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べんり110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 도장 판금 도색 전문 클라스

아카홀릭(a.k.aholic) 2022. 6. 23. 21:19
728x90
반응형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

도장 판금 도색 전문 클라스

 

오늘은 얼마전 다녀왔던

친구와의 부산여행에서 방문한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내 채널의 이전 포스팅을 봤던 분이라면

여기서 우리가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았다는 것을

영상이나 글로 알고 있을 것이다.

그렇게 방문해서 검사받고

여기 대표님과 담소를 나누고 했지.ㅋㅋ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한참 수다떨었네.ㅋㅋㅋㅋ

내가 촬영해도 되는지 허락도 받으면서~

(나는 내 모든 경험이 컨텐츠니까ㅋㅋ)

촬영하고 뭐 하나라도 배우려는 내 모습을 보고

대표님께서 내 직업을 물어보셨고

그러면서 내 채널에 대해서 얘기가 나왔다.

여차저차 그러면서

대표님께서 너무 잘 챙겨주시기도 했고

나도 정비소에 대해서 배웠으니

재능기부(?)까지는 아니더라도

대표님께 문의해서 모터스 전체 견학?

구경해보면서 촬영해도 되냐고,

허락해주시면 채널에 담아드리겠다고~

대단하진 않지만

대표님 샵 홍보정도라 생각하시라고~

구경해보고 싶다고해서 촬영하게 된 것이다.

흔쾌히 허락해주신 대표님 감사합니다.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해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MtH7GhwUq

 

더샵1급모터스

부산 기장군 장안읍 반룡산단2로 10-16

map.kakao.com

 

먼저,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부산 기장군 장안읍 반룡산단2로 10-16

지번 주소

부산 기장군 반룡리904-2

 

우리는 이날 지읜 차량으로

(검사 받았던 그 차량)

네비 찍고 방문했기 때문에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다.

물론 지인은 운전을....ㅋㅋㅋㅋ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깔끔하고 넓직한 공간.

그리고 간판과 함께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가 있다.

센터 앞에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간단히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연락처]

0507-1381-6616

051-727-6616

 

[영업시간]

월-토

08:30 - 17:30

휴게시간

12:00 - 13:0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기타사항]

주차,

방문접수/출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역화폐(카드형),

국민지원금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이곳에 대해서 가볍게 설명이 있는데,

부산 기장군 장안읍 반룡산단2로에 위치한

종합 자동차 검사소이며,

정비, 판금, 도색,

특히 수용성 도색 시스템을 구축한 곳이라고 한다.

이거면 사실 더샵 1급 모터스 설명이

간단 명료했다고 생각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U-h_lJvINag&t=22s

 

그렇게 알아봤고 샵 안으로 들어가서

이제 본격적으로 둘러봐야하는데~

일단 먼저 영상!

이날 대표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그리고 역시 더샵 1급 모터스에서

직접 작업하는 공간이나

어떤 특징이 있는지 등.

특징적인 부분을 보면서 촬영해봤다.

전체적인 설명도 함께 다뤘으니

위 영상 한 편 보면

큰 그림은 다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길지 않은 영상인 가볍게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내채널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면 채널을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

 

꾸준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이번처럼 의미있는 일도 담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를 구경해보자고~

먼저 건물 안쪽 인포부터.

여기서 접수하고 안내받으면 된다.

1층에는 대기하면서

차량 작업 과정을 볼 수도 있고

간단한 PC도 할 수 있으며

화장실부터 음료까지 세팅되어있다.

위 사진이나 영상으로 참고할 수 있겠고~

 

 

2층으로 올라오면

내가 모터스 대표님과 대담나누고

커피도 마실 수 있었던 쉼터가 나온다.

직원분들도 쉬는 곳이고

대표님의 갬성이 묻어나는 곳이다.

수석, 캠핑 이런 쪽 취미가 있으시더라고~

캠퍼.

멋지다~ 나도 해보고 싶었던 건데~

 

 

그리고 상담하면서 알게 된 것인데

이곳에서 수리를 받게되면

1년이면 1년.

이렇게 수리 품질을 보증해주고

기간동안 A/S를 해주신다고~

물론 자연마모나 소모풍 등의 고장은 패스~

 

수리와 그 품질에 자신과

고객과의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 브랜드의 가치가 보였던 것이라

인상적이라서 바로 첨부해봤다.

