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고전명작게임 라그나로크 나무말로 굴리는 RPG 전투!

아카홀릭(a.k.aholic) 2023. 2. 26. 23:51
728x90
반응형

 

고전명작게임 라그나로크

나무말로 굴리는 RPG 전투!

 

오늘은 혜윰님과 즐기면서

보유하고 있는 보드게임 중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고

적당한 볼륨의 게임,

그리고 룰이 쉬운데

결국 주사위 굴림 개념이 강해서

언제라도 역전이 가능해

쫄깃한 긴장감이 있는 게임.ㅋㅋ

고전명작게임인,

라그나로크가 재탄생한 게임.ㅋㅋ

라그나로크 보드게임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취미로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다양한 게임을 즐겨봤는데

또 보드게임 데이트가 잼나지.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고!고!

 

 

짠.

위에 보이는 친구가

오늘의 주인공인

고전명작게임 라그나로크 보드게임이다.

우리 나이대 사람들이라면

이 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크~

이게임도 한 획읠 그은 게임이지.ㅋㅋ

 

그런 게임을 바탕으로 한 보드게임으로

정식 라이센스를 받은 게임이니

그 갬성에 취하면 좋을 듯.ㅋㅋㅋ

 

 

언박싱하기 전에

박스를 통해서

기본적인 정보도 체크해봤는데

2~5명,

14세 이상,

30분(1트 시간).

이정도 볼륨이면 무난하지?ㅎㅎ

14세 이상이라면

난이도도 대충 감이 올 것이다.

 

 

그렇게 알아보고 얼른 언박싱!

언박싱하면서 커터칼로

포장 비닐 살려서~

아스테이지 작업은 안 하더라도

비닐 커버 작업은 해줘야지.ㅋㅋ

 

 

위 사진처럼 언박싱하고

겉면의 비닐 마감을

테이프로 박스 모서리들에 잘 붙여주면

비닐 커버거 박스를 감싸서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요거 보드게임 메니아들 꿀팀.ㅋㅋ

 

 

그렇게 언박싱하고

제품 구성을 보면서

먼저 사용설명서.

아무래도 보드게임은

룰 숙지가 아주 중요하니

1~2트 정도는 직접 가이드를 보면서

플레이하고 숙지하는 것이 좋다.

그 뒤에는 까먹는 일이 없으니까.

 

사진으로도 사악 담아놨으니

독자분들도 참고하면 되겠고~

 

 

그리고 새제품이니

토큰들이나 직업보드 등을

뜯어내는 작업.ㅋㅋㅋ

 

재회 토큰 51개,

라운드 토큰 4개,

쿨타임 토큰 5개,

시작 플레이어 마커 1개.

 

 

그리고 디테일 포인트인데

위 영상을 참고하면

박스에서 너무 잘 떨어진다.

그리고 마감도 깔끔하게.

보드게임 전체를 디자인하고 만들 때

마감처리가 좋았다는 것이고

이런 디테일이 명품이지.

가격도 착한데

이런 디테일까지 인상적이더라~

 

 

그렇게 아이템들을 모두 뜯어내고

나눠서 그 구성품들을 보면

먼저 아까 직업보드와 함께

2차 전직 카드 6장.

고전명작게임 라그나로크에서

만날 수 있었던 캐릭터들이

내가 플레이히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퀘스트카드.

게임에 미션이 있어(퀘스트)

이를 충죽하면 승점을 함께 받게된다.

전략적인 전투를 해야한다는 소리.ㅋㅋ

 

 

그리고 라운드당 몬스터가 다른

총 30장의 몬스터카드.

이 몬스터들 역시

고전명작게임 라그나로크에서

실제로 뚜까팼던 녀석들이지.ㅋㅋㅋ

 

 

역시 게임에서도 볼 수 있었던

아이템 카드 43장.

매 라운드 전투시

나에게 도움이 되는 카드들 :)

 

 

그리고 라운드 토큰.

라운드를 승리한 사람이 받게 되며

이 역시 승점이 있으니

라운드 승리도 중요하다.

 

 

그리고 아까 봤던 직업보드와 함께

2차 전작카등 6종류.

내용을 잘 읽어보면

전직하기 전 클래스보다

전직한 클래스가

더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고

전직하는 방향도

클래스당 2개씩 있어서

(카드 앞면 뒷면)

해당 게임에 맞게 성장할 수 있다.

 

전직 시스템을 디자인하면서

열심히 고심한 것이 느껴진다.

