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푸드앤비어 페스티벌 다녀오다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아카홀릭(a.k.aholic) 2021. 11. 21. 17:30
728x90
반응형

푸드앤비어 페스티벌 다녀오다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고양시에 여행다녀오면서

타이밍 맞춰 참여했었던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려고 한다.

 

이 축제는 고양시에서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고

우리가 방문했던 기간에 열렸었다.

 

그럼 기본적인 설명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UoFwljifM

 

일산문화공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먼주,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이 진행되었던

일산문화공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71-4

지번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45

 

우리는 차량으로 이동했지만

전철역 정발산역에서

나오자마자 있는 공원이고

호수공원과 이어진 곳이기도 해서

방문하는 것이 어렵진 않았다.

 

 

그렇게 일산문화공원에 도착하니

이미 페스티벌 세팅이 되어있더라.ㅋㅋ

있다가 오후 5시에 시작하니

사람 많고 붐비기 전에

일단 인증샷부터.ㅋㅋㅋㅋㅋ

인증샷 컨셉은 비어 페스티벌이니

맥주를 먹고 꽐라가 된 갬성.ㅋㅋㅋㅋ

페스티벌 입구 구석을 보면

컨샙충 확실하게 보일 것이다.ㅋㅋㅋ

 

그리고 행사장 앞에 도착했으니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에 대해서

가볍게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2021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은

시민, 지역상권과 함께 즐기는

고양시 종합 축제라고 한다.

 

 

[시작일]

2021.11.12

 

[종료일]

2021.11.12

 

[전화번호]

02-576-5313

 

[행사장소]

일산문화공원, 온라인 생중계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고양시주관 고양시관광협의회

 

 

[기획/운영]

(주)무브컬쳐

 

[이용요금]

오프라인 무료

(전용 부스 + 관광특구 대표 음식 + 맥주 무제한 + 공연관람)

*11월 1일 사전 신청페이지 오픈

 

온라인 무료

유튜브 '고양시관광협의회' 무료

관람공연시간 17:00 - 22:00 (5h')

 

이렇게 정리해볼 수 있겠다.

미리 페스티벌을 확인하고

사전신청을 해야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었다.

 

 

행사장은 장소와 장비들만

1차적으로 준비가 된 상태였고

우리는 스윽 주변을 둘러보면서

푸드앤비어 페스티벌느낌을 참고했다.

 

이날 위 트럭 앞에 테이블이 있고

관련 팜플렛들이 쭈욱 있었는데

역시 혜윰님이 스윽 가시더니

타닥타닥 챙기시더라.ㅋㅋㅋ

정보계에 들어가셨어야 했는데~ㅋㅋㅋ

 

 

그리고 아래 사진도 있을텐데

행사시간 중에 여기 옆에서

푸드앤비어 페스티벌 이벤트로

맥주를 증정하는 것도 있었다.ㅋㅋㅋ

당연히 우리도 해봤지.ㅋㅋㅋ

 

그리고 위 내용들은

맥주의 역사나 종류를

간단히 이해하고 공부해볼 수 있는

내용들이 쭈욱 그림과 함께 있었다.

역시 술은 과거 역사에서 빠지지 않지.

 

 

그리고 페스티벌 진행 중에는

우리가 신경쓰지 않았고

이 시간에 챙겨서 찍었던 포토존?!ㅋㅋ

역시 혜윰님을 찍어드리고

나는 이 포토존만 따로 찍었지.ㅋㅋㅋ

그리고 이정도로 둘러보고

이따 오후5시에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이 시작하니

저녁시간 즘에 다시 오자고 하고

고양시 다른 곳들을 구경하고 놀았다.ㅋㅋ

옆에 호수공원도 스윽 걸어보고~

 

그렇게 놀다가 저녁도 먹고

저녁 느즈막~하게 다시 일산문화공원.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은 한창 진행중이었다.

 

 

아까 입구 옆의 부스는

이벤트를 하는 부스였는데

고양시 여행앱인 가자고양을 다운받아

만족도 조사를 하고

뽑기를 뽑아서

혜당 상품을 득템하는 이벤트였다.

 

우리고 해봤는데

작고 귀여운 소맥잔.ㅋㅋㅋ

3등.