 

 

그렇게 구경해보고~

건물 안 쪽에서 나와서

더샵 1급 모터스 정비소 둘러보기.

 

하체부, 판금부.

여기서 직원분들 바쁘게 움직이시던데

이곳은 특히나 도장, 판금을 전문으로

야무지게 하는 곳이라고 한다.

 

그 내용의 모습은

내가 대표님께 따로 요청해서

독자분들과 공유하겠다고

포스팅 하단에 첨부했으니

거기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여튼 리프트라고 하지?

그걸로 차를 들어 올려서

수리해작업을 하기도하고

사고차량 등과 같은 차량의

판금을 맡는 곳이고~

도장 쪽으로 고개를 돌려보자고~

 

 

이쪽이 영상에서 봤던

도장하는 공간인데

샌딩 룸이랑 스프레이 룸.

일단 그 옆에 직원 전용 문으로~

 

 

짠.

여기가 또 포인트인 것 같아서

영상에서도 전반적인 모습을 다뤘다.

위에 보이는 다양한 통들은

바로 차량에 적용되는

수용성 페인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차에 관심이 있거나

차가 아니더라도

건프라나 인테리어나 등등

도색에 조애가 있는 분들이라면

수용성 페인트에 대해서 알고 있을 것이다.

 

이젠 환경을 생각하면서

차량 도장에도 수용성 페인트를 사용하고

여기 더샵 1급 모터스도

그 시스템 이렇게 구축하고 있고

이렇게 관리 되고 있음을 공유해본다.

 

 

그 수용성 페인트 들을

이렇게 자동차 조색 시편으로

그 컬러를 대상 차량과 똑같이 만들어서

새것처럼 도장하는 것이다.

 

이게 수용성 도장이

일반 도장보다 기술, 처리, 관리가

더 까다롭고 어려운 것이라고 한다.

물론 그에 따라 시스템도 구축되야겠지.

 

나도 처음 보는 것이라

상당히 신기하더라고?

세상이 빠르게 변하긴 벼하는구나

이런 것을 보고 느꼈네.ㅋㅋ

 

 

그렇게 수용성 페인트를 봤다면

이제 구축된 시스템을 보자고~

먼저 샌딩 룸.

 

샌딩 룸은 1차적으로

차량의 도장을 입히기 전에

전처리를 하는 공간으로 이해하면 될 듯.

프라도 도색하기 전에,

바이크도 도색하기 전에.

색이 잘 입혀질 수 있도록

샌딩작업을 하는데 그 곳이겠다.

 

이런 작업을 하게 되면

미세한 입자들, 먼지들이

엄청나게 날리기 때문에

도색 부스를 따로 구축하기도 하지.

그런 확장버전,

차량 버전으로 생각하면 되겠다.

 

하부에 바람을 빨아들이는 시스템으로

먼지, 이물질 등을 빨아들이니

작업자들 근무 환경과 함께

환경오염도 신경 쓴 시스템일 듯.

그냥 센터 구석에서 하는 것보다

무조건 100배는 좋은 거지.ㅋㅋㅋ

 

 

그리고 본격적으로 도장을 하게되는

더샵 1급 모터스 스프레이 룸.

직원분께서 한창 작업중이셔서

양해를 구하고 간단히 촬영했다.

그러면서 직원분께 안내도 듣고.ㅋㅋㅋ

진짜 직원분들도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내가 다 감사하고 죄송스러웠네.ㅋㅋㅋ

 

차량의 고장난 부분을 고치고

샌딩 까지 했으면

이제 아까 그 수용성 페인트로

차량에 이질감 없도록

싸악~도색 처리를 하는 곳이다.

수리했다는 흔적도 모르도록

안쪽 안보일 법한 곳까지

꼼꼼하게 작업해주시더라고~

 

 

그리고 아시는 분들은 아실텐데

도색쪽에서 친환경제품으로 유명한

Glasurit을 사용하신다고 한다.

바스프의 프리미엄 자동차 도료 브랜드

글라슈리트 제품.

뉴스에도 종종 언급되는 부분이니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 듯.ㅋㅋㅋ

룸 들어가는 길에 보이길래 한 컷.ㅋㅋ

 

 

그렇게 룸들을 보고 밖으로 나와서

약간 여유가 있어보이길래

아까 그 하체부 판금부를 가봤다.

좀 전에는 직원분들 엄청 바쁘셔서...

