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べんり110

오토바이 보험 가입 갱신하기 이륜차보험 인터넷으로 편하게

아카홀릭(a.k.aholic) 2022. 3. 23. 23:57
728x90
반응형

 

오토바이 보험 가입 갱신하기

이륜차보험 인터넷으로 편하게

 

오늘은 바로 며칠전에 완료했고

또 1년만에 진행했던

오토바이 보험 가입 갱신한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보통 이륜차보험이라고 하지.ㅎㅎ

 

이번에도 역시 이 시즌이 돌아왔고

너무 늦으면 갱신이 아니라

신규로 등록해야해서

부지런히 갱신하게 되었다.

신규 등록하면 번호판도 그렇고

너무 번거로울 것 같으니 말야~

 

그래도 여러번 해봤다고

이제는 익숙해서

회원가입이나 본인인증만

문제없이 진행되면 10분?15분?

이정도면 후다닥 갱신되더라.ㅋㅋ

 

그런 주인공 소개도했으니

얼른 같이 갱신해보자고~

본론으로 고!고!

 

 

먼저,

오토바이 보험 가입 갱신하기위해

홈페이지부터 방문해야한다.

 

나는 이륜차보험을

DB(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

인터넷으로 바로 가입했고

계속 갱신하고 있기때문에

인터넷으로 편하게

이륜차보험을 관리하고 있지.ㅋㅋㅋ

 

여튼 함께 가보자고.

일단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로그인부터 해줘야지~?

없으면 가입해야하는데

갱신이라는 것은

일단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니까

로그인 해주면 된다.ㅎㅎ

 

 

로그인은 위 화면처럼

개인/기업 중에서 개인.

(기업이산 분들은 당연히 기업)

 

로그인은 공동인증서, 휴대폰인증, 카카오인증

이렇게 3가지 방식이 있는데

가능한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나는 확실하게 공동인증서로~

 

 

그렇게 로그인을 하니

전자금융회원 가입을 하라고 하더라?

뭐가 새로 생겼네?

과거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일단

오토바이 보험 가입 갱신하면서

결제도 해야하기에

이 전자금융회원 가입도 같이 해준다.

 

이름 주민번호 입력하고 확인.

 

 

그럼 약관동의 과정으로 넘어어고

이용동의와 마케딩 활용 동의

읽어보고 체크해주면 된다.

 

나는 마케팅쪽은 패스.

나머지는 동의.

 

 

그렇게 편하게

전자금융회원 가입이 완료되었고

다시금 로그인하면

다른 안내창 없이 로그인 가능하다.

 

 

그렇게다시

DB 손해보험 다이렉스 홈페이지 로그인,

그리고 인터넷가입> 이륜차보험 클릭.

 

 

그럼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온다.

여기서 과거에 가입했던

내 이륜차보험을 확인할 수도 있고

그럼녀서 오토바이 보험비도

내 입장에 맞춰서 체크해볼 수 있다.

 

우선 위에 보이는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 등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료확인하기 클릭.

 

 

나는 로그인도 되어있고

이전에 가입되었던 이력도 있어서

이렇게 내가 가입되어있던

이륜차 보험이 보인다.

 

새로 구입한 사람들은 아래 옵션.

그렇지 않으면 윗 옵션보고

자신의 바이크 번호 체크후 다음.

 

 

그리고 이륜차 종류를 설정해야한다.

전기이륜차인지도 고르고

CC나 년식을 고르게 된다.

 

과거 경험으로

이게 이전 가입된 사실과 다르면

순탄하게 오토바이 보험 가입 갱신이 어렵다.

이게 과거에 웃긴 경험이

바이크바다 조금씩 CC가 다른데

예를 들어 혼다 벤리110은

110이라고 적지만

109cc인 스팩인데

과거에 위 이륜차 종류 선택에서

50cc 이상 125cc 이하

이 항목으로 신청했었고

그 다음에는 배기량 분류가 바뀌면서

109cc를 따로 확인받아야했다.

 

상담사랑 막 통화하고

안내받은 문자로

내 이륜차 확인서 같은거 보내고

109cc 배기량 확인하면서~

좀 번거롭게 했었다.

 

그뒤에는 위 화면처럼

4가지 배기량으로 나눠서 운영.

자기 바이크 CC만 잘 맞추고

년식만 잘 기입하면 그냥 패스 되더라.

체크하면서 패스.

 

 

그리고 자동차 운행정보를 체크하는데

사용용도가 가장 중요하겠지?

이 용도를 체크.

 

 

그리고 다음은 상세 운행 유형.

그리고 함께 고객님의 직업을

작성하는 공간도 있는데....

이게...난 프리라서

그냥 폴폴이 이동수단으로 타면

출퇴근용도 아니고

그렇다고 방범순찰용도 아닌데..

내 직업군을 선택하는

마땅한 옵션이 없더라.

 

이건 나름 개선이 필요할 듯.

고객 관리를 하기위해서

사용용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분류관리하기 위해서면

좀 더 정확한 분류 카테고리가 필요하지

그건 맞지.

 

그리고 위 화면에 있던 다음 질문,

중복 바이크나 블랙박스 세팅 유무 체크.

여담으로 블박이 있으면

보험료1.1%할인 되더라?

나는...액션캠을 사용하는데

이것도 해당되는지는 모르겠다.ㅋㅋㅋ

그냥 편하게 안했으~

 

 

그리고 다음으로는

운전자의 나이를 체크하는 것.

누구나 운전하는 바이크인지

가족이 운전하는 바이크인지

아니면 나혼자 타는 바이크인지~

 

나는 나 혼자 운행하기에

기명피보험자1인.

클릭하고

생년월일 기입하고 다음 클릭!

 

그럼 이 단계 넘어서 계산되면서

예상되는 보험료가 산정되서 보일 것이다.

(이 단계가 맞을 거야!)

금액확인하고 계약을 이어가면 된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이륜차보험 피보험자/계약자 정보 입력.

이럼 주문번호 스윽 적고

그러면서 왼편에

내가 기입했던 내용들

스윽 체크하면서 보면 된다.

 

보험료 계솬결과보면

단계 4단계이다.

지금은 5단계 넘어가는 것이고.

 

 

그리고 오토바이 보험 가입 갱신을위해

보험 계약 체결 및 이행 동의.

 

이건 읽어보고 동으하면 되는거라

어렵지 않게 체크할 수 있다.

 

 

그리고 정보 싹 입력하고

이제 보험료를 결제하는데~

나는 신용카드로 결제했다.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하면 된다.

이건 많이들 하는 과정이라

어려울 것이 없지?

 

 

그렇게 까지 완료하면

오토바이 보험 가입 갱신 완료!

편하게 인터넷으로

이륜차보험 갱신을 완료할 수 있다.

 

내가 참고사항으로 보험료를 언급해놧는데

130,740원.

내가 오래 운행했던 것도 있고

장기적으로 가입, 갱신하기도 했고

나이도 이젠 늙어서..ㅋㅋㅋ

좀 더 저렴해진 것도 있다.

확실히 신규때보다 많이 저렴~

 

그리고

그래도 과거보단

야금야금 계속 늘고있긴해.ㅋㅋ

이건 독자분들 참고용.ㅋㅋ

 

그럼 이정도로 가볍게 포스팅했으니

독자분들도 순차적으로 따라서

야무지게 이륜차보험 갱신하고

안라 즐라하시길.ㅎㅎ

 

그럼 나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오토바이보험

#오토바이보험가입

#오토바이보험갱신

#이륜차보험

#인터넷

#이륜차보험가입

#이륜차보험갱신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다이렉트

#동부화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