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에서 시원하게 회냉면 한사발

아카홀릭(a.k.aholic) 2021. 4. 28. 00:48
728x90
반응형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에서

시원하게 회냉면 한사발

 

오늘은 얼마전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서

해장으로 방문해서 먹었던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의

회냉면 식사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약수역에는

자주 가는 편이 아니긴 한데

친구네 집이 여기라서 방문했지.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시원하게 회냉면 한사발 고!고!

http://kko.to/5IsrIE1Yp

 

함흥냉면설렁탕

서울 중구 다산로 133

map.kakao.com

 

먼저,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33 샘클리닉빌딩

지번 주소

서울 중구 신당동 374-9 샘클리닉빌딩

 

친구네 동네이기 때문에

친구랑 걷다가 들어갔고

약수역에서 바로 가까워서

대중교통으로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간판과 함께 오늘의 주인공인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이 있다.

그렇게 가게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연락처>

02-2237-8778

 

 

인터넷을 검색해봤을 때

이정도 정보가 확인 되었고

더 자세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체크만하고 가게안으로 이동.

 

 

그렇게 가게에 들어와서 다음은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의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이날 주문했던 메뉴는

회냉면으로 깔끔하게.

메뉴 구성이 뭐하나 튀지 않고

일괄적으로 전문점 느낌이라

이점은 좋았던 것 같다.

 

 

그렇게 주문하고 다음은

살짝 기다리면서

바로 기본반찬을 받았다.

 

먼저 백무채가 있었다.

이건 냉면먹을 때

안에 넣어서 먹어도 식감에 좋으니

이건 챙겨놔야지.ㅋㅋㅋㅋ

 

 

그리고 다른 반찬도 있는데

달달한 배추김치와 깍두기.

 

김치를 많이 챙겨먹는 편은 아닌데

그래도 한식을 먹을 때

김치가 빠지는 것은 생각하기 어렵다.

 

 

김치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메뉴도 있고

반찬으로도 김치가 매력적이니

이모저모 잘 먹어야한다.

아참 그리고 여기 김치.

아삭하고 달달하니 괜찮군.ㅋㅋㅋ

 

 

그리고 반찬을 받고

냉면을 기다리면서

잠시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 내부를 구경했다.

 

우리 뒤쪽으로는

다른 손님들도 있었고

우리가 식사하고 있으니

우리 옆에 다른 손님들도 앉았다.

 

다른 손님들에게

피해를 주지않고 찍을 수 있는 각도가

조금 제약이 있는 편이라

이렇게만 찍어 공유한다.

 

가게 느낌만 가볍게 참고하시길 :)

 

 

그렇게 가게 안을 구경하고

잠시기다렸다가 받은 오늘의 주인공!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의 회냉면.

그냥 냉면보다는 또 회냉면의

그 갬성이 있어서

별미로 먹기도 괜찮지.ㅋㅋㅋ

 

 

갑자기 든 생각이었는데

뜨거운 인기를 얻고 방영한 골목식당에서

백종원이 회냉면을 먹고

여기서 배우고 싶다고 칭찬하기도 하고

재방문했을 때 변한 맛에

따끔하게 충고하기도 했던

그 가게가 막연하게 생각났다.

 

그때 영상을 보고

아~ 회냉면 오랜만에 먹고싶다.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지금에서야 먹게되다니.ㅋㅋㅋㅋ

 

 

그리고 냉면 전문점이라고 하면

이걸 빼놓을 수 없다.

바로 육수.

옛날에는

냉면집에 가면

이렇게 육수를 제공하기에

달달하면서 시원하면서

풍부한 맛을 지니고 있는 육수를

엄청 좋아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도매로 때와서

봉지 잘라 냉면 만드는 집도 많아

클래식한 육수를 찾아보기 힘들어진 것 같다.

 

약수역 함흥냉면설렁탕은

욱수의 부분에서

내 추억과함께 육수맛이 괜찮아서

만족한 부분이다.ㅋㅋㅋ

 

 

그렇게 육수도 싹 마시면서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의 회냉면.

완벽하게 클리어.

완클했다.ㅋㅋㅋ

 

회냉면에 회는

보통 가오리회를 사용할 텐데

쫄긴하고 살짝 오독거리는 식감과

전반적으로 새콤달콤한 소스.

거기에 적당히 질기지 않은 면까지.

 

 

해장으로도 좋고

더운날 시원하게도 좋고

더울 땐 덥다고 좋은 음식이지만

또 겨울에는 이냉치냉으로

별미에 가까운 메뉴이다.

 

면치기를 좋아하는 나에겐

이런 회냉면 칭찬해~ㅋㅋ

 

친구와 친구네 동네에서

약간 즉흥적으로 방문한 곳인데

만족스럽게 잘 먹고 나왔다.ㅋㅋㅋ

 

 

그렇게 오늘은

약수역 맛집 함흥냉면설렁탕에서

친구들과 회냉면을 먹고 나온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해봤다.

 

독자분들은 가볍게 참고하시고

나는 이렇게 포스팅 마무리.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약수역

#맛집

#맛집추천

#약수역맛집

#냉면

#회냉면

#함흥냉면

#함흥냉면설렁탕

#가오리회

#육수

#냉면전문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