또 대표님 따라서 견학하는데

방해될 순 없으니까..ㅎㅎ

(나도 눈치는 있다고)

 

그리고 소개해 주셨는데

차량들 중에는 알루미늄 소재로

전체를 만드는 차량이 있다고 한다.

아우디 A8이상이었나?

그럼 고급차량들 중에서 그런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 차량들을 수리하려면

이 파츠를 용접하는 기술과 시스템이 필요한데

그 때 사용하는 알루미늄 용접기라고 한다.

 

 

짠.

이런식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것도 이해를 돕고자

대표님께서 보여주셨던 이미지.

 

전문 장비로

이 세팅이 없는 정비소도 많을 것이라고~

알루미늄 차량이신 분들은

이런 시스템 꼭 체크하시고

또 모르겠다하면 상담 받으시길.ㅎㅎ

 

 

그리고 옆에서 직원분께서

광택 작업하시길래

영상으로 담으면서 함 컷.

 

그리고 여담으로

대표님께서 말씀해주셨는데

이게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의

차량을 정비하는 한 칸 당

거의 8~9천만원에서 1억 가까지

현 시스템을 구축하셨다고 한다.

 

차량이 다양하고

판금 도장이라는 것이

사고나고 뭐하고..

다양한 차량과 다양한 이슈가 있는데

그걸 최대한 충족하려면

이정도 구축은 해야한다고 한다.

와 엄청난 금액이구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

 

 

그리고 그렇게 차량의 도장, 판금 작업하고

광택작업까지 하면서

함께 엔진룸 클리닝.

새것처럼 깨끗하게 해주시더라고~?

 

 

그리고 또 인상적인 디테일이었는데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에서

도장, 판금 작업을 하면

위 사진처럼

(잘 안보일 수도 있는데)

차량 하단 부에 내구성을 더 높여주는

추가 코팅 작업도 해주시더라고.

 

사진으로 참고하면

살짝 레이어 층이 보이는데

운전자들이 차를 몰다보면

가장 잘 벗겨지고 스크레치나는 부분으로

여기를 한 번 더 커버해준다고 한다.

 

 

당연히 힐도 깨끗하게

엔진룸마냥 클리닝이 되고~

 

사실 이렇게 구경하러 다니니까

나도 내 차량을 여기에 맡기고 싶더라.

아참.

정기검사 같은 경우

이륜차도 쌉가능하다고 하니

당연히 나도 상담받아보고 싶었지.ㅋㅋ

 

 

그리고 이거 TV에서나 봤는데

이렇게 실제로 봤따.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에

방문해서 일을 보시는 분들에게

이렇게 서비스도 해주신다고 한다.

 

이게 영상에서도 담겼는데

에어컨 턱트 향균 탈취하는 장비인데

집에서도 에어컨 관리하잖아?

그런 거라고 보면 된다.

 

기관지에 직결된 부분이라

이렇게 챙겨주시면 감사하지.

 

 

그리고 에어컨 쪽 이야기가 나와서~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는

냉매 에어컨 가스 기계가 있는데

구형, 신형 모두 구축되어있어서

다양한 차량 커버가 가능하다고 한다.

차량에 따라서 이 기계 호환이 다르다고,

그것도 신경써서 챙겨놓으셨다고~

 

대표님께서 꼼꼼하시더라고.

나도 본 받아야지...ㅋㅋ

 

 

그리고 차량의 눈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헤드라이트 커버 광택작업.

이거 비포 에프터는 영상으로 담았는데

이게 신기한게 효과 엄청나더라고.

 

휠이랑 함께

차가 달라보이는 매직~ㅋㅋㅋ

 

 

그렇게 판금, 도장, 광택 등

다양한 공정이 모두 이뤄지고

마무리로~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는 찾아가는 서비스로

회사에 출근해서 업무보면서~

또는 차를 이용하지 않는 날,

이런 특정날에 일정을 맞추면

(이건 샵에 더 자세히 문의)

차를 샵에서 직접 가져와서 수리 및 처리.

다시 자리로 가져다주는 서비스를 한다고 한다.

 

이게 운전하면서 일하시는 분이면

얼마나 편하다는 것인지 알 것이다.

이거 매력 포인트.

 

 

그리고 차를 가져가서

일을 잘 하는지 불안한?

