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영창 디지털피아노 커즈와일 RG120 88건반 좋다

아카홀릭(a.k.aholic) 2023. 2. 18. 06:47
728x90
반응형

 

영창 디지털피아노

커즈와일 RG120 88건반 좋다

 

오늘은 바로 얼마전

혜윰님과 방문했던

영창 디지털피아노에 대해서,

그리고 여기서 더 자세히 구경했던

커즈와일 RG120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어렸을 때,

피아노학원을 다니기도 했고

집에 영창피아노도 있었다.

그때는 미처 몰랐는데

집에 영창피아노가 있다면

부유한 집이었더라고?ㅋㅋㅋ

피아노하면 영창.

이렇게 피아노의 대명사였으니까~

그리고 얼마전

전시공연을 보는데

피아노가 있었고

헤윰님과 건반을 좀 두드렸는데

참 오랜만에 치니까

너무 재미있더라고!ㅋㅋㅋ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악기에 향수가 젖었고

이번에 용상 아파크몰에 있는

영창 디지털피아노에서

커즈와일 RG120를 구경하면서

취재도 할 수 있어서

부지런히 데이트하면서 다녀왔지!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gRexJx4yX3

 

아이파크몰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map.kakao.com

 

먼저,

이날 우리가 방문했던

영창 피아노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커즈와일 RG120 88건반 좋다

 

용산 아이파크몰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가는 교통편이 매우 편리!

나와 혜윰님도 전철로 용산역에 방문.

바로 이어진 용산아이파크몰로 들어가서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용상 아이파크몰에 도착.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편하게 올라가서

영창 피아노에 도착!

많은 피아노와 악기들로

바로 한 번에 찾을 수 있었다.

 

그럼 샵에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10:30 - 20:30

 

[연락처]

010-7777-5184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아! 그리고 이곳은

HDC영창 플래그쉽

공식 직영점이라고 하니

방문 예정인 분들은

이점도 간단히 체크하면 좋을 듯.ㅋㅋ

 

 

그렇게 알아보고 샵 안으로 이동~

직원분께서 먼저 온 다른 손님을

상담해주면서 응대하고 계셨기에

슬쩍 인사드리고

잠시 기다리면서

샵을 구경하겠다고 했다.

아무래도 나는 이번에

영창 커즈와일 RG120 88건반을

좀 더 집중해서 구경해보려고

혜윰님과 방문한 것이기 때문에

그냥 휘리릭 보지 않고

직원분 안내가 조금 필요해서~ㅎㅎ

물론,

그냥 와서 구경해보고

필요하다면 다양한 건반을 쳐보면서

원하는 워너비 소리를 찾을 수 있다.

 

우리 바로 전 손님이 그랬거든~

아무래도 일반대리점이 아니라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매장이니

 가격, 제품,관리, 서비스 등

이런 부분은 확실하지.

 

현재

오픈 특가. 가격 세일도 진행하고

의자, 해드폰, 방음매트 등

사은품 혜택도 푸짐하니

구매를 희망하셨던 독자분들은

바로 체크해보면 좋을 듯!

 

그렇게 구경을 시작하면서

카드 결제에 대한 내용이

테이블에 있길래 한 컷.ㅋㅋ

 

 

그리고 HDC 영창매장 구경~

가장 크게 피아노를 봤지만

그건 아래 더 참고하고~

가장 먼저 벽에 걸린 기타가 보였다.

옛날에 군대 전역하고 나면서

어쿠스틱기타를 쳐보고 싶어서

잠시 즐겼던 기억이 있다.

그때 베이스, 일랙, 어쿠스틱

이런 구분도 알게되었고

악기를 하나 다룬다는 것이

얼마나 큰 매력인지도 느꼈지만,

역시나 쉽지 않더라고~

붓고 물집잡히고, 굳은살 생기고.

진짜 뮤지션들 대단한거야..ㄷㄷ

 

아무튼 피아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악기들이 있었다.

 

 

그리고 이렇게 전시도 있던데

바이올린, 플루트, 오보에 등

다양한 악기를 구경할 수도 있었다.

가볍게 느낌 참고.ㅋㅋ

 

 

그리고 피아노, 기타와 같은

악기뿐만 아니라

HDC 영창에는

엠프, 헤드폰과 같은

악세사리라고 해야하나?

이런 장치들도 함께 있어서

두루두루 구경하기 좋더라고~

 

 

그리고

내가 영창 디지털피아노라고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그랜드피아노 제품도 있었다.

 

내가 어렸을 적에는

페턴형 디지털피아노?

그 피아노가 있었고

이렇게 멋진 그래드피아노는 없었다.

그래서 영창하면

이게 가장 먼저 떠오르나봐~

인상적이라 한 컷.ㅋㅋ

 

 

그리고 이건 신박하던데,

이렇게 디지털피아노에

바로 헤드폰을 연결해서

나만 들으면서 연주할 수 있더라.

 

아기가 자는 집이나

밤에 연주하게 될 때

이런 기능을 활용하면

구애받지 않고 연주가 가능하겠더라~

오 이런 기술도 인상적이었어.ㅋㅋ

 

 

그리고 한쪽에는

건반, 모니터, 프로그램, 엠프 등

작업실에서 볼 법한 세팅으로

직접 만져볼 수도 있게 되어있었다.

