도

센서 수치를 확인하기 좋다고~

불이 안 들어오는 것보다

들어오는 것이 100배 좋으니까.ㅎㅎ

그리고 뽀너스로 하나 더!

이건 개인적인 견해인데,

줄넘기 다이어트로 전신운동할 때

줄넘기 손잡이의 무게가

가볍고 무겁고가 큰 차이가 있더라.

 

너무 가벼우면

쌩쌩이(2단 점프)도 힘들고

오래 줄질하기게 힘들다.

적당히 묵직해야

무게 중심이 딱 잡혀서

원하는 정도로 돌아가고

운동도 더 되는 것 같다.

 

 

이번에 그래서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의

손잡이를 잡아보니

생각보다 묵직한 것이다.

설명서와 함께 확인하니

위 사진처럼 손잡이 안쪽에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

최적의 무게?!

170g 무게추가 들어가있다.

물론 기호에 맞는 분들은

뺄 수 있겠다.ㅋㅋㅋㅋ

그리고 앞서서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는

노라인-라인으로 변경이 가능한데

손잡이 윗부분을 보면

앞,뒤가 있어

(홈이 있고, 없고의 차이)

줄넘기줄을 단단히 고정하면 된다.

설명서를 보고 해보니까

어렵지 않게 변경할 수 있더라.

잘 빠지지도 않고 짱짱했다.

이제 이렇게 진짜

멜킨 2IN1 노라인줄넘기

셋팅을 완료했고

사용법도 숙지했으니

바로 줄넘기 다이어트!

유산소 전신운동하러 공원으로 갔다.

 

그리고 제품사용과 이해를 돕기위해

바로 촬영했던 영상이

위에 첨부했던 영상이다.ㅋㅋㅋ

온종일 서고 걷고 가게보다가

마감하고 운동해서

다시 줄넘기를 뛰려고하니

다리도 뭉치고

오랜만에 운동해서 그런지

금방 퍼지더라.ㅋㅋㅋㅋ

앞으로 꾸준히 해야지 :)

 

줄넘기는 참 마음에 든다.

디자인도 성능도.ㅋㅋ

묵직함도 좋고 그립도 좋다.

그리고 마무리로~

줄넘기 다이어트로 전신운동했다면

뭉친 근육을 살살 풀어줘야지!

라텍스밴드로 마무래해줬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멜킨 스트레칭밴드로

영상 마지막에

특히 뭉치고 힘든 하체를

쭉쭉 스트레칭 해주는 모습이 보일 것이다

이때 사용한 밴드이다.ㅋㅋㅋ

 

제품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자 찾아보니

유럽 유해물질 안전검사

TUV-SUD 테스트와,

한국품질시험원 KQT에서

유해물질 안전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라고 한다.

아무래도 라텍스라는 재질이

이런 테스트를 통과해야

소비자들이 신뢰하겠지...?

 

나도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런 테스트 통과했구나~

이정도만 아는 수준이다..ㅋㅋㅋ

3단계에서 가장 하드한 녀석으로

스트레칭하니 완전 시원하더라.

태어나서 스트래칭밴드를 처음 써봤는데

왜 요즘 유행하면서 사용하는지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었다.ㅋㅋ

이렇게 열심히 일했고

다시 초심으로 운동했고

스트래칭까지 해줬다.

틈틈히 여력이 되면 운동을 계속해서

엄청 찐 내몸을 돌려놔야겠다.ㅋㅋ

 

그럼 이렇게 마무리하고

위 제품에 더 자세하게

더 많은 내용을 알고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

나는 그럼 다음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겠다 :)

https://smartstore.naver.com/melkinsports/products/2447978427

 

멜킨 2 IN 1 노라인 줄넘기 (+일반줄 포함) 다이어트 운동 요가 : 멜킨스포츠

[멜킨스포츠] 멜킨스포츠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