불안하다고 표현하긴 그렇고

궁금한~(이게 더 좋지)

그런 분들도 걱정할 게 없는게

위 사진처럼 자신의 차량에 대한

수리 및 처리 과정을

꼼곰하게 카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내가 대표님까 아까 사진들 언급하면서

요청할 수 있었던 것이

이렇게 더샵 1급 모터스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차량에 진행도, 진척도, 이슈 등

(물론 견적과 비용 등도)

유연하게 커넥하면서 전달이 된다고 한다.

 

당연히 모르는 업체면

처음 사용함에 반신반의하잖아

그걸 신뢰로 이렇게 구축하셨더라.

이건 나도 자동차는 아니여도

일을 다녀보고 가게도 운영해봤는데

이렇게 매번 꼼꼼하게 체크해서

고객이랑 소통하는게 보통일이 아니다.

나도 해봤지만 리스팩트할 만한 시스템이고

고객들에게는 정말 편한 시스템이다.

 

이거 인상적이라 이렇게 대표님께 요청드렸고

또 독자분들이랑 공유하고 싶어서 첨부했다.

대표님의 사지이기 때문에

도용의 문제로 내 워터마크를 박았다.

(이점은 체크하고)

차량이 여기서 어떻게 바뀌는지

직접 눈으로 참고하면 되겠다.

(이게 찐 정보 공유지)

 

위 차량 사진들 보면

차가 말도 못한다.

뒤쪽 다 날라가서

타이어 휠은 다 들어나고

무슨 잇몸주저앉은 것처럼..ㄷㄷ

이걸 작업 들어가게되면~

 

 

이렇게 필요 파츠 떼어내고 수리하고

공정 하나하나가 고객에게 전달.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여담으로

내가 완전 반파된?

거의 완파같았던...

모닝은 사고나면 바스라지니까...

그런 차량이 결과로 나오는데

새차처럼 뽑아져나오더라고?

이건 대표님이 보여주셨던 이미지로 봤다.

 

50대 여성 운전자 분이셨는데

반신반의하다가 너무 좋아하셨다고~

진짜 도장 판금 도색 전문 클라스인 듯..ㄷㄷ

 

 

여튼 그렇게 판금, 도장 처리 과정.

내가 아는 선에서~

라이트부분이나 색이 칠해지면 안되는 부분은

박스테잎으로 가려서 도색하기도 하는데

여긴 프레임이 새것처럼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

그런 파츠는 떼어내고 도색.

다시 조립하는 식으로 진행하신다고.

 

신경 안 쓸 수 있는 부분도

꼼꼼하게 해주시는 것 같더라고.

 

 

그렇게 수리가 완료된 차량.

이게 아까 그 뒤에 완전 맛탱이 간 차량이다.

아니 차량이었다.

새것이다 완전.

와 이렇게 하는거구나...

아주 깨끗하더라고.

사고가 났었는지도 몰라보겠다.

받아보는 고객님은 얼마나 좋을까...?

 

사고는 이미 벌어졌고

피할 수 있는게 아니라면

이렇게 자동차 1급종합정비소

더샵 1급 모터스 처럼

최대한 처리를 하는 것이.

어차피 보험이 있으면

퀄리티를 따지게 되는 것이잖아.

눈탱이 맞는건 당연히 싫고~

엄지척하게 되더라.

 

이렇게 좋다고 느껴서

대표님과 대화하면서 유대관계도 생기고

나도 꼭 링크하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더샵 1급 모터스를 다뤄봤다.

너처럼 배이직만 알고 있고

차량에 전문가가 아니라고 하면

상담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차분하게 잘 알려주셔서 이해하기도 좋았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나는 홍보 광고 목적으로

더샵 1급 모터스에게

어떠한 이익도 받지 않았다.

그냥 좋은 업체에 좋은 마음으로

대표님이 너무 감사하고 좋아서

투자하는 마음으로 제작한 것이다.

억측하는 관신종자는 매가 답이고~

혹여 이후에

대표님께서 내채널을 보시고

좋은 비지니스로 몰아주시면

나는 더 좋고.ㅎㅎㅎㅎ

 

여튼 짧은 견학이었지만

너무 좋은 도움이 되었다.

아~ 차에 대해 한 발짝 가까워졌어.ㅋㅋ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나는 다음 시간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부산

#기장군반룡산단

#자동차판금

#자동차도색

#자동차종합검사

#기장오토바이검사

#더샵1급모터스

#자동차1급종합정비소

#1급종합정비소

#자동차

#기장군

#취미

#오토바이

#자동차정비소

#판금

#도장

#도색

#수용성도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