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유퀴즈 40년전통 해장국 맛집 북성해장국 다녀왔다 (로컬추천)

아카홀릭(a.k.aholic) 2022. 2. 2. 17:08
728x90
반응형

 

유퀴즈 40년전통 해장국 맛집

북성해장국 다녀왔다 (로컬추천)

 

오늘은 얼마전에

아현동에 친구와 놀러갔다.

오랜만에 안산도 타고

추계랑 이대도 거닐어보고.ㅋㅋㅋ

봉원사도 다녀왔는데

그건 다른 포스팅으로 정리해보고~

 

오늘은

이 친구가 또 안현동 로컬이라

로컬 맛집 추천받아서 같이 다녀왔다.

아현 로컬출신 친구들이 좀 있는데

이 친구들 모두 알고있고

나에게 추천한 맛집으로

아현 해장국 맛집!

1978년부터 시작해서 40년도 넘은 곳.

복성해장국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해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awTXhC5f0

 

북성해장국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35길 7

map.kakao.com

 

먼저,

아현 행장국 맛집

북성해장국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35길 7

지번 주소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 154-1

 

나야 친구의 가이드를 따라서

쪼르르 따라가면 되서 어려운 게 없었는데

전철역 아현역에서도 가깝고

바로 길에는 버스정류장도 있으니

방문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큰 도로 안쪽에

살짝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40년전통 아현 해장국 맛집

북성해장국이 위치하고 있다.

간판은 북성곰탕 그리고 해장국.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 시간]

매일

06: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연락처]

02-364-3779

 

[기타사항]

국민지원금

그리고 추가적으로

1978년 부터 이어진 곳이라는 점과 함께

유퀴즈?

예능인 유재석과 조세호가 출연하는

인기있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다녀간 가게라고도 한다.

이건 친구들이 알려줬네.ㅋㅋㅋ

 

로컬 피셜로

원래부터 인기가 있었고

음식도 이날 재고가 모두 소진되면

그날 영업지 종료되는 곳이기에

너무 늦으면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없다고

(과거에도 그랬다고 한다)

그런데 유퀴즈 촬영이후

그 인기가 더해졌다고...ㄷㄷㄷ

과거엔 사람이 많았어도

웨이팅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이제는 웨이팅이 적지않다는.ㅠ

 

나도 맛집 블로거이고

이리 저리 로컬 맛집 찾아다니는데

이런 집이 너무 인기있어버리면 아쉽다.

가게가 잘 되는 것도 좋지만

사람이 미친듯이 몰리면

가게는 항상 같기가 힘들다.

직원분들도 힘들고,

가게 인기를 실감하면

월세도 분명 변하게 되고,

또 사람이 모이면 진상이 생기고

장사를 할 때 더 느끼게 되었지.

 

여튼 이런 곳이라고 하니 참고.

 

 

그렇게 가레를 알아보고

얼른 가게안으로 들어와서 착석.

다음은

북성해장국의 메뉴판.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되겠다.

 

메뉴는 복잡하지 않다.

곰탕, 해장국.

이렇게 깔끔한 메뉴 구성이다.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해장국 2개.

사이즈는 특, 일반있는데

우리는 모두 일반.

 

청양고추 베이스 천연조미료,

선지와 우거이에 대해서 도있으니 참고.

 

 

그렇게 메뉴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서

북성해장국 내부 구경.

 

우리가 방문했을 때도

3~4테이블 손님이 있었고

그분들 나가고 상 치워질 때

다른 손님 또 들어오실까

부지런히 손님들 안 걸리는

앵글잡고 찍은 사진.ㅎㅎ

유퀴즈에 촬영된 모습도

위에 보이는 느낌으로 촬영되었던데

(이미지 찾아봤음.ㅋㅋㅋ)

40년전통이라는 곳인데 깔끔?!

리모델링 한번 싹 하신 것 같더라고~

 

그리고 주방쪽은

유리로 파티션 되어있지만

오픈 주방처럼 되어있었는데

그 뒤쪽에는 큰 베럴로

육수를 끓이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안쪽에 직원분들이 일하고 계셔서

따로 사진을 담진 않았으니

글로 참고하면 되겠다.

 

 

그리고 테이블마다 있던

양념 소스 통.

고춧가루, 후추가루, 다대기 등 있으니

이건 기호에 맞게 사용하면 되겠다.

 

 

짜잔.

오래 기다리지 않았지만

기다리다 나온 북성해장국의 해장국

이야~ 이게 유퀴즈에도 나왔던

40년 짬밥의 해장국이란 말이지~

 

사진을 찍는 동안

친구가 앞접시나 수저등을 챙겨줬다.

땡큐.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해장국.

일단 뽀얀국물이 아주 마음에 드는데,

뭔가 가미된 조미료맛이 아니라

고기육수 깨끗한 국물 맛이라

진짜 마음을 사로 잡는다.

 

소금간 살짝하고

이날 느낌으로는 노 다대기라서

다대기는 생략했다.

(아 아주 조금 넣었나? ㅋㅋ)

 

 

그리고 짠.

위 접시처럼 선지를 따로 주더라.

아마 못먹는 사람도 있고

기호에 맞게 넣어 먹을 수 있도록

따로 배려해주신 것 같다.

 

마침 친구는 선지를 안 먹고

내가 아주 비타민, 처분 다 먹었네ㅋㅋ

선지도 깨끗하고 깔끔하더라.

 

 

해장국에 넣어서 먹을걸 그랬나봐.

맛있어서 그생각 안하고

그냥 막 퍼먹었어.ㅋㅋㅋㅋㅋ

 

유퀴즈 찾아보니까

이렇게 나온 선지를

해장국에 넣어서 먹던데.ㅋㅋㅋ

나도 그럴걸 그랬어.ㅋㅋㅋ

 

어차피 조만한

혜윰님 모시고 다녀올 생각이라

그땐 넣어서 먹어야지.

혜윰님도 해장국 좋아하시는데

여기는 딱 싫어할 수가 없는 곳이라~

 

 

그리고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

해장국집이기 때문에 김치.

김치가 진짜 중요한데

아 김치 맛집이야~~

 

담근 김치라고 생각되고

덜어서 먹는데

아주 야무지게 2번 리필했나.

너무 맛있다고 사장님께 러브콜.ㅋㅋㅋ

 

깍두기 국물 해장국에 안 넣었네.

아니 놓치고 온 게 많은데?

유퀴즈에서도 넣어 먹던데.ㅋㅋㅋㅋ

아놔.ㅋㅋㅋㅋㅋ

얼마나 정신 놓고 먹은거야.ㅋㅋ

 

혜윰님과 재방문땐 꼭 클리어하리라.

 

 

그렇게 아현 로컬의 추천으로

유퀴즈에도 방영된 유명 아현 맛집

40년전통 해장국!

북성해장국에서 야무지게 먹고 돌아왔다.

 

친구들이 추천할만해.

내가 아현쪽에서 일도 했엇지만

따로 퇴근하고 식사를 많이 하지 않아서

이런 곳은 잘 몰랐는데

아주 로컬추천 칭찬해~

 

또 이근처에 몇군데 있다니

조만간 친구들이랑 같이 가야겠구만.ㅋㅋ

그럼 이렇게 만족스럽게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

 

#유퀴즈

#40년전통

#아현역맛집

#아현맛집

#해장국맛집

#해장국

#곰탕

#북성해장국

#로컬추천

#먹트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