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 체성분까지 확실하게 관리하자

아카홀릭(a.k.aholic) 2020. 4. 22. 19:38
728x90
반응형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

체성분까지 확실하게 관리하자

 

오늘은 계속진행하는 콘텐츠

하지만 게을러서(?)

좀처럼 쉽지 않은 콘텐츠..ㅋㅋ

운동 및 다이어트를 하면서

정확하게 말하면

매번 시도하고 실패하고

그런 과정에서

이번에 좀 더 정확히 하고싶어

준비해보는 인바디 체중계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운동을 접하지 못 한지

올해 3년차가 되가면서

(그 만큼 나이도 먹고 있지)

건강에 대한 걱정도 있고

집에 있는 옷들도 안 맞고..ㅋㅋ

진짜 운동을 해야지~생각하고

좀 더 마음을 다잡고 있다.

 

그러면서

체성분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에 인바디 체중계를 구축했고

그 기기에 관련된 포스팅이겠다.

주인공은~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자!

스마트폰 연결과 함께

사용하는 내용까지 담아야하니

할 이야기가 적지 않다.ㅋㅋ

 

바로 본론으로 고!고!

 

 

짠.

먼저 위에 보이는 제품이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이다.

 

포장된 상태에서

윗면, 알래 면도 확인해봤다.

제품의 디자인도 확인 가능하고

기능이나 기본 스팩도

뒷 면에 표시되어 있더라.

제품 포장에 기본적인 특징이지만

또 내가 좋아하는 포인트이다.

 

여튼 그렇게 구경하고

바로 쿨하게 언박싱.

그리고 제품 구성을 확인해봤다.

 

 

가장 먼저 사용설명서.

그리고 더불어서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안내되어있는 안내서.

아무래도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가

블루투스로 연결해 스마트폰 연결!

 

 

어플리케이션으로(앱으로)

편하게 자신의 몸음 체크하고

목표 체중도 설정,

체성분까지 관리할 수 있어

연결 안내가 중요하다.

그래서 추가적인 안내서까지~

 

안드로이드폰과 IOS폰의 방법이

조금 다른 것 같더라..?

나는 안드로이드폰이고

연결하는 방법도 아래 있으니

여기선 이렇게 구성만 체크하고

다음으로 패스!

 

 

뭐 다음이라고 할 게 있나?ㅋㅋ

바로 메인 주인공인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 본체.

 

[모델명]

T8

 

[사이즈]

W260*H260*D23(mm)

 

[색상]

흰색

 

 

[상품코드]

M90020

 

[최소 측정 중량]

5kg

(5kg 이하의 유아나 반려동물은

유아 세팅으로 측정가능)

 

[최대 측정 중량]

150kg

 

[전원]

1.5V / AAA건전지 3개

 

[블루투스]

4.0

 

[호환]

안드로이드 4.3 이상

iOS 6.13 이상

 

[지원 언어]

한국어, 중국어, 영어

 

 

 

 

 

 

기본적인 스팩은

위 내용과 같으니 참고하면 된다.

나역시 사용자로서

숙지하고 있으면 좋을 내용들.

그래서 함게 공유해본다.

 

이 정도로 정리하고

제품의 디테일좀 보자.ㅋㅋ

 

 

우선 가장 윗부분

발을 올려놓는 부분은

유리 재질로 되어있다.

그래서 너무 심하게

포인트를 줘서 압력을 가하면

제품이 망가질 수 있다고~

조심스럽게 다뤄야지.ㅋㅋㅋ

 

 

그리고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 옆면.

두께를 확인해보려고 했는데

내 손 기준으로

엄지손가락과 비슷한 두께.

 

 

 

 

 

요즘은 이렇게

심플하고 깔끔하게 나오는 구나

옛날에는 무슨 버너같았는데.ㅋㅋㅋ

 

 

그리고 뒷면을 보니

미끄럼 방지 패드가

네 모서리에 붙어있고

가운데는 건전지 넣는 곳이~

 

기본 구성으로

건전지가 함께 들어가 있어

바로 사용이 가능했다.

팁을 제거하고 바로 사용!

 

 

이정도로 제품도 가볍게 구경했으니

이제는 스마트폰에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를 연결.

직접 사용해봐야겠다.

먼저 연결~

 

 

연결은 나도 처음 진행하며

위 안내서를 읽어가면서

천천히 진행했으며

독자분들에게 공유하고

어플리케이션 이미지를

스크린캡처해서 첨부한다.

 

아래 부담없이 참고하면서

연결하는 방법으로 넘어가보자.

(별로 어렵지 않아서 쉽다!)

 

 

먼저,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 용 어플.

'Fitdays'를 설치했다.

아, 그리고

앞에도 언급했지만

나는 안드로이드 폰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용 연결 방법이다.ㅋㅋ

 

그렇게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내 위치라던지

블루투스 기기 연결이라던지

어플이 해야하는 설정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권한을 허용해줘야한다.

