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상암동 맛집에서 아구찜!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상암점

아카홀릭(a.k.aholic) 2021. 1. 18. 09:52
728x90
반응형

 

상암동 맛집에서 아구찜!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상암점

 

오늘은 바로 얼마전

친구와 식사를 하가 위해

지난번에 다녀왔었던

상암동 맛집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상암점에서

아구찜을 맛나게 먹은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일을 마치고

식사를 하지 못했던 나는

친구에게 연락해서

밥 먹었냐고 확인.ㅋㅋ

아직