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상암동 맥주가 맛있는 더블린데이 우리동네 맛집탐방

아카홀릭(a.k.aholic) 2020. 3. 24. 04:09
728x90
반응형

 

상암동 맥주가 맛있는 더블린데이

우리동네 맛집탐방

 

오늘은 내가 종종 방문하기도 하고

최근 몇일 전에도 방문했던

상암동에 자리잡은

맥주가 맛있는 펍!

더블린데이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겠다.

 

오늘 콘텐츠도

우리동네 맛집탐방!

상암동 상권을 여기저기 다녀보며

우리 가게를 비롯한

동네 가게들이

모두 잘되길 바라며

가볍게 적어보는 포스팅이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그리고 기네스맥주를

드시고 즐기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겠다!

본론으로 고!고!

 

 

먼저 상암동 맥주집

더블린데이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44길 6

지번 위치

서울 마포구 상암동 36-14

 

나야 동네이면서

바로 옆에 있는 가게라서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다.

앞에서 말했듯이

종종 방문하는 곳이기에

어렵지 않게 방문한다.

전철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버스는 상암초등학교정거장.

여기서 걸어서 방문할 수 있다.

인터넷 지도에 잘 나와있으니

위치는 그렇게 참고하고 패스!

 

 

위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상암동 맥주가 맛있는 펍!

더블린데이가 자리잡고 있다.ㅋㅋ

그럼 가게에 도착했으니

인터넷으로 기본적인 정보를 정리!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 시간>

평일 17:00 - 03:00

토요일 17:00 - 24:00

일요일 휴무

 

 

<연락처>

02-307-0987

 

이정도러 정리하도록 하고

더 자세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되겠다.

 

 

그리고 잠시

가게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더블린데이는 기네스 생맥주가

가장 메인이면서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기네스 생맥주가

위 사진 입간판처럼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요것도 가볍게 참고하시길~

개인적으로

상당히 유용하게 즐기는 중이다.ㅋㅋ

그렇게 구경하고

가게 안으로 이동.

 

 

다음은 상암동 더블린데이의

가게안 모습을 담았다.

내가 방문했을 당시는

늦은 시간이었고

손님이 없는 시간이어서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위와 같은 분위기이다.

분위기로는

상당히 느낌있는 곳.ㅋㅋ

 

 

기네스라는 브랜드가 메인이라

곧곧에 기네스를 느낄 수 있고

일반적인 펍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맥주들이 많다.

 

수입맥주, 세계맥주.

거기에 조금 특별함.

생소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이런 컨셉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위 사진을 보면

쇼케이스 냉장고에 들어있는

수입맥주들이 보일 텐데

눈에 익은 녀서들도 보이고

새로운 맥주들도 보일 것이다.

 

이미 손님들이

한 번 싸악 긁어간 뒤라

조금 많이 빈 모습인데

이런 술들이 있다고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찍어봤다.ㅋㅋ

 

 

그리고

뭐가 가장 큰 특징일지

더블린데이의 매력이 뭔지

상암동 맥주집으로

다른 가게들과 다른 점은 무엇일지

가만히 구경하면서 보니

위 사진에 보이는

마스터 퀄리티라는 칭호이겠다.

 

처음에는

기네스 맥주를 받는

펍에는 다 있는

그런 마크라고 생각했는데

사장님의 설명을 들어보니

(요약)

기네스 수입사에서 선정하고

자체 기준과 매출 등

여러가지 조건들을 고려,

전국에 몇군데로 선정하는

그런 마크라고 한다.

 

나도 들은 내용을 기억해서

포스팅으로 적는 것이기에

내용에 조금 오류가 있을 수 있는데,

여튼,

더블린데이의 기네스 생맥주는

기네스에서도 인정하는

상암동에 숨음 맥주 맛집인 것이다.

 

숨어있다기 보단

기네스 생맥주의 맛을

정말 기가막히게 즐기고 싶다.

그럼 여기로 찾아와서 마셔도

후회없는 발걸음일 것 같다.

2017,2018,2019

계속해서 퀄리티를 인정받고 있고

올 가을에 2020도 받을 예정이라고~

 

이부분이 참 인상적이었다.

