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광화문광장 빛의놀이터 SOUL미러

아카홀릭(a.k.aholic) 2024. 5. 5. 23:51
728x90
반응형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광화문광장 빛의놀이터 SOUL미러

 

오늘은 혜윰님과 함께 다녀온

광화문광장 빛의놀이터 SOUL미러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으로

관련 내용들을 찾던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듯.

무료로 이용되고 이 이벤트도 곧 마무리되니

얼른 챙겨서 다녀오면 좋을 듯.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고!고!

 

https://kko.to/H68-MYgeKd

 

광화문광장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먼저,

빛의놀이터 SOUL미러가 운영중인

서울 광화문광장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75 세종이야기

지번 주소

서울 종로구 세종로 1-68

 

서울의 중심이 되는 광화문이니

종로쪽으로 코스를 잡아도 좋고

경복궁, 돈의문 라인으로 잡아도 좋고

여러 코스로 접근할 수 있어서

위치는 역시나 좋은 것 같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넓직한 공간으로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빛의놀이터 SOUL미러가 위치한다.

근처에만 가도 바로 알 수 있으니

초행길에도 크게 어려울 것 없겠다.

 

 

그럼 도착했으니 우리도 즐겨봐야지?

빛의놀이터로 입장하면서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빛의놀이터&SOUL미러

 

[기간]

2024.02.03(토) ~ 05.06(월)

13:00 ~ 21:00 상시운영

 

[장소]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세종문화회관 앞)

 

[입장료]

무료

 

K-전통놀이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놀이터 안쪽으로는

사방치기, 땅따먹기, 달팽이 놀이,

방방이(트램펄린), LED 시소등이 있고

옆으로는 SOUL미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https://youtube.com/shorts/4iDbGfgbXA4?si=x0tcZVTDoXQzYLxP

 

백문이불어일견이라고~

글로 설명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간단한 영상으로 만들어봤다.

여기서 영상으로 참고하고

필요한 정보는 포스팅으로 참고하면 좋을 듯.ㅋㅋ

 

 

그리고 영상도 보고 다신 본론으로~

빛의놀이터 가까이 다가가면서

가장 먼저 만난 SOUL미러.

센서가 달려있어 거울에 비친 얼굴 표정에 따라

감정과 기분을 인식하고

그 표정에 맞는 텍스트와 이모티콘을

거울에 나타내주는 놀이인데,

위 영상을 참고하면 볼 수 있을 것이다.

AR거울놀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다.

 

 

그리고 빛의놀이터 안쪽으로~

이쪽에 이미 아이들이 한창 놀고 있는데

함께 뛰어노는 체험공간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어린시절 친구들과 함께 놀았던 전래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놀이에 첨단기술을 접목시켜서.ㅋㅋㅋ

 

 

그리고 깨알 팁으로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이니

이런게 또 빠지면 안된다.ㅋㅋㅋ

스탬프 모으기로 해서

놀이 하나씩 하면서 미션 클리어하듯.

그렇게 스탬프를 다 모으면

소정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아이와 함께 즐기면서 미션 클리어 느낌으로~

목표를 성취하면 달콤한 선물.

선물은 하늘로 쏘아 올리는 프로펠러이다.

슈팅 프로펠러?

위 영상을 보면 뒤에 잠깐 나오니

모습 보면 바로 느낌 알 것이다.

 

여담으로,

우리가 방문한 날

광화문 광장에 아이들이

하늘로 이거 쏘면서 놀고 있었는데

그 출처가 여기다.ㅋㅋㅋ

 

 

그리고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광화문광장 빛의놀이터 놀이들.

스을쩍 구경해보면서 우리도 해봤지.

물론,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추억하면서 즐길 수 있으니

그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ㅋㅋ

먼저 사방치기.

 

 

우리동네에서는 땅따먹기라고 불렀고,

그것도 남자땅따먹기, 여자땅따먹기로 구분해서

이건 여자땅따먹기로 불렀던 놀이이다.

1단, 2단은 쉽지만

그 뒤로 3단, 6단은 어려운~

 

혜윰님도 해보고 나도 했는데

오랜만에하니까 재밌더라.ㅋㅋㅋ

땀도나고~

 

 

그리고 이건 달팽이놀이.

이거 진자 옛날에 종종했었는데.ㅋㅋㅋ

꼭 달팽이 표시가 아니더라도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기면 전진, 지면 후진.

(영상에도 살짝 보이지ㅋㅋ)

연인, 썸이 하면 딱 좋을 듯.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게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보는 시그니처1이다.

땅따먹기라고 해서

첨단기술이 더해진 놀이이다.

위 영상을 참고하면

사람이 말판 위로 올라가서 밟으면서

빨간불, 녹색불을 서로 뒤집으면서

제한시간까지 경쟁하는 놀이.

 

이건 레크레이션 활동에서도

박스 뒤집기, 색동이 뒤집기 등

다양하게 활동하는 놀이인데~

 

 

이렇게 아이들과 어머님들이

꺄르르꺄르르 하면서 노는 모습을 보니

나도 절로 미소가 지어지더라~

 

물론 어머님들은 힘드시겠지만

아이들은 잠깐 나가서 쉬다가

바로 회복하고 또 줄서서 하더라.ㅋㅋㅋ

역시 아이들 체력이랑 회복은~

 

그래도 이렇게 미친듯이 놀고나면

집에서 아이들 깨지 않고

푹 잘 수 있을 것이다.ㅋㅋㅋㅋ

너무 귀여잖아.

 

 

그리고 여기 방방이가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시그니처2.

ㅋㅋㅋㅋㅋㅋㅋ이건 다 알지 않나?

올라가는 순간 내려오기 싫다는거ㅋㅋㅋㅋㅋ

나도 어렸을 때 미친듯이 좋아했던 놀이인데

방방이 할머니 오시면

뒤에서 밀어드리고 도와드리고

장사 오픈하시면 잠깐 서비스로 타곤했었다ㅋㅋ

 

 

여긴 어른들은 힘들고

아이들만 줄서서 차례로 이용하는데

여기도 아까 땅따먹기랑 같이

가장 인기있는 곳이었다.ㅋㅋㅋㅋ

아이들 꺄르르 소리가 듣기 좋더라~

 

 

그리고 LED시소도 있엇는데

나랑 혜윰님은 견줄 수가 없잖아?ㅋㅋㅋㅋ

아이들 오면서로 앉아서 왔다리 갔다리~

재밌게 놀 수 있는 시소.

요즘엔 놀이터에서도

좀 규모가 있어야 있는 기구인데

여기서 만나서 반갑기도 하네~

 

 

그리고 아까 언급했던~

스템프 모두 모와서 받은 선물.

슈팅 프로펠러라고 하는 것 같다.

이거 또 선물 받으면

아이들 너무 좋아서

이거 꼭 쥐고 자고 하잖아?

다음 공원 놀러갈 때 챙겨가고~ㅋㅋㅋ

수량은 정해져있으니 그것도 참고.

 

 

그렇게 오늘은

서울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을 주제로

광화문광장 빛의놀이터 SOUL미러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을 해봤다.

운영 기간이 촉박하니

위 글을 접한 분들은 얼른 다녀와보시길.

어린이날과 함께 가정의 달이니

즐길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그럼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

 

#서울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광화문광장

#빛의놀이터

#서울놀이

#SOUL미러

#서울데이트코스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놀거리

#놀이터

#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서울여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