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가성비 삼각대 SLIK GX6400 출사에 새로운 장비세팅!

아카홀릭(a.k.aholic) 2021. 7. 12. 18:35
728x90
반응형

 

가성비 삼각대 SLIK GX6400

출사에 새로운 장비세팅!

 

오늘은 최근 출사하면서

잇템으로 함께 세팅하게 된

새로운 식구!

삼각대!

새로운 친구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슬릭이라는 브랜드 아는 분들 많겠다.

SLIK

슬릭은 50년 이상된 브랜드라고 한다.

삼각대 설계, 제작한 곳이니

역시 삼각대를 픽하게 되는 곳.ㅋㅋ

여기에 다양한 제품군이 있는데

가성비 삼각대로

SLIK GX6400모델이 있길래

스윽 구경하고 가져왔다.ㅋㅋ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짠!

택배를 받고

바로 포장을 뜯어봤다.

박스로 이쁘게 포장되어있었다.

 

 

그리고 한 켠에

제품에 대한 특징이

위 사진처럼 심프랗게 표시되어있었다.

간단히 정리해보면~

 

1,540mm

(삼각대 최대 높이)

1,275mm

(랙&피니언 엘리베이터 사용 안 한 높이)

455mm

(삼각대 최저 높이)

470mm

(휴대할 시 길이)

21mm4단

1.24kg

3WAY방식

랙&피니언

수평계

헤드일체형

잠금레버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다.

뭐 함께 언박싱하면서

스윽 둘러보긴 할텐데

일단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이렇게 공유하고 패스!

 

 

얼른 삼각대를 만나보려고

언박싱!

나는 이때가 가장 좋더라.

 

아~

쇼핑중독이란,.ㅋㅋㅋㅋㅋ

 

 

언박싱하고 오픈해보니

위 사진처럼 비닐로 별개포장 되어있었다.

 

그래서 비닐도 싹 벗겼는데

제품과 함께 파우치.

그리고 설명서가 싸악~

 

가성비 삼각대라고 하니

파우치도 함께 동봉되고 편하구만?

(많이들 그런 듯.ㅋㅋㅋ)

그럼 SLIK GX6400의 제품 구성을

간단하게 알아보면서

특징을 함께 정리해보겠다.

 

 

먼저,

사용설명서.

음...일단 일본어로 되어있어서

이해하긴 쉽지 않겠지만

그림이 잘 그려져 있어서

확인하는 건 가능했다.

 

그리고 이미 제품 상세페이지에도

기본적인 특징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참고할 수 있으니

크게 문제될 것은 없겠다.

 

 

그리고 전용파우치와 함께

가성비 삼각대 SLIK GX6400 본체.

본체 디테일좀 보면서 이야기하겠다.

 

먼저 스팩으로,

저렇게 휴대하는 사이즈는

약 470mm가 나온다.

체크하고 패스.ㅋㅋ

 

 

그리고 삼각대 본체에 수평계.

이건 촬영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있는것이 혜자인 기능.ㅋㅋ

 

가성비 삼각대다~싶으면

당연히 달려있어야지.ㅋㅋㅋ

 

 

그리고 SLIK GX6400의 구동박식은

3WAY방식이다.

위에 보이는 사진을 보면

손잡이처럼 보이는 그립과 함께

좌우로 움직이고

고정레버를 풀어서

위아래도 가능하고

플레이트 쪽을올려서

가로를 세로로 세울 수도 있다.

(위 사진참고)

이러게 3방향,

음~ 표현하자면

X,Y, Z선으로 움직이는 것은

카메라, 비디오 카메라 겸용하면서

부드러운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나는 경우에 따라서

캠을 가지고 영상촬영도 하기에

이런 3WAY는 좋은 기능.

 

 

그리고 플레이트는

퀵릴리즈슈를 사용해서

탈부착이 용이하게 디자인 되었다.

고정도 역시 단단히 된다.

 

 

플레이트의 경우는

DIN4503을 준수하는 규격 플레이트로

넓은 호환성과 손쉬운 장착,

그리고 카메라 연결시

플레이트 비틀림 방지효과도 있다고 한다.

 

고무창 같은게 있어서

미끄럼 방지도 되고 좋다~

 

 

그리고 삼각대 본체 하부에는

다리부분이 있는데,

레버식 잠금 장치로

편한 조작으로

삼각대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최대로 올리면 헤드포함해서

약 150cm까지 올라온다.

(이건 아래 사진이 있다.)

 

 

그리고 스프레터 잠금 기능으로

삼각대 다리 개방각도를

잠금장치로 잠글 수 있는 기능이다.

삼각대 중간에 보이는

돌리는 레버가 그 잠금장치이다.

 

 

그리고 여기에 하나 더!

SLIK GX6400 삼각대를 펼치고

더 세밀하게 높이를 올리려면?!

 

랙&피니언 엘레베이터가 있다.

센터 컬럼에 만들어진 기어를 통해

정밀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위 사진처럼 레버 손잡이를 꺼내고

손으로 돌돌돌 돌리면~

 

 

이렇게 위 사진처럼

플레이트 전체(센터)가 올라온다.

