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청년사업가 성장기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했어요

아카홀릭(a.k.aholic) 2020. 5. 28. 22:56
728x90
반응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했어요

 

오늘은 내가 방금 완료하고

부지런히 준비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에 대해

신청하는 방법과

내가 신청한 내용을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나는 스마트폰으로

몇 분만에 쉽게 신청완료했고

나와 같은 자영업자 분들은

이 포스팅을 보고

함게 편하게 신청완료하시길:)

그런 의미로 포스팅해서 공유한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자!

본론으로 고!고!

 

 

먼저,

스마트폰으로 신청했으니

함께 첨부하는 이미지도

모두 스마트폰으로 직접 스크린샷!

생생하게 전달하려고 한다.

독자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다.ㅋㅋ

 

 

일단 네이버에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검색!

사이트 탭을 확인하면

위와 같이 신청사이트가 있다.

여기로 접속하면 된다.

 

맨하단에

이 사이트 링크도 첨부할테니

신청방법을 체크하고 나서

편하게 접속하면 되겠다.

 

 

그렇게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모습일 것이다.

 

 

여기에서

신청, 조회, 질문까지

관련된 처리를 할 수 있다.

여기서 당연히 바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클릭하면 가장 먼저,

온라인 신청에 대해서

위 이미지처럼 안내가 되어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리면

신청안내가 있는데

내가 구분지어서 첨부하니

독자분들은 내리면서

스윽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나도 가볍게,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에 대해

정리해서 언급하자면~

(딱 임팩트한 내용들만)

 

19년도 기준으로

연매출 2억 미만.

단, 19년도 영업기간이

6개월 미만일 경우 1억 미만인

서울 소재지 사업장이

지원 자격이 있는 사업장이다.

 

유흥, 향락, 투기 등의 사업장은

지원 제외 대상이다.ㅋㅋ

위 내용을 쭈욱 읽어보면

관련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다.

뭐~ 귀찮으면 패스해도 되고..ㅋㅋ

 

 

그리고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도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었던

5부제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그래서 출생년도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기긴이 다르다.

 

 

나는 목요일!

그래서 오늘 신청했다.ㅋㅋ

 

위에 보이는

온라인 신청 버튼을 클릭!

 

 

그렇게 신청을 진행하면

본인인증을 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여기서 또 가볍게 5부제 안내가 나오니

넘어가면서 체크하고~

 

 

1단계 본인 인증으로

주민번호 인증을 받고

그 다음에

2단계로 본인인증을 하게 된다.

1단계에서는 5부제에 적합한지,

2단계에서는 본인이 맞는지

이런 인증절차를 거치는 것같다.

 

1단계에서

대표자 서명(신청자=대표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그럼 위와 같이

사업주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해야 가능하다고 안내가 뜨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그렇게 주민번호 확인을 받으면

2단계 본인인증에서

'본인인증하기'버튼이

녹색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계속해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다음 단계인 본인인증으로 패스!

 

본인인증하기 클릭!

 

 

본인인증단계는

많은 분들이 익숙하실 것이다.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의 통신사 선택하고

그 아래에 있는

본인확인을 위한 필수체크에

확인하고 모두 체크하면 된다.

그리고 시작하기 버튼 클릭!

 

 

그럼 본인인증하는 데

자동으로 본인인증 관련 어플로 넘어가서

나처럼 어플이 없는 사람음

어플 설치화면으로 넘어온다.

이거 굳이 설치할 필요없다.

취소를 눌러서

그 화면을 나오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된다.

여기서 문자로 인증하기를 통해

인증과정을 쉽게 할 수 있다.

문자로 인증하기 클릭!

 

여기까지 오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65~70%정도 완료한 것이다.

 

 

그럼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

확인을 눌러서

인증번호를 요청하면 된다.

 

 

그럼 위 이미지처럼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랜덤한 6자리 번호 인증번호가

문자로 전송되게 된다.

 

 

이번호를 잘 기억해서

다시 계속해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본인인증하던 페이지로 이동!

 

 

위 이미지처럼

문자로 받은 6자리 인증번호를

인증번호 기입란에 기입!

그리고 확인 클릭!

 

 

큰 무리가 없다면

(별로 어려지 않으니까~)

본인인증성공이라고

위와 같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80%정도 완료한 것이다.ㅋㅋ

바로 신청버튼을 누르고 이동!

 

 

그럼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서

본인의 사업장을 조회하게 된다.

 

 

온라인 신청은

5월25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니

늦지않게만 신청하면 된다.

 

그렇게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해

사업자 정보를 조회하고

대표자 정보를 기입하게 된다.

 

 

위 사진처럼

대표자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입력.

이 과정을 앞에서 한 번 한 것 같지만~

본인인증이 아니고

신청하기 위한 입력이니

귀찮더라도 한 번만 더 기입하자.ㅋㅋㅋ

 

 

그리고 사업체 정보를 기입해야하는데,

아까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해서

상호명은 확인할 수 있고

사업장 주소와 전화번호를 기입!

이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90%정도 온 것 같다.

진짜 거의 다왔다.ㅋㅋㅋ

 

 

그리고 지급계좌 정보를 입력.

대표자 본인의 명의인 계좌!

이게 포인트이겠다.ㅋㅋ

그렇게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이동~

 

 

다음은 운수 사업자 여부인데

해당되는 분들은

체크해서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나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그냥 패스하면 끝.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용동의를 해야한다.

지원중지 및 환수조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그렇게 확인하고 체크!

하단에 보이는

생존자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는 것이다!!

 

 

신청하기 클릭하니

위 이미지처럼

입력한 정보는

수정 및 취소가 불가하다는 안내.

 

아까 잘 확인했으니

확인 누르고 패스!

 

 

성공적으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완료.

하나하나 이야기하면서

진행했으니 느려보이는데

막상 본격적으로 하면

5분도 안 걸리고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신청했다.ㅋㅋ

 

 

신청완료되었다는 안내를

위 이미지처럼 한번더 확인!

 

 

더불어 이렇게 문자로도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안내도 오더라.

 

 

2~3번 안내가 오니

잘 신청 되었는지

불안해햘 필요가 없다.ㅋㅋ

 

 

그리고 메인화면(첫화면)에서

신청내역 조회를 통해서

참고용으로 조회해봤다.

 

위에 보이는 창에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를 입력!

신청내역을 조회!

 

 

이렇게,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을

접수완료한 것이 확인되고

이후에 심사, 반려, 승인 등

또 다른 안내가 진행 될 것 같다.

 

이제 완료했으니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ㅋㅋ

나와 같은 경우로

신청해야하는 사장님들은

이 포스팅을 보고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신청하고

내 이야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신청 사이트 링크를 아래 첨부.

(PC도 신청 방법 절차는 동일)

참고하시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https://smallbusiness.seoul.go.kr/html/main.php

 

서울시자영업자생존자금

서울시자영업자생존자금 신청 페이지

smallbusiness.seoul.g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