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2021 펫츠런 다녀왔어요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아카홀릭(a.k.aholic) 2021. 11. 27. 22:09
728x90
반응형

 

2021 펫츠런 다녀왔어요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었던

고양시 서울근교여행.

이 여행에서 방문했었던

2021 펫츠런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펫츠런은 고양시 투어와 함께

가자고양 어플 및 고양시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다녀오면서

이번에 행사 개최 시간에 맞춰

함께 촬영 및 참여하고 온 것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함께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QrmXONifH

 

일산문화공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먼저,

2021 펫츠런이 개최되었던

일산문화공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71-4

지번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45

 

우리는 팸투어로 참여해서

차량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고

전철역 정발산역 바로 옆이기에

편하게 방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날 우리도 늦지 않게

2021 펫츠런이 개최하기 조금 전에

일산문화공원에 도착했다.ㅋㅋㅋ

 

늦은 가을, 이른 겨울.

햇살은 따뜻했고

공기는 차가웠다.ㅋㅋㅋ

낮에는 괜찮았는데

밤에는 쌀쌀하더라고~

 

여튼 조금 일찍 도착해서

개최하기 전에 행사장을 구경했다.

 

 

이번에 2021 펫츠런에서는

펫츠런, 패션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었는데

이를 센터에 팻말로 잘 설명하고 있더라.

 

댕댕이를 찾아라,

미션 사진 이벤트,

베스트 드레서 콘테스트,

댕댕이와 함게 플로깅 등

다양한 행사가 구성되어있었다.

여기서 우리는 댕댕이를 찾아라.

이건 가자고양 스탬프투어의 연장선인데

이걸 펫츠런으로 함께 했다.

미션 사진이나 콘테스트 등은

애완견이 있어야 참여가 가능해서

이건 우리가 참여할 순 없었지.ㅎㅎ

 

 

그리고 스탬프투어를 위해

잠시 설명을 해보자면

이번에 고양시에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가자고양이라는 앱을 통해

고양시 여행정보도 공유받을 수 있고

스탬프투어와 함께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버전이 모두 있고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앱으로

계속 개발하고 개성되고 있다고~

이건 고양시 사는 분들이나

놀러가실 분들은 챙겨보면 좋을 것 같다 :)

 

이렇게 간단히 체크하고 패스.

 

 

여러 행사들 가운데

혜윰님이 추천해주셔서

부지런히 해볼까 했는데?

그 인기가 너무 빨라서

반나절만에 종료된 행사가 있었다.

 

고양시 어플인 가자고양을 다운 받고

리뷰를 하면 기프티콘을 받는 행사였는데

혜윰님은 완료하셨고

나도 이날 저녁에 해보려고 했는데

오메 이미 너무 많은 분들이 완료해서

행사가 조기 종료되어버렸더라.ㅋㅋㅋㅋ

 

인기가 많긴 많은가벼.ㅋㅋㅋ

이런 행사도 있었다고 체크만.ㅋㅋ

 

 

그리고 행사가 시작하면서

수많은 부스가 함께했는데,

애견 간식, 의상, 제품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었고

구매 쇼핑도 가능해서

견주분들도 야무지게 쇼핑하고

부스마다 이벤트도 있어서

이벤트를 즐기기도 하더라.

 

우리도 배변봉투 이빈트해서 받았는데

집에 돌아가서 친구네 줘야지 ㅋㅋㅋ

 

 

그리고 부스들 중에

가장 인상적이고 구경하던 곳.

고유거라고 하는 것이고

고양시 유기동물 거리입양 캠페인인데,

동물을 사랑하는 1인으로

의미있던 곳이라 한동안 구경했다.

 

그리고 고유거에 함께 있던 이쁜 강아지.

앵글을 알아보는지 스윽~

그윽한 분길을 보내주길래

사진을 한장 톡 찍었지.ㅋㅋㅋ

여기 직원분? 견주분?이 말씀하시길

카메라로 사진찍으려고 하면

고개를 휙휙 돌리는 친구라고.ㅋㅋㅋ

그래도 이쁘니까 한장.

 

 

고유거에서는

애견옷을 판매하면서

그 수익금으로 유기견들을

서포팅하는 활동을 하는 것 가더라.

그러면서 캠패인으로

사람들에게 거리입양을 장려하고

홍보하는 것 같더라고~

 

멋진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서

속으로 감사함을 전하기도 했으며

여기서 인상적으로 기억되는게

함께 표현되어있던 문구중에

개고기 식용 금지를 지지하는 글을 봤다.

이건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싶다.

(나름 소신발언)

나는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지

개만을 사랑하는 사람은 아니다.

그리고 치킨, 소고기, 돼지고기

뭐 가리지 않고 다 잘 먹는다.

개고기도 잘 먹을 수 있다.

다만 즐겨 먹진 않는다.

거의 안 먹는 편이지...

 

금지 시킨다고 사라질까?

다른 동물들은 안 불쌍한가?

여러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데,

나는 오히려 합법화하고

조항을 체계적으로 만들어

강아지(생명)에 존엄성을 위한 운영,

태어나고 나고 자라서 길러지고

마지막 눈 감는 순간까지

법으로 그 사육환경을 조성해주자.

애완견 식육하는 경우를 없애도록

식육견을 활성화 시키도록..

 

인간의 식육을 막을 순 없다.

그럼 존엄성을 지키자.

이것이 나의 생각이다.

 

뭐 개인 생각이 잠겨

잠시 혼자만의 썰을 풀어봤고

이런 부스들이 다양하게 있었다.