오르락 내리락이 자유로워서

정밀한 조정이 가능하다.

 

아까 말했던 것 처럼

최대 1,540mm이기 때문에

충분한 높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게도 1.24kg이니

나에겐 충분히 부담없는 무게.

거기에 파우치에 쏙 넣으면

위 사진처럼 안성맞춤.

그럼

가성비 삼각대라고 하니

무게도 느껴보고 사용해볼겸

SLIK GX6400를 들고 이동!

 

바로 출사를 다녀왔다.

최근 출사 맛들려서

자주 나가는데

비가 오니까 또 속상해.ㅠㅠ

 

 

그렇게 이날은

한강으로 출사를 나왔다.

삼각대 챙겨서.ㅋㅋㅋ

 

 

일부로 사람 없고 한가한 시간.

(밤 12시가 다된 시간이었다)

거기에 사람 없는 장소로~

사진은 또 고요한 곳에서 이쁘지.ㅋㅋ

 

그렇게 자리를 잡고

삼각대를 세팅해봤다.

 

 

그리고 아까 말했던 것처럼

삼각대를 세워서 높였다.

레버를 풀어서

1,275mm정도 올라온 것이다.

 

여기서

랙&피니언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서

길이를 더 높이게 되면

1,540mm까지 높아지는 것.

 

 

그리고

랙&피니언 엘리베이터를 이용.

최대로 올려본 모습니다.

그럼 센터가 위 사진처럼 올라간다.

1,540mm까지~

 

내가 높이에 이렇기 집착하냐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삼각대들은

약 1,400mm정도까지 올라와서

약간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더 많이 올라오는 게 좋더라고.ㅋㅋㅋ

 

 

그렇게 삼각대를 세팅하면서

이번에 출사로 사용해볼

사진기를 함께 연결했다.

최근에는 미러리스보다

휴대가 편하고 망원, 광각렌즈가 함께인

스마트폰으로 찍는 것을 선호한다.

더 재밌고 편한 것 같아서~

 

그리고 사진 SNS계정에 공유하기도

폰이 더 편한 것도 있고~

폰 홀더야 많이 가지고 있고

내가 선호하는 제품도 있으니

그거 챙겨서 세팅했지!

플레이트에 연결!

 

 

그렇게 스마트폰을 연결한 모습이다.

배보다 배꼽이 큰것처럼

가성비 삼각대 SLIK GX6400가

훨씬 부피가 커보이지만

또 삼각대가 무조건 가볍고 작은 것은

넘어가기도 하고

촬영하는데 중심잡는게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정도 덩치는 해줘야지~ㅋㅋㅋ

 

이렇게 세팅해보고

촬영해볼 스폿으로 돌아다니면서

찍어보고 싶은 기법으로

사진을 찍어보기도 했다.

 

 

내가 한번 여기서 찍어봐야지 봐야지했던 스폿.

여기서 조리개 열어서 찍어보고

초점 흘려서 찍어보고

운동하고 지나다니면서

항상 해보고 싶었는데

그 기법은 당연히

삼각대가 필요한 작업이었고

이번에 출사용으로 가성비 삼각대가 세팅되었으니

바로 가지고 나와서 찍었지.ㅋㅋㅋ

 

 

짠.

내가 말했던 기법으로 찍어본 사진이다.

같은 장소 같은 구도로 찍었는데

기법만 다르게 찍어서

전혀 다른 느낌을 준다.

이게 출사의 묘미지.

 

 

장소가 바꾸지 않으면

더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데

여기에 포샵이나 룸라이트까지 들어가면

훨씬 재미있는 작품이 되지.

 

조리개나 셔터스피드.

이걸 조절하면서

앵글이 고정된다는 것이

삼각대의 큰~~역할이겠다.ㅋㅋ

 

 

그리고 다음 스폿으로 이동하면서

아 이것도 앵글이 좋다~

다음에 이렇게도 찍어봐야지~

이렇게 생각했던 구도.

 

요즘에는 구도에 집착하게 되더라.

눈이 편해지더라고~ㅋㅋㅋ

 

 

그리고 다음 스폿.

한강 수변에 반사된는 빛과

강건너 야경.

 

항상 그냥 손으로 찍다가

이번에 삼각대를 세팅하고 찍으니

정교함이 더 확 올라가더라.

고정되서 선명하기도 더 선명하고~

 

밖에도 다양한 사진들을

현재 SLIK GX6400와 함께 찍고 있는데

이 사진들이 궁금하신 분들이나

사진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은

내 사진 SNS계정을 공유하니

더 많은 사진들 구경하시고

함께 구독과 소통하셔도 좋을 것 같다.

https://www.instagram.com/shoot.holic/

 

그럼 이렇게 공유하면서

이번 새로운 장비세팅 포스팅을 마무리!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

 

 

#삼각대

#촬영장비

#출사

#취미

#가성비삼각대

#국민삼각대

#카메라삼각대추천

#슬릭삼각대

#GX6400

#SLIK

#장비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