이렇게 클래스당 2개면

더 다양한 게임 상황이 생기니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질리지 않고 할 수 있지.ㅋㅋ

 

 

그리고 플레이어 나무말 45개

5플레이어, 9개씩.

그리고 NPC나무말 4개,

아처 전용 나무말 1개.

 

예쁘고 캐릭터가 그려진 나무말.

게임 추억돋게하는 말들이다.ㅋㅋ

 

색으로 구분 되어있으니

프레이어마다 나눠가지면 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보드게임 박스가 오거나이저라서

따로 별도 케이스가 필요하진 않다.

부피를 줄이고 싶다면

직업 보드가 들어갈만한 사이즈로

작은 통있으면 개꿀!

 

 

그럼,

고전명작게임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바로 플레이해보자고~

포스팅으로 플레이하면서

플레이하는 모습도 참고하고

플레이하는 방법도 공유해보겠다.

 

먼저 위 사진처럼

기본 세팅을 하고 플레이하게 된다.

나와 헤윰님 각자 클래스를 정하고

몬드터카드도 라운드별 3장씩

(당연히 렌덤으로)

12장 뒤집에서 놓고,

(1이 위에 4가 아래 깔리도록)

아이템 카드도 잘 섞어서 두고,

그 옆에 라운드 카드 1,2,3,4라운드 순으로

(1이 위에 오고 4가 아래로)

잘 쌓아어 두게 된다.

 

직업보드에는

일단 2차 전직카드가 올라가지 않고

옆에 잘 두면 된다.

그리고 쿨타임 카드도 그 옆에 두고

(보드 위에 올리지 않는다)

직업보드 레벨엡 구간에

내가 가진 나무말 하나씩 배치.

 

그리고 퀘스트 카드들 중에서

랜덤하게 2장을 뽑아서

가운데 위쪽에 잘 보이게 배치.

이건 모든 플레이어 적용이라

서로 잘 보여야한다.

 

그럼 위 사진처럼 세팅된다 :)

 

 

그럼 선을 정하고

선마커를 받고 플레이 시작.

 

 

먼저 정비단계

(정비단계, 모험단계 순으로 들어간다.)

모든 플레이어는 정비단계에서

기본 재화를 받게 된다.

제니 1개, 낙원단 주화 2개.

아이템 카드 더미에서 아이템 한장씩.

그리고 재화를 지불하고

2차 전직을 하거나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이 단계에서만 가능하고

재화가 부족하면 못 하게 된다.

 

그리고 몬스터 카드를

위 3장 한장씩 꺼내서

맨 왼쪽부터 순서대로 나열한다.

1라운드이니 1라운드 몬스터 3장.

 

 

그렇게 정비단계가 끝나면

이젠 모험단계가 돤다.

(위 모습처럼 몬스터 깔림)

 

왼쪽부터 1,2,3 몬스터 전투.

그리고 마지막 라운드 전투.

이렇게 총 4번의 전투가 있고

(한 라운드에 4번 전투)

내가 가진 말들을 사용해서

상대 클래스(혜윰님)와 대결한다.

 

대결은 뭐로?

내가 가지고 있는 말들로.

 

서로 알려주지 않고

전투에 말을 정해서 손에 쥔다.

하나, 둘, 셋 오픈!

그럼 누구는 2개, 누구는 3개,

어느 누구는 0개 등

해당 전투에 원하는 말을 보일 것이다.

 

이 말들을 주사위처럼 굴린다!

그럼 말들이 눕거나 서거나 하면서

어떤 모양으로 멈추게 되는데

그 모습으로 점수를 책정한다.

 

온전하게 서면 3점.

비스듬하게 서면 2점.

그림 보이게 누우면 1점.

그림 안 보이게 누우면 0점.

 

이렇게 말들마다 점수를 계산해서

가장 높은 사람이 전투를 승리한다.

근데 그렇게 그냥 승리하면 노잼~

 

여기서 아까 언급했던

아이템을 사용할 수도 있고

직업 스킬도 사용할 수 있고

공통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스킬에 따라서

한 라운드에 한 번만 사용.

그래서 쿨타임 카드로 표시.

스킬을 사용시 재화 지출 등.

그 해당 모션을 이행하면 된다.

 

그리고 전투에 사용된 말은

직업모드에 사용말 올려놓는 곳에

올려놓고 다음 전투엔 사용 못한다.

