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서울 데이트코스 돈의문박물관마을 홀릭이랑혜윰이랑 다녀오다

아카홀릭(a.k.aholic) 2019. 11. 1. 20:10
728x90
반응형

서울 데이트코스 돈의문박물관마을

홀릭이랑혜윰이랑 다녀오다

 

오늘은 바로 얼마전

혜윰님과 해피푸딩님과 함께

서울에서 데이트코스로 즐기려고

돈의문박물관마을에 다녀온 이야기를

후기와 함께 기록용으로

포스팅하고 공유해보려고 한다!

이번에 처음 가본 곳으로

생각했던 것보다 더 재미있었고

또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으니

가볍게 포스팅하겠지만

할 이야기가 많다!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자!

본론으로 고!고!

https://youtu.be/fVGkgXWWEg8

가장 먼저,

홀릭이랑혜윰이랑

서울 데이트코스!

돈의문박물관마을의 모습을

영상으로 편집해서 첨부하니

가볍게 참고용으로 시청하면

어떤 장소이고

어떤 코스인지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아래 사진과 글들이 귀찮다면

위 영상으로 가볍게 참고해도

전반적인 이날의 내용을

참고할 수 있을 듯!

그럼 이렇게 공유하고 패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영상이

오늘의 주제인

서울 데이트코스와 돈의문박물관마을을

독자님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

구독해주시고 좋아요나

알람설정, 댓글 등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채널에 공유, 운영하는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된다.

 

조회수를 위하거나

인기를 위해서

인위적이거나 거친 채널이 아닌

내스타일대로 담아내는

소소한 소확행 채널이다.

함께 소통하실 분들도

소통해주시고

서로 존중하면서 이야기하시면

더 즐겁고 보람될 것 같다.

꾸준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계속해서

서울 데이트코스였던

돈의문박물관마을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2가 7-24

 

나는 종종 지나가는 길이고

버스를 타면 한번에 오는 곳이라

버스를타고 방문했다.

혜윰님과 해피푸딩님을 만나기 위해

전철역 서대문역에서 만나

함께 살짝 걸어서 도착했다.

차로 방문하게 되면

바로 앞에 있는

서울역사박물관에 주차하면

된다고 하더라.

 

그리고 지도를 참고하면

경희문, 서울역사박물관, 경찰박물관 등이

근처에 자리잡고 있다.

직접 방문했던 내 생각으론

박물관마을만으로도

충분히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

그게 아니라 완전 코스로

위 장소들과 조합하면

또 좋은 코스가 될 것 같다.

지도를 보고 참고하시라고

이렇게 공유해보고 패스!

위 지도에 표신된 장소로 가면

(서대문역에서 계속 걸어서~)

위 사진과 같은 장소가 보인다.

여기가 바로 이날의

홀릭이랑혜윰이랑 서울 데이트코스

돈의문박물관마을 입구이다.

도착했으니

이곳의 기본적인 정보를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10:00~19:00

월요일휴무

 

<연락처>

02-739-2982

02-739-2983

02-739-2984

 

<기타사항>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

직장인을 위한 공연이

오후 12시 20분 ~ 1시까지 진행

(월요일 휴관)

 

주차불가

 

더 자세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되겠다.

인터넷에 정리되어 있는 내용을

정리해서 공유해봤고~

얼른 들어가보자!

혜윰님, 해피푸딩님 나는 함께

서울 데이트코스로

돈의문박물관마을 투어를 시작!

오랜만에 서울 데이트이면서

마을 투어라서 설레더라.ㅋㅋㅋㅋ

 

입구 계단을 올라가니

위사진처럼 마을이 보였다.

좀 더 안으로 이동~

 

우리가 가장 먼저 방문했던 곳은

마을안내소!

역시 안내소에 들려서

마을 지도와 함께

스탬프투어 용지를 챙겼다.

 

마을을 구경하면서

장소에 따라서

스탬프를 하나씩 찍을 수 있다.

모두 모와서

다시 마을안내소로 가져가면

추억읠 찹쌀떡을 받을 수 있다고~

그래서 우리도 함께 해봤다.ㅋㅋ

 

그리고 또 한가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전시도슨트도 진행중이다.

도슨트는 라틴어로

'가르치다'라는 단어.

'docere'에서 유래한 용어로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을 의미한다.

 

돈의문박물관마을 체험하면서

이런 설명을 듣고싶다면

위 사진 포스터를 참고해도 좋겠다.

 

우리는 먼저 지도를 받고

미리 예약했던

체험을 하기위해 이동했다.

해피푸딩님과 함께 우리가

서울 데이트코스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체험하려고 예약한 것은

우리 전통느낌 물씬나는

한지공예였다.ㅋㅋㅋㅋ

그래서 체험장을 지도를 보고 찾아갔고

(위치는 영상에서도 참고 가능)

 

처음 해보는 한지 공예라

설레는 마음으로 입장!

 

이날 체험한 체험은

한지공예를 통해서

사각과반을 만드는 체험이었다.

기본적으로 준비된 틀에

한지를 붙이면서

한지공예대해 가볍게 접해보는~

 

그래서 아이들도 할 수 있고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체험이었다.

 

가격도 부담없고

완성된 작품도 이쁘고~

어렵지 않은 공예작품에

어린아이처럼 집중했던 것 같다.ㅋㅋ

그렇게 사각과반을 만들고

체험 선생님께서

돈의문박물관마을을 돌았냐고 물어보셨고

아직 구경하지 못한 우리들에게

사각과반을 한쪽에 말려둘테니

편하게 마을을 돌고 놀다가

집에 갈때 찾아가시라고~

서비스 해주셨다.

 

그렇게 양손 편하게

홀릭이랑혜윰이랑

서울 데이트코스를 구경하기 시작했다.

이날 구경하는 코스는

스탬프투어에 따라서

크게 마을을 한바퀴 도는

그런 무난한 코스였다.ㅋㅋ

 

먼저,

독립운동가의 집을 방문.

여기서부터 영상의 코스로

크게 돌아왔다.ㅋㅋㅋㅋ

중간중간 스탬프도 있지않고!

스캠프를 찍는 곳에는

휴개소도 이렇게 있으니

좀 쉬고 싶은 사람들은

여기 앉아서 쉬어도 된다.

꼭 스탬프가 있는 장소가 아니더라도

위 사진처럼

돈의문 전시관 같은 곳들도

구경하고 둘러보기 좋다.

해피푸딩님도 혜윰님도

사진찍고 거니는 걸 좋아해서

함께 사진도 찍고

전시관도 찬찬히 구경하고

여유롭게 구경하고 돌아다녔다.

그리고 홀릭이랑혜윰이랑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다녔던

코스들이 아니더라도

위 사진의 포스터처럼

다양한 공연,전시 들이 있었다.

 

코스를 짤 때

이를 고려해서

구성을 더 알차게 만들 수도 있고

나만의 코스도 나올 것 같다!

즉흥적인 것도 좋지만

잘 짜여진 코스도 괜찮을 듯!

계속 스탬프 투어를 하면서

생활사 전시관에도 들렸는데

과거 내가 어렸을 때

집의 모습을 담고있었다.

친할아버지, 할머니를 뵈러

할머니댁에 가면 있던 모습들.

 

지금 다시 사진으로 봐도

과거 추억으 새록새록 나온다.ㅋㅋ

이제는 기억에만 남아있던 그런 모습을

이렇게 눈으로 볼 수 있다는 것도

이 데이트코스의 장점이겠다.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