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홍대데이트 네온사인 홍대청년공방에서!

아카홀릭(a.k.aholic) 2019. 7. 18. 05:04
728x90
반응형

홍대데이트 네온사인 홍대청년공방에서!

 

오늘은 바로 어제!

혜윰님이랑 함께

개꿀잼으로 즐겼던

홍대데이트에 대해서

갑볍게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요즘 약간 힙한느낌으로

많이들 즐기고있는 것 같은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그래서 다른 포스팅들 보다

(밀려있는게 많은데~)

먼저 포스팅하는 것이다!

요즘 많은 분들이 즐기는 코스중에

네온사인 만드는 클래스가 있다.

요즘TV에서 많이 보이기도 하고~

집이나 가게 얼반하게 인테리어하면

꼭 소품으로 활용되는 네온사인.

누구나 꿈꾸는 느낌으로

자신만읜 네온사인을 만들 수 있다고 해서

우리도 바로 달려갔는데!

우리가 또 홍대는

동네이니 자주 누비지않는가!

찾아보니

홍대에 네온사인을 만드는 공방!

홍대청년공방이 있어서

부지런히 다녀오게 되었다!

아따~서론이 길었네.

기본적인 설명은 다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가벼운 후기성과 느낀점을

함께 공유해보겠다.

그럼 본론으로 고!고!

먼저,

우리가 홍대데이트로 방문한

홍대청년공방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서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39 3층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259-10

 

잠깐 위치를 알아볼까?

사실 이번에 우리가

홍대청년공방에 찾아가게 된 계기가~

이 연남동길을 우리는

정말 많이 돌아다녔다.

동네이기도 하면서~

자주 다니는 단골집도 있고~

내가 나고자라면서 다닌 동네.

혜윰님과거 거리가 멀지 않아서

상당히 자주 돌아다니고 있다.

종종 우리를 아는 사람들도 만나고~

그러면서 지도에 표시된 위치를

지나다니면서 보긴했었다.

그러다가 이번에 가자고 확정하고

바로 찾아서 갔기에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었다.

 

대중교통으로는

전철역 홍대입구역 3번출구로

바오게되면 바로 연트럴파크이다.

이 공원길을 따라

직진해서 계속 내려오면

작은 신호등이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연남동을 지나

연희동으로 넘어가는 길이 나온다.

(동신시장쪽으로 가는 길)

이길로 살짝 오른쪽으로 우회전!

조금만 걸어가면

길건너 왼편에 건물이 있다!

초행길이거나

길찾기 조금 어려우신 분들은

이글을 참고하시고~

동네가 동네이니 만큼

주차가 어려울 수 있다.

대중교통이 아니라면~

주차는 확실하게 따로 확인하시길!

그럼 이렇게 안내하고 패스!

위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 도착하면,

위와 같은 빌딩이 눈에 보일 것이다.

1층에는 편의점이 있고

(세븐일레븐)

그옆에 네온사인만들기!

홍대청년공방의 입간판도 있다!

약간 힙지로느낌으로

숨겨진 갬성이 있으니

이 입간판이나 사진 건물을

참고해서 방문하면 될 것 같다.

그럼 도착했으니 이곳에 대해

도움이될만한 정보를 정리해서

가볍게 안내해보겠다.

<영업 시간>

평일

15:00~19:00

주말, 공휴일

13:00~19:00

매주 월요일 휴무

 

<연락처>

010-4622-7606

 

<기타사항>

단체석

방문접수/출장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예약

 

이곳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꼭! 연락해서

시간을 확인하길 바란다!

 

<예약문의>

카톡

sty85

연락처

(위에 있음)

 

<비용>

아크릴 제작 30,000원

매트망 35,000원

이정도로 정리하면

홍대청년공방에서

네온사인 만드는 기본적인 정보는

거의 전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부지런히 공방안으로 이동!

앞에서 봤던 건물 3층에

우리가 어제 즐겼던

네온사인만들기 홍대데이트!

홍대청년공방이 자리잡고 있다.

앞에서 내가 살짝

힙지로라고 언급했을 것이다.

위 사진처럼

여기가 홍대청년공방인가~?

아니면 일반 사무실인가~?

밖에서는 잘 모를것이다.

과감하게 문을 열고들어가는 용기가!ㅋㅋ

우리는 오후 3시에 예약을 했고

시간맞춰 방문하니

직원분이 반갑게 맞아주셨다.

 

 

들어와서 잠시 자리에 앉아

홍대청년공방을 구경했다.

위에 보이는 사진들로

내부는 어떤 느낌인지 참고하면 되겠다.

한쪽 벽면에는 네온사인 작품들이 있고

천장은 내장을 뜯어내고

레일조명을 통해서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을 줬다.

단체도 수용가능할 긴 테이블이고

요즘 덥고 습하고 미치겠는데

안은 시원하고 쾌적했다.ㅋㅋ

사진으로 참고하시고 패스!