스윽 참고하고 넘어가자고.ㅋㅋㅋ

 

 

그렇게 부스들도 구경하고

드디어 본격적으로

2021 펫츠런 개최!

우리가 참여한 것은 패션런이다.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예쁜게 한 껏 꾸미고

지정된 코스를 도는 코스로

산책겸 힐링겸 패션쇼도 하고

기념촬영도 하는 이벤트이다.

이번 행사 3~4가지 이벤트를

함꼐 묶어서 진행할 수도 있으니

전략적으로 즐길 수도 있지.ㅋㅋㅋ

 

이날 참 다양한 견주분들이 있었는데

모든 분들을 사진에 담진 않았고

인상적이었던 분들 몇장만.ㅋㅋㅋ

 

일단 견주의 신발 체크 무늬와 맞춘

체크무늬 옷을 입은 강아지.ㅋㅋ

아주 귀엽더라고.ㅋㅋㅋㅋ

 

 

그리고 패션런을 시작하기 바로 전에

애견학과? 조련학과?

정확하게 학과와 기관 대학교 이름은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전문대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여기의 교수님과 학생들이

함께 개와 호흡하는 공연도 볼 수 있었다.

 

주인과 상호작용이 뛰어나다는

보더콜리와 함께

원반던지기 모습을 보여주셨다.

아 역동적으로 날렵하게 달려가서

점프로 원반을 잡아가는게

진짜 멋지더라고~

그리고 원반에 대한 집념.

내가 저 집념으로 살았으면

벌써 부자가 되었겠다.ㅋㅋㅋㅋㅋㅋ

 

 

이날 공연을 보여줬던 보더콜리 중에 한 명.

기회가 되어서 간식을 줘보는 체험도 해봤는데

아주 영리한게

간식을 받아 먹을 때만 다가오고

간식 먹고 휑 가버렸다.ㅋㅋㅋㅋㅋ

주인만 쫄쫄 쫒아가더라고.ㅋㅋㅋㅋㅋ행

 

 

그렇게 공연이 끝나고

바로 2021 펫츠런의 이어지는 순서.

패션런이 진행되었다.

 

위 사진처럼

견주와 강아지가 함께

스타트 지점을 출발해서

아까 저 위에 패션런 코스를 소개했던 내용처럼

일산문화공원을 지나 일산호수공원.

그리고 호수공원 일대를 살짝 끼고 돌면서

다시 문화공원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러면서,

코스를 따라서 있는 댕댕이 배너에서

댕댕이를 찾는 가자고양 스탬프 득.

그리고 거닐면서 적당한 장소에서

애견과 함께 하는 인증샷 촬영.

또 경우가 된다면 플로깅도 함께하면

벌써 패션런 한 번 하면서

4가지 이벤트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우리도 다른 견주분들과 함께

물론 우리는 혜윰님과 쪼르르 다니면서

강아지 구경을 실컷했다.

 

주인과 좋은 날 공원으로 산책나왓으니

친구들도 많이 만나고 얼마나 좋겠는가.

다들 신나보이는 모습에 흐믓하더라고~

 

그렇게 일산문화공원에서

일산호수공원으로 넘어가면서

근처 지도 표시가 있길래 담아봤다.

 

 

그렇게 2021 펫츠런 코스를 다녀오면서

우리는 스탬프정도만 체킹하고 왔고

다른 견주분들은 이렇게 사진을 찍어서

운영본부 부스에서 인증.

뽑기권도 얻어서 경품뽑기도~

 

아쉽게도 우리는 못 했지만

다른 분들은 참고하시라고

사진만 촬영하고 나왔다.

 

 

그리고 2021 펫츠런의 마지막 사진.

펫츠런을 함께 즐기면서 들던 생각은,

다양한 강아지들이 있구나.

고양시 강아지들은 다나왔나~ㅋㅋㅋ

그런 생각을 했는데

정말 큰 개들은 잘 없더라고.

흠....

펫츠런이라는 축제가

작은 사이즈 강아지에 극한되면

대형견을 키우는 견주들은

본의아니게 소외될 것 같았다.

다 같은 사랑하는 가족이고 애견인데,

그렇게 아쉬워 하고있다가

중간 중간 보이던

자이언트푸들, 리트리버, 허스키 등

대형견들을 보면서 맘이 녹더라고~

 

그래 다 같이 즐기는 축제라

더더욱 마음에 들었던 행사였다.

그리고 위 사진은

한 어르신과 함께였던

커다란 대형견 한 마리.

나이가 좀 있어보였던 개로

견주님께 허락을 구하고 찍었는데

우리 스윽 보더니 약간 눈치보더라.ㅋㅋ

견주님이 '너 이쁘데, 사진 찍어준데'

이렇게 말씀해주셨는데

그 상황이 왜이렇게 귀엽던지.ㅎㅎㅎ

 

그런 추억이 생겨서

이렇게 사진으로 기록해본다.

너도 이날 펫츠런을 즐겼다 들어갔길 :)

 

그렇게 이날은 고양시의 축제 중

애견과 견주가 즐길 수 있었던

2021 펫츠런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다.

 

고양시민 분들이나

애견인 분들,

또는 국내여행 러버 분들은

이런 고양시 축제도 참고하시고

돌아오는 축제도 준비해보시길 :)

동물 러버로 즐거웠던 축제였다.

 

그럼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이어지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고양시

#축제

#행사

#2021펫츠런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일산

#펫츠런

#일산문화공원

#일산호수공원

#여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