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 추천받아 먹어보고 왔지

아카홀릭(a.k.aholic) 2020. 12. 1. 16:14
728x90
반응형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

추천받아 먹어보고 왔지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헤윰님과 얼마전 다녀왔던

밀양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오늘의 주인공은

점심으로 다녀왔던 맛집으로

밀양 아리랑시장에 있던

유명하다는 돼지국밥집이다.

단골집!

유명하다고 추천받아서

함께 다녀오게 되었다.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을 넘어가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다.

본론으로 고!고!

https://place.map.kakao.com/10288996

 

단골집돼지국밥

경남 밀양시 상설시장3길 18-16 (내일동 174-1)

place.map.kakao.com

 

먼저,

밀양 단골집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경남 밀양시 상설시장3길 18-16

지번 주소

경남 밀양시 내일동 174-1 단골집

 

지도에 표시된 곳을 보면~

약간 밀양 아리랑시장 외각쪽

대로변 옆에 위치하는 것 같은데

우리가 실제로 방문했던 위치는

시장 좀 더 안쪽이었다.

음...뭐지? 지도에 표시가 잘못되었나?

이런 생각도 들었는데

내가 모르게 이곳에 분관이 있다던가

뭔가 이슈가 있을까 싶어서

그냥 네이버에 표시된 내용으로 첨부했다.

 

방문 예정인 독자분들이라면

이 내용도 참고하시길~

지도에 표시된 곳에서

안쪽으로 한블럭 정도 안쪽에 있었다.

물어가면서 방문하셔도 되고

사람 많이 이동하는데로 스윽~ㅋㅋㅋ

 

 

그렇게 위치에 도착하면

위에 보이는 작은 간판과 함께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이 위치한다.

위 사진은 밥을 먹고 나와서

가게앞을 찍으려고 했는데

오....웨이팅이 너무 많았다.

그래서 그분들을 피해

가게위쪽으로 간판만 찍은 것이다.

 

들어갈때도 급하게 들어갔는데

나올때도 사람이 많았다.

유명하긴 유명한 곳 인가봐..ㄷㄷ

우린 운이 좋았네.ㅋㅋㅋ

 

 

여튼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도

함께 정리해서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 시간>

매일 10:30 - 20:00

재료 소진시 조기종료

주말은 포장판매 불가

(꼭 필요하신분은 매장으로 예약부탁드립니다)

 

<연락처>

010-5574-9487

 

<기타사항>

2TV생생정보 265회, 17.02.14. 돼지국밥

백종원의 3대천왕 11회, 15.11.13. 돼지국밥

생생정보통 871회, 14.05.12. 돼지국밥

그리고 다음과 같은

가게의 이야기도 있었다.

시어머니의 손맛을 물려받은

할머니의 돼지국밥 전문점이라고 한다.

1950년 이전부터

시어머니가 돼지국밥을

팔기 시작한 곳이라고...ㄷㄷ

소머리고기와 사태부위 등을

푹 고아내어 국물을 내고

부추, 양념장, 방아잎 등

향채를 곁들여 내어놓는 것이

단골집의 특징이라고 한다.

 

이정도로 정리하면 될 것 같고

얼른 가게 안으로 이동~~

 

 

다음은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역시 돼지국밥.ㅋㅋㅋㅋ

국밥지베 왔으니 기본에 충실해야지 :)

 

 

그리고 잠시 음식을 기다리면서

가게 안을 구경해봤다.

 

이미 가게 안은

손님들로 거의 가득찼기에

따로 가게 안을 찍진 않았다.

가게 안쪽은 입석,좌식 테이블이 있었고

약 30명정도?

(정확한 건 아니고 추측으로)

수용가능한 곳이었다.

 

다른 사진들로

밀양 단골집의 느낌을 참고하시길~

식사중인 다른분들에게

불편을 줄 수 없었다.

양해바란다.ㅎㅎ

 

저 위 사진은

아까 언급했던

방송에 출연했던 모습인 듯.

가볍게 참고만하고 패스.ㅋㅋ

 

 

다음은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의 기본반찬이다.

매운고추, 마늘, 양파와 함게

새우젓, 다데기, 김치, 쌈장.

 

단촐하지만 딱 있을 건 다있는 구성.

국밥에 김치가 중요한데

김치도 맛나더라고~ㅋㅋㅋㅋ

 

 

짜잔.

그리고 주인공인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의 모습이다.

 

 

국밥 위에

부추가 듬뿍~

이게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뽀얀 국물.

안쪽에는 두툼한 고기들.

이 세가지 조합이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의 핵심일 듯.

 

살짝 늦은 점심에 맞춰 갔는데

배고팠는지 다른 건 안보고

돼지국밥을 향해 돌진.ㅋㅋㅋ

 

 

국밥은 요즘 우리가 흔히 아는

가루로 맛을 내는

일반적인 국밥 국물이 아니고

뽀~얗고 깔끔한 국물이었다.

그래서 마지막 다먹고 그릇을 보면

안쪽도 깔끔하게 클린하더라.

 

요즘 입맛에 길들여진 사람이라면

좀 밍밍하게 느낄 수 있는데

나는 좋아하는 특징이었다.

요즘은 뽀얀 백탕도 좋더라.ㅋㅋㅋ

 

 

그렇게 먹으면서

당연히 반주가 필요하더라.ㅋㅋ

그래서 함게

밀양 막걸리랑 사이다.

막사를 함께 즐겼다.ㅋㅋ

 

함께 합석한 분들도

반주의 맛을 즐기더라고.ㅋㅋㅋㅋ

막걸리는

또 술 카테고리로 찾아오도록 하겠다.

 

 

그렇게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 클리어.

헤윰님과 밀양에서

점심 든든하게 먹고 왔다.ㅋㅋ

 

 

뭔가 유명한 곳이기에

웨이팅도 있었지만

우리는 정말 운이 좋았고

좋은 경험을 하고 온 것 같다.

 

뽀얀 돼지국밥 좋아하시면

밀양에 방문한 김에

근처에 볼 거리도 많으니

구경도하시고 식사도 해보시길 :)

 

그럼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

 

*위 포스팅은

밀양시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여행

#국내여행

#홀릭이랑혜윰이랑

#밀양여행

#맛집

#밀양맛집

#단골집

#돼지국밥

#단골집돼지국밥

#밀양단골집

#밀양막걸리

#막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