우리는 예약시간에 맞춰 방문하면서

커피를 한 잔 마시면서 방문했는데~

여기도 이렇게 음료가 있었다.

(오~ 이건 몰랐다.ㅋㅋㅋ)

아무래도 집중해서

네온사인을 만들다보니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집중해서 목도 마르고

음료를 자연스럽게 찾게 되더라.

우리는 커피가 있어서

따로 음료도 마시진 않았지만

판매하고 있으니

방문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이런게 꿀팁이지!)

그렇게 홍대청년을 구경해보고

이제 본격적으로

네온사인을 만들면서

혜윰님과 홍대데이트를 즐겼다.

모든 진행과정은

직원분이 친절하게 안내해주기에

어려울 것이 없다.

나도 여기서

가볍게 설명하면서 이해를 돕겠다.

위 사진처럼

자리에 앉으면 네온사인을 만들기 위한

공구등을 바로 제공해준다.

그리고 방문하기 전에

정한 도안이 있으면

그 도안을 사용하면 되는데~

위에 보이는 메일 주소로 보낸다.

그럼 직원분이 바로 도안을 출력해준다.

만약에 따로 생각한 도안이 없다면

위 사진처럼

미리준비된 도안들로

마음에 드는 녀석을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이미 도안을 생각해서

메일로 도안을 전달했고

혜윰님은 저 도안집에 있는

남자? 여자?의 옆모습을 선택했다!

원래는 남자모습이라고 하는데~

혜윰님이 현재 숏컷이라

비슷해보여서 선택한 듯!

이렇게 네온사인을 만들 도안 준비완료!

다음으로 패스!

그리고 다음은

도안을 네트망에 부착한다.

(우리는 네트망을 선택)

테이프로 단단히 고정해야

네온사인으로 만들면서

정확한 도안에 맞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나름 도안도 신경써서 가지고 왓으니

잘 고정하고 만들어서

성공적인(?) 홍대데이트를 만들고 싶었다.

 

여담인데,

업무때문에 집중하거나

독서, 게임 등 취미를 하지 않는이상

이렇게 집중한 적은 없는 듯!

시간 참 잘 가더라~ㅋㅋㅋ

그러게 도안까지 세팅했다면

이제는 암실로 이동!

원하는 네온사인 컬러를 정해야한다.

암실에 들어가서

발광하는 색을 직접보고 고르는데~

총 10가지 색상이 있다.

기본적으로 1색상을 제공하고

추가로 1색상을 추가할 때마다

추가비용(5,000원)이 든다.

나는 2가지 색상(핑크,옐로우)

헤윰님은 1가지 색상(오렌지)

이렇게 선택했다.

이제 기본 준비는 끝!

본격적으로 네온사인을 만드는 방법을

직원분에게 듣고 만들기 시작했다.

내가 선택한 컬러의 네온사인을 받고

어떻게 구부리면서 만드는지,

어떻게 고정하면서 만드는지 등을

간단하게 안내받았다.

 

정리하자면,

건전지로 전원을 공급하는

스위치에 네온사인을 연결하고

그 빛을 확인하면서

네트망 뒤쪽에 단단히 고정한

도안을 따라,

네온사인을 구부르면서 만든다!

이때 롱로즈 플라이어를 사용하거나

답답하면 나처럼 손을 사용하면 된다.ㅋㅋㅋ

 

 

그리고 약간 스킬인데~

겹치는 부분이거나

또는 빛이 나오면 안되는 부분은

절연테이프로 네온사인을 가려

빛이 발산하는 곳을 없애준다.

도안에 따라 겹치는 부분에 활영하거나

글자에 따라 나눠야하는 부분에

주로 사용하는 기술이라고 하는데~

직원분이 알려주셔서

나도 응용하면서 만들었다.ㅋㅋ

위 사진은 그방법을 안내하는 모습!

일단 만드는 단계의 설명을 다듣고

혜윰님과 나는 본격적으로

오늘의 홍대데이트!

네온사인만들기에 착수했다.ㅋㅋ

앞에서 설명한 것 처럼

이렇게 라인들 따라

하나하나 구부리면서 만들면 된다.

상대적으로 혜윰님은 고수의 도안.

(생각보다 많이 어려운 거라고~)

나는 좀 쉬운도안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네온사인을 만들면서

중간중간 진행과정을 찍은 사진.

정성들여서 집중하니

뭐 기록할만한 것이 필요해서

틈틈히 사진도 찍었다.ㅋㅋ

한두시간이 금방사라지더라~

혜윰님과 나에게는

홍대데이트로 네온사인만드는 게

참 이색적이고 재밌는 코스였다.

여튼,

그렇게 위 사진처럼

착착 만들어서 기본적인 도안은 끝!

다음은 네온사인의 길이를 정하는~

네온사인 길이를 정해

커팅하고 마감하는 것은

그냥 자르고 캡을 씌우는 건데~

이건 직원분이 해주시니

요청하면 편하게 할 수 있다.