역시 아는 만큼 보이는 것 같다.

 

 

그렇게 사장님의 설명과 함께

기네스 생맥주를 따르는

요 기계를 살짝 주목.

 

 

이 기계의 디자인은

마스터 퀄리티 가게만 있는

쉽게 보기 힘든 기계라고 한다.

생맥주 기계가 중요한 게 아니라

기네스의 디자인인

하프 모양의 기계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런거 집에 하나 똭 두면

진짜 이쁘긴 할텐데~ㅋㅋ

 

 

여튼 그래서

더블린데이는

상암동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손에 꼽히는

기네스 생맥주가 있는

맥주 잘 하는 집이다.

 

 

그래서 나는 보통

상암동 더블린데이에 오면

기네스 생맥주를 마신다.

(병맥주를 자주 마시기도 한다)

 

 

일단 이야기하면서

기네스 생맥주 한 잔 깔아놓고..ㅋㅋ

 

내가 왜 이렇게 호평을 하는가?

맥주기계를 관리하는 정도에 따라

생맥주의 맛은 천차만별이다.

같은 맥주여도

신맛이 살짝 도는 맥주.

깔끔하게 떨어지는 맥주.

이런 식으로 차이가 생기게 된다.

이게 3할 이상이 기계관리라고 한다.

나처럼 맥주 러버는 다들 느끼실 듯.

이런 매력이 있다는 점을 공유하고

위에 보이는 기네스 생맥주의 맛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기네스를 접하면

편의점에서 수입 캔맥주로 접한다.

그 맛과는 완전 다른 맛이다.

 

생맥주를 뽑을 때

질소, 탄소 등의 함량도

맥주맛을 좌우한다고 하던데

캔맥주보다 더 묵직하고

탄산도 적고 부드럽다.

진짜 꿀떡꿀떡 넘어가는

그럼 맥주라고 생각하면

삼키는 질감은 느낌 오실 듯.

그리고 사장님께서

나처럼 자주와서

맥주도 팍팍 마시는 사람은

서비스로 안주도

팍팍 챙겨주신다.ㅋㅋㅋㅋ

나야..30분에

3~4잔 마시니까.ㅋㅋㅋ

맥주는 시원시원하게 마시면

아주 잠도 잘오고 좋다.ㅋㅋㅋㅋㅋ

 

 

그렇게 서비스로 받은 안주와

목에 잘 넘어가고

묵직한 것 같지만

부드러운 기네스 생맥으로

이날 가게에서 받은 스트레스,

업무로 받은 스트레스 들을

싹 털어낼 수 있었다.ㅋㅋ

 

이곳의 손님들을 보면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 정도가

가장 일반적인 것 같다.

 

 

맥주 한 잔을 마시더라도

같은 돈을 지불하더라도

더 퀄리티 있게 마시는 분들이

거의 보통 그 나이대이지 않나~

그런 생각도 해본다.

어쩐지~ 나도 30대더라.ㅋㅋㅋ

 

 

그렇게 상암동 맥주가 맛있는

더블린데이라는 펍에서

기네스 생맥주를

요즘 한참 빠져서 자주 먹고있다.ㅋㅋ

 

그리고 뽀너스로 하나 더!

기네스 생맥주와 함께

요즘 푸욱 빠져있는 맥주.

바로 포터맥주이다.

하나의 장르라고 생각하면 된다.

바이젠, IPA 이런 식으로~

향도 좋고 묵직한 느낌도 좋고

기네스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

진짜 만족하면서 마신다.

잔이 비워지는 게 아쉬운~ㅋㅋㅋ

 

병맥주와 메뉴들은

사장님께서 그때그때

리뉴얼도 하고

새로운 술도 찾으시고

계속해서 바뀌고 관리하기에

따로 메뉴판 사진이나

맥주 리스트들은 생략했다.

 

이색적인 맥주를 찾으시거나

진짜 기네스 생맥주라는 맛이

궁금하신 맥주러버 분들은

찾아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방문하셨다가 나를 만나면

함께 수다도 좋을 듯 ㅎㅎㅎ

 

그럼 이렇게

우리동네 맛집탐방을 마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