실제로 이렇게 작업할 것 같더라고~

우리는 우와~

하면서 구경만 간단히 하고 패스.ㅋㅋ

 

 

그렇게 구경하면서

직접 연주해볼 수 있으니

영창 디지털피아노들 중에

몇몇 모델을 구경하면서

함께 연주해보기도 했다.

 

아직 악보를 달달 외우는 것은

전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악보를 검색.

악보를 보면서 음계를 외우고

그걸 맞춰 연주해봤지.ㅋㅋㅋ

아~ 재밌더라.ㅋㅋ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나

가성비 좋은 국산 제품을 찾는다면

영창 커즈와일 모델들 보면 좋겠더라고.

내가 취미가 몇개 있는데

그 취미 입문용 비용정도면

충분히 접근할 수 있더라고!

 

 

그렇게 샵을 구경하니

어느덧 먼저온 손님이 떠나시고

직원분께서 우리와 대담할 수 있었다.

그래서 바로

영창 디지털피아노 커즈와일 RG120앞으로~

 

 

그렇게

커즈와일 RG120앞에 섰으니

이 제품의 기본적인 스팩도

독자분들과 함께 정리해보면 좋겠지?!

 

일단,

한국, 미국, 유럽 등

국아인증안전마크를 획득한 국산제품이라

신뢰를 가지고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영창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일 듯.ㅋㅋ

 

그리고 음원의 경우는,

독임 함부르크에서 생산되는

최고급 그랜드피아노를

디지털 샘플링 후,

커즈와일만의 사운드 프로그램을 적용.

HamburgS. Piano음원이 포함되어있다고 한다.

 

 

그리고 거기에

블루투스 연결로

손쉽게 스마트폰 음악을

피아노 스피커로 재생할 수 있어서

다른 악기 음악이 있다면

함께 틀어두고 피아노 연주도 할 수 있다.

 

 

그리고 기능적인 부분 외에도

디자인적인 부분을 체크.

악보를 올려놓을 수도 있고

 

 

이렇게 덮개가

위에서 닫는 디자인이 아니라

안쪽엣 숨어 있는 디자인으로

이것도 인상적이더라고~

피아노 연주를 안할 때

보관하기 참 편하고 좋은 디자인 :)

 

 

그리고 역시

영창 디지털피아노를

직접 켜서 연주도하고 반주를들 을 수 있었는데

128개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사운드와,

30개의 자동반주기능이 있어

기호와 상황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참고로 이날 방문해서

RG120의 반주를 들으면서

이 모델읠 소리는 느꼈는데

이를 간단히 편집해서 담았다.

독자분들도 소리 참고해보시라고~ㅎㅎ

 

그리고 그런 반주와 함께

전문 교육 기능으로

EDU버튼을 사용해서

바이엘과 체르니 100번, 30번, 50번 등.

교육곡을 재생하고 따라 연습할 수 있다고 한다.

똑똑한 디지털피아노 선생님이 생기는 것.ㅋㅋ

 

그리고

디지털 사운드 처리 기술로

256동시발음 지원을 받으니

어떤 곡이더라도 풍부하게, 끊김없이

음이 지속될 수 있다고~

 

여기에 어울리는 음색을

자동으로 더해주는 오토레이어도 있고~

 

 

미세한 동작까지 반응하는

3센서 타입의 액션건반이

커즈와일 RG120의 특징이다.

그래서 피아노 옆에

이런식으로 특징을 설명할 수 있는

샘플도 있더라고~

 

살짝 영창 디지털피아노의

3센서 타입의 액션건반을 보면~

TTS 트리플 댐퍼 센서,

충격 완화 및 탄성 시스템DSA II,

내추럴 그레이드 해머,

새로운 무브먼트 밸런스 포인트.

이런 기능들이 있다고 한다.

 

부드러울때와 날카로울 때

센서가 정교하게 반응하고,

양모100%가 적용되어

타력적이고 부드러운 탄성키,

실제 그랜드피아노 건발별 무게를 측정해

끌어올린 고급스런 터치감,

건반과 헤머의 각 구동축을

완벽하게 제어하는 역동적인 무브.

이런 기능을 두루두루 갖추고 있다.

 

 

이렇게 기본적인

영창 디지털피아노

커즈와일 RG120의 기능과 함께

(스팩은 상세페이지에 나와있고~)

인상적인 포인트.

 

국내생산이라

제품도 빠르게배송되고

AS도 철저하게 관리.

거기에 우리처럼 직원분을 만나면

친절하게 상담도 해주시고

피아노도 직접 연주할 수 있고

이모저모 편한 부분이 많다.

 

가성비와 실속 부분.

그리고 소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과 스팩이 있어

반주만 들어도 너무 재밌더라.ㅋㅋ

잘 보고 왔지 :)

 

 

그렇게 피아노를 좋아하신 분들이나

취미로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

아니면 아이를 위해

집에 피아노를 들이시는 분들이라면

꼭 커즈와일 RG120 88건반이

아니여도 좋으니

영창 디지털피아노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봐도 좋을 듯하다.

 

데이트삼아서 들렸는데

막상 즐겨보니

생각보다 재밌더라고~

피아노 레슨이라도 배울까봐.ㅋㅋㅋ

 

그럼 이렇게 가볍게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아도록 하겠다.

 

*위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를 지원받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디지털피아노추천

#전자피아노추천

#영창디지털피아노

#커즈와일

#용산피아노

#영창

#영창피아노

#RG120

#피아노

#취미

#악기

#디지털피아노

#HDC영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