네온사인을 만들면서

어렵거나 조언이 필요해도

직원분께 요청하면 잘 알려주신다.

만들면서 재밌게 작업한 것 같다.

내가 잠깐 쉬면서

혜윰님은 네온사인을 어떻게 만드냐~

구경하면서 찍은사진.

폭풍집중하는 모습~ㅋㅋㅋ

역시 사람은 집중할 때가 멋있지.ㅋㅋ

이날 찍은 홍대청년공방 인증샷!

그리고 거의 완성된 혜윰님 작품도 찍었다.

딱봐도 나보다 복잡한 구조가 보인다.ㅋㅋ

그렇게 1차적으로 네온사인이

도안을 따라서 완성하면

이제는 단단히 고정하는 작업을 해야한다.

1차적으로

위 사진에보이는 가는 철사로

중간중간 필요한 부분을

네트방과 엮어서 고정해준다.

1차로 철사를 꼬와서 고정하고

다음은 2차로

꼬은 철사를 네트망에 돌돌 감아서

마무리 고정을 하면 된다!

그리고 진짜 마지막!

아까 말했던 겹치는 부분!

(절연테이프로 마감했던)

그 부분과 함께

네온들끼리 겹쳐지는 부분을

순간접착제로 단단히 고정해준다.

여기서 직원분의 팁!

이런 네온사인은 살짝 대롱대롱거리는

뽀인트가 이쁘다고 하더라.

내작품을 예로들자면

돼지 꼬리는 당단히 고정되지 않고

살짝 대롱대롱하는 그런 갬성~?ㅋㅋ

이렇다고하니 참고하시길!

그리고 한가지 더!

나는 맥주 검품을

노란색 네온사인으로

라인들 계속 따면서 풍부함을

표현하고자 위처럼 만들었다.

그리고 입체감을 좀 주기 위해서

순간접착제를 사용해서

겉에서부터 점점 위로 올라오도록

(비유하자면 피라미드 처럼)

약간의 높이를 주면서 붙였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더 만족!

이렇게 높이차를 줄 수도 있으니

홍대청년공방에서

네온사인을 만들려고 하시는 분은

이런 기법도 참고하시면 좋겠다.

이런것도 리얼 팁!ㅋㅋ

접착제작업으로 고정을 마누리하면

드디어 완성!

그리고 암실로 다시 들어가서

우리가 홍대청년공방에서

홍대데이트로 만들어본 네온사인

완성품을 직접 시연해볼 수 있었다.

위 사진을 보면

상당히 고퀄로 완성되었다!

특히나 혜윰님은

직원분도 놀라운 실력이라고 칭찬을~

나도 직접 만들어보니까

저 도안이 얼마나 어려운지

약간의 감이 오더라...혜윰님 리스팩트!

 

 

그리고 여담으로

보통 네온사인만들기 하면

약 2시간이 보통이고

많이 걸리면

약 3~4시간도 걸린다고 한다.

그런 경험으로 보면

우리커플은 상당히 빠른편이라고~

특히나 헤윰님이 엄청 빠르게

잘 만든 것 같다고 칭찬하시더라ㅋㅋ

역시 센스가 있는건

내가 알아봤지만 이정도라니~

그렇게 재밌게 이색데이트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다.

돌아와서 바로 쉬지 않고

홍대청년공바에서 만들어온

네온사인을 내방에 설치했다.

기본적으로 내방 벽면에

네트망으로 인테리어 되어있어

이 네온사인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ㅋㅋ

위사진을 보면 참고할 수 있다.

컴퓨터 화면 때문에 어두워보이는데~

아래 사진들을 참고하자!

이렇게 느낌충만하고

너무 마음에드는 네온사인이

내방을 꾸미게 되었다.

사실,

이 네온사인은

내가 앞으로 운영할

나의 새로운 프로젝트(도전)

가게의 입간판으로 활용될 것이다.

큰 그림을 그리면서 만들었고

내정성이 깃든 녀석이라

더 마음에들고 정이간다.

앞으로 잘 부탁한다!ㅋㅋ

 

어제 즐겼던 우리의 홍대데이트!

홍대청년공방에서

네온사인을 만들었던 코스는~

비싸다는 네온싸인만들기 클래스를

재밌고 신선했던 이색데이트였다.

그리고 우리가 자주가는 연남동.

연트럴파크와 너무 가까워

다른 코스와 묶기좋은

지리적 이점도 있었다.

더운 여름에 쾌적하게

재밌고 집중하면서

잇한 아이템도 갯하는

재밌는 가성비 데이트라

헤윰님도 만족했고

좋은 기억이 남아서

우리와 같은 새로운 재미를 찾는

많은 분들에게 공유하고자

부지런히 포스팅해봤다.

관련 내용에 관심이 있어

찾아보는 많은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한다.

 

글머 이렇게 정리하고

나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다양한 이야기로

부지런히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개꿀잼 후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