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울릉도 사동항 맛집 미당 한식뷔페 아침식사 가능

아카홀릭(a.k.aholic) 2023. 10. 14. 22:19
728x90
반응형

울릉도 사동항 맛집 미당

한식뷔페 아침식사 가능

 

오늘은 계속해서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포항 울릉도편.

울릉도 이야기를 포스팅하겠다.

 

포항에서 울릉도로 넘어오니

시간이 벌써 아침이었다.

밤에 출발해서 6~7시간 이동.

그리고 바람과 파도 때문에

빠르게 하선을 못했는데..

여튼 그렇게 울릉도 사동항에 도착.

 

내려와서 가장 먼저 한 일은

역시 아침식사!

사동항 바로 앞에

특산물체험유통타운이 있는데

여기 2층에 있는 식당 미당에서

한식뷔페로 식사를 했는데

오늘은 그 이야기 :)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s://kko.to/vPxfMkvX3G

 

미당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785-27

map.kakao.com

울릉도 사동항 맛집 미당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785-27

특산물체험유통타운 2층

지번 주소

경북 울릉군 울릉읍 사동리 946

특산물체험유통타운 2층

 

울릉크루즈를 타고 포항에서 울릉도로 이동.

사동항에 도착하면

이쪽에 우뚝 솟은 건물이 하나다.

그게 바로 특산물체험유통타운.

찾아가는게 어렵진 않았다.

그렇게 울릉도 사동항이면

앞서 말했던 것 처럼

위와 같은 건물이있다.

여기가 유통타운이고

이건물 안으로 이동해서 2층으로 이동~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

울릉도 사동항 맛집 미당이 있다.

그럼 가게 앞에 도착했으니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연락처]

054-791-3304

 

인터넷을 참고해서

기본적인 정보를 정리하려 하는데

따로 정리된 정보가 없더라고?

영업시간은 사동항에

배가 들어오는 날엔 영업하고,

배가 안 뜨면 영업하지 안는다고 한다.

아침식사도 가능했으니

그 시간 맞춰서 운영하시는 듯.

일단 이렇게 내가 찾아본 내용 참고하고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https://youtu.be/CnAa_QAczA0?si=ZpcF0RI5xsMWoz7B

그렇게 울릉도에 도착하면서

사동항 맛집 미당의 모습도 담긴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울릉도 여행 영상도 함께 첨부한다.

 

사동항 맛집 미당을 검색한 분들은

울릉도여행을 생각하고 있는 독자분들이

거의 대부분일 것으로 생각한다.

그럼 함께 참고용으로 시청하며

울릉도 여행을 느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서 첨부했다.

 

관심있는 분들은 시청하시고~

위 영상이 도움이 되었거나

계속 이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소통하실 분들은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해주시면

채널은 운영하는 나에게

큰 힘과 보람이 될 것이다.

 

꾸준하게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얼른 가게 안으로 들어와서

적당한 자리에 착석.

짐 놓고 바로 식사를 준비했지.

 

크루즈가 들어오고나서

아침에 바로 방문하니

위 영상에서 처럼

가게에 손님이 많진 않았다.

그래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네.

 

위 사진으로 가게 분위기 참고하고~

울릉도 사동항 맛집 미당은

한식뷔페로 내가 양껏 퍼먹는 것이다.

그래서 입구 쪽부터 줄을 서서

접시를 들고 뷔페를 이용하면 된다.

입구쪽에 인포도 체크.

이용 금액도~

 

[가격]

1인 11,000원

 

*선결제

*1인 식사가능

 

그리고 인터넷,

다른 분들 글을 참고해보니

초등생부터 5000원이고

그 이하의 아가들은

약 5천원 정도 받는다는데

부모님들은 이거 미리 확인해보시면

이용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깨알로

그 뒤에 전 박정희 대통령이

방문했던 기록도 있더라고?!

오~

그렇게 구경해보고

본격적으로

울릉도 사동항 맛집 미당 한십뷔페.

먼저 울릉도에서 접할 수 있는

나물들과 함께 비빔밥 세팅!

그리고 곁들일 수 있는 각종 반찬들.

울릉도의 나물이 유명하니

주로 신선한 울릉도 나물이 있더라.

 

울릉도에 대표적인 나물이라고 하면

명이나물, 부지갱이나물, 삼나물(눈개승마)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는데

부지갱이는 취나물이라고 부르는 거 같고

골고루 즐겨볼 수 있었다.

 

내가 나물의 종류를 다 아는건 아니지만

울릉도 명이나물도 여기서 먹어보고

저 위에 있는 국은

울릉도에서만 먹는다고 설명들은

취나물국이라는데

귀하다고 하니까 먹어봤지.ㅋㅋ

일단 이런 반찬들이라고 참고.

그리고 그 옆으로는

울릉도 감자와 동그랑땡.

처음에는 고구마인줄 알았는데

감자더라고?!

약간 작은 알감자.

이것도 먹어봤고~

그리고 인상적인데

울릉도 사동항 맛집 미당은

라면도 셀프로 끓여먹을 수 있더라고?!

이건 뭐다?

해장으로도 좋고

밥뿐만 아니라 넉넉히 먹을 수 있다.

 

물론,

음식을 남기면

환경부담금 5천원도 있으니

적당량 먹는 것이 좋겠다.

나는 라면은 생략했다.

많이 못먹을 것 같고

울릉도에 왔으니 울릉도 나물들 먹느라고~

그리고 그 옆으로는 국수도 있었다.

역시 취나물국 먹느라고

국수는 생략했지.ㅋㅋㅋㅋ

짠.

그렇게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양껏 담아온 사동항 미당 한상.

비빔밥뿐만 아니라 제육볶음이랑

울릉도 감자 동그랑땡~

든든하게 가져왔지.ㅋㅋㅋㅋ

다 먹고나니까

라면을 끓이지 않은 것이

아주 잘한 선택이었다.ㅋㅋㅋ

그리고 향이 좋았던 부지갱이국.

취나물국?

처음 먹어보는데 향이 강하더라고~

나물은 향으로 즐기는거니까.ㅋㅋ

 

그리고 다른 건 아니고

이날 미당에서 한식뷔페로 아침식사하는,

야무지게 먹는 내 모습.ㅋㅋㅋㅋ

빨리 감기로 돌렸다.

찐으로 내가 경험한 여행 이야기이니

참고용으로 첨부했다.

근데 정말 잘먹네.ㅋㅋㅋ

그렇게 야무지게 먹고 클리어!

울릉도는 서울보다

물가가 좀 더 비싸던데

이정도 금액에 이렇게 식사할 수 있으니

괜찮은 것 같더라.

잘 먹고 울릉도 여행 스타트 잘 했지 :)

그리고 나오면서

미당의 2층 가든.

식사 마치고 여기서 쉬어도 좋겠네.

그리고 3층에는 카페도 있고

1층에는 특산품 판매점도 있으니

묶어서 잘 즐겨보면 될 듯.ㅋㅋ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

#국내여행

#울릉도여행

#홀릭이랑혜윰이랑

#사동항

#울릉도맛집

#울릉도사동항맛집

#미당

#한식뷔페

#아침식사

#맛집탐방

#사동항맛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