또 느낌 아니까 바로 허용.ㅋㅋ

 

 

그러면 정상적으로

어플이 실행되면서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하는데

나는 SNS채널이 있으니

페이스북으로 가입했다.

이렇게 가입하더라도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다.ㅋㅋ

 

그렇게 로그인하면

프로필을 입력하게 되는데

이름이나 생년월일,

목표 체중 등을 입력한다.

나는 무리라는 것을 알지만

일단 70kg로 설정.ㅋㅋㅋㅋ

 

그리고 프로필에 이어

몸무게를 측정하는 단계에 온다.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를

살짝 눌러 터치(?)하면

체중계가 실행되는데

이때 쌱 올라가면 된다.

그럼 어플리케이션과 연결되서

바로 체중계 몸무게를

어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윗 사진이 그렇게 측정하는 모습이다.

더 자세한 모습은

연결하는 방법이 끝나고

그 아래 사진으로 첨부했다.ㅋㅋ

 

이렇게 측정하면 끝!

다음부터는 어플 켜고

바로 측정하면 측정되더라.

 

그리고 나 혼자서 사용하지 않고

가족이나 친구, 애인.

심지어 아이나 애완동물까지

다양한 측정을 할 수 있고

사용자 추가(계정 추가)로

개별적인 확인과 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이거 어플이 있으니

이런 편리함이 있더라.

 

 

내가 테스트 해본다고

내 정상 몸무게 뿐만 아니라

살짝 내 발 하나만 올려서 측정하니

몸무게 차이가 많이 나서

새로운 계정을 추가하냐고

이런 안내까지 받아봤다.

(오 당황했는데 신박)

 

그렇게 하면 연결 끝났고

사용법도 설명은 끝!

바로 내 사용한 모습으로~

 

 

위 데이터가 바로

내가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로

측정해본 최근 내 몸상태이다.

 

수치를 모두 공개하는 것은

조금 부끄럽기도 하지만

이제 운동 열심히 해서

비포 에프터 할 박제용이기도 하고

다양한 체성분가지 확인하며

나를 관리할 수 있다는

그런 내용을 공유하기 위함이다.

 

총 11가지 체성분이라고 하는데

궁금해서 여기 BMI만 찾아봤다.

 

 

 

 

 

*BMI

키와 몸무게를 이용하여

지방의 양을 추정하는

비만 측정법이라고 한다.

정상 : BMI 20~25,

과체중(1도 비만) : BMI 25~29.9,

비만(2도 비만) : BMI 30~40,

고도비만 : BMI 40.1 이상.

 

이렇다고 하는데

나는 와따...비만이네.

위험한 돼지여.ㅋㅋㅋ

그리고 내 인생 무게이다.

이렇게 묵직하게 살아본적이 없다.

진짜 운동해야지.ㅋㅋㅋ

 

사실 나는 몸무게에

크게 연연하진 않는다.

어렸을 때부터 하비였고

(하체비만형)

거기에 태권도, 싸이클링, 수영 등

하체에 좋은 운동을 즐기니

하체가 계속 커지기만 하더라.

바지를 허벅지에 맞춰 입으니

바지 허리는 항상 크고

벨트로 하도 조여서 엉덩이쪽은

옷이 쭈굴쭈글....

몸무게는 진작에 놨다.ㅋㅋㅋ

 

 

 

 

 

근데 이번에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로

체성분 측정을 하니

진짜 몇년동안 운동을 쉬면서

지방은 너무 많이 꼈고

근육은 너무 많이 줄어들었다.

무게는 신경 안 쓰는데

그래도 건강하게 늙고

바디라인은 잡아야지.

체성분이 몸무게보다 확실하니까.

이렇게 측정할 수 있어서

동기부여는 확실하더라.

 

TMI

이 포스팅 완료하고

운동하고 마사지 받아야지.

 

 

그리고 아까

테스트 하면서 한쪽발 올렸을 때,

그리고 본격적인 측정할 때

그 모습들을 사진으로 담았다.

 

 

그리고 어플에서

바로 연동되어서

바로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 측정값이

어플로 보이는 모습이다.

 

 

 

 

 

사진 확대해보면

두 수치가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측정까지 했으니

이젠 본격적으로 운동이다.

매주나 매월 운동하면서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로

계속 내 채성분 측정.

변화를 확인해야겠다.

 

 

데이터가 남는다는 점에서

콘텐츠로도 만들 수 있고

동기부여도 되고

바로 플랭크 시작.ㅋㅋㅋ

 

머리가 흘러서

머리끈으로 묶는 건 포인트.ㅋㅋ

 

 

오늘은 그렇게

앳플리 T8 인바디 체중계와

스마트폰 연결방법.

그리고 내 몸무게 측정.

사용의 느낀점을

가볍게 포스팅해서 공유했다.

 

앞으로 얼마가 걸릴진 모르겟는데

꾸준하게 다시 운동해야겠다.

그럼 다시 또 더 많은 이야기를

채널에 담을 수 있을 것이다.

화이팅!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다음시간에 또 다른이야기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