스킬이나 아니템 등으로

회수해서 전투에 참전도 가능~

 

 

그렇게

매 전투마다 아이템, 스킬, 말 잘 굴리기 등으로

전투하면서 1등, 2등은

몬스터 사냥에서 받을 수 있는 전리품 획득.

(카드에 적혀있다)

다음 전투, 다음 전투 진행한다.

그렇게 몬스터 다 잡고

라운드 전투는

아이템 카드와 라운드 카드.(승점있음)

이를 가지고 전투하고

이를 마지막으로 한 라운드가 끝!

 

다시 정비단계로 돌아간다.

그럼 다시 재화를 받고

레벨업, 전직 등 하면서

2라운드 몬스터들 등장~

 

고전명작게임 라그나로크에서

몬스터를 잡던 전투가

이렇게 주사위 굴리는 식으로 진행.

클래스들 끼리 치고 받는 싸움이다.ㅋㅋㅋ

 

 

그렇게 모든 전투가 끝나면

(4라운드 마지막까지)

내 직업보드, 몬스터카드, 라운드카드,

아이템 카드까지~

획득한 카드들에 표시된

승점을 더하여 최종 점수 확인.

공통 퀘스트도 잊지 말고~

가장 높은 승점인 사람이

최종 우승하게 된다.

 

완전 디테일한 부분들은

설명이 약하더라도

큰 그림은 그릴 수 있을 것이다.

 

퀘스트 점수들도 중요하니

전투할 때마다 생각하면서,

아이템도 잘 들어와야하고

주사위도 매 전투마다

운도 좋아야하기 때문에

쫀득쫀득 긴장감이 있다.ㅋㅋ

 

 

그럼 위 내용을들 인지했다면

위 영상도 참고하자.

이건 실제로 혜윰님과 직접

고전명작게임 라그나로크 보드게임에서

서로 피가 들끓는 전투 모습을

가볍게 영상으로 담아낸 것이다.

 

아 이렇게 플레이~

이런 식으로~

이렇게 참고하기 괜찮을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플레이해보니까

초반에는 승점이 약하다가

나중되면 승점이 높아진다.

몬스터 승점이 커지니까

후반에 힘을 쓰는것도 좋고~

초반에 밀린다고

전혀 포기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아까 언급했던 내용인데

매 전투에 이런식으로

손을 앞으로 싹 내서

전투에 사용되는 말을 안 보여줬다가

짠하고 보여주면서

서로 수 경쟁,

심리 싸움도 살짝 섞으면 더 재밌다.

 

이건 헤윰님과 앞선판말고

다시 플레이하면서 촬영한 컷.ㅋㅋ

 

 

그리고 이어서

내 말들을 굴려서 이렇게 나왔다.

 

 

나는 2+3+2

그래서 모두 7점이나 나왔다.ㅋㅋ

 

 

그리고 혜윰님은~

0+1+2 해서 3점!

 

이러면 말의 갯수는 같아도

점수는 내가 앞서게 되지.ㅋㅋ

그래서 혜윰님은 재화를 쓰고

스킬을 사용해서

재굴림도 하고 스킬도 사용했지만

결국 7점의 벽을 넘지 못하고

방금 이 전투는 내가 가져왔다.ㅋㅋ

 

 

그렇게 이번 판은

1첨 자로 내가 졌다..ㅠㅋㅋㅋ

 

 

영상에서도 살짝 보이지만

결국 주사위가 잘 굴려져야해서

서로 쫄깃한 긴장감이 돈다.

갑자기 역전하기도 하고

갑자기 똥망하기도 하니까.ㅋㅋ

웃고 울고가 반복된다.ㅋㅋ

혜윰님 엉덩이 띄고 콩콩 뛰면서 하시더라.ㅋㅋ

 

어렵지 않은 룰에

볼륨도 부피도 크지 않고

거기에 우리 어릴쩍

고전명작게임이었던

라그나로크로 디자인 된 게임이라

재밌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만족.

 

이렇게 또 재밌는 게임으로

데이트 야무지게 더 잘 즐긴다~

그럼 독자분들도 참고하고

플레이하시거나

더 참고하고 싶은 분들은

하단에 링크를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나는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은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https://www.boardgamez.co.kr/goods/goods_view.php?goodsNo=3648

 

[무료배송]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 파티 보드게임

보드게임즈

www.boardgamez.co.kr

 

 

#라그나로크

#게임

#보드게임

#RPG

#젬블로게임

#MMORPG보드게임

#IP보드게임

#고전명작게임

#전투보드게임

#예쁜나무말

#라이센싱보드게임

#취미

#문화생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