꼴등이었다.ㅋㅋㅋㅋㅋㅋ

 

사실 나는 1,2,3등 모두 알고

집에 어디 찾아보면 다 있는 제품들이라

모두 혜윰님께 양도했다.ㅋㅋㅋ

참여하고 즐기는게 중요하니까!

 

 

그리고 아까 낮에 봤던 그장소.

맥주의 역사 등도 읽고

바로 퀴지 으벤트도 진행했지.ㅋㅋㅋ

여기가 가장 인기가 좋지 뭐~

 

퀴즈도 간단했다.

행자 진행자가

맥주 이름에 대해서 퀴즈를 내고

우리가 맞추면 맥주를 증정해주는데

주로 맥주의 이름을 맞추는 것이다.

그래서 스윽 읽어보고 풀면

크게 어렵지 않은 문제.ㅎㅎ

 

혜윰님도 나도 하나씩 받았는데

어쩌다보니 다 우리집에 있네.ㅋㅋㅋ

 

 

그리고 우리는 사전등록한 사람들은 아니고

이번 팸투어를 하면서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을 취제하러 왔으니

입장만해서 안쪽 느낌만 담았다.

 

부스들은 사전 신청한 사람들만

전용으로 지정된 자리라고 한다.

행사 당일 참여하는 사람들은

자리 없이 이용해야하는 것 같더라고~

 

취제하는 우리도 따로 지정해둔 자리가 없어서

사진만 몇 장 찍고

다른 곳을 둘러보러 떠나긴 했다.ㅋㅋ

나중에 자리를 마련했다고 안내를 받았지만

이미 우리는 다른 지역에 와서

또 다른 이야기를 촬영하고 있어서

그냥 쿨하게 패스했다.

 

 

 

 

 

이 페스티벌은 여름에 운영해서

시민들과 호흡도 잘 맞고 즐기기 좋은 축제라

인기 있는 행사라고 하는데,

코시국때문에 개최가 힘들었었고

언택트로 진행하고 운영하다

이번에 위드코로나로 넘어오면서

이렇게 택트와 언택트.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 것이라고~

 

아~ 그래서 자리나 이런 것이

다 지정석이고 그랬구나~

원래 공원 전체를 쫘악 자리배치하고

날이 더 덥고 맥주 당기는 날로 잡아서

푸드트럭이나 주병 가게들 나오고

더 활기찰 수 있었던건데 아쉽다~

다음에 또 와서 즐겨야겠네~

시국이 안정되면~

이런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리고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은

그냥 음식을 먹고 맥주를 먹는 것뿐만 아니라

페스티벌 답게 시간별 공연도 있었고

진행자고 있어 진행도 해주고

이런 저런 구성이 있더라고~

 

이렇게 부스들이 바라보는 시점에

이동형 차량 무대가 있어

여기서 페스티벌이 진행되었다.

더 가깝게는 다가가지 못했고

이정도 거리에서 참고용으로 촬영했다.ㅋㅋ

 

 

그리고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을 입장하면서

놀이동산 팔찌처럼 입장표를 받는데

이걸두르고 언제든니 페스티벌장을

들어왔다 나갔다 할 수 있었다.

페스트벌장을 나와서

옆으로 쪼로로 이동하면

이렇게 안주 부스도 있더라고.ㅋㅋㅋ

여기서 음식을 챙겨서

자신들의 자리로 다시 입장.

마시고 노는 갬성인가봐~ㅋㅋㅋ

 

이렇게 구성되어있다고

사진과 함께 독자분들과 공유해봤다.

배불러서 우린 먹어보진 않았네.ㅋㅋㅋ

 

이렇게 오늘은

혜윰님과 함께 국내여행으로

고양시를 방문하면서

마침 야무진 축제,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을 다녀오면서

간단히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독자분들은 참고하시고 관심있는 분들은

내년에 타이밍 잘 체크해서

함께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럼 포스팅은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여행

#국내여행

#홀릭이랑혜윰이랑

#고양시

#가자고양

#푸드앤비어페스티벌

#가을축제

#맥주

#고양시축제

#서울근교여행

#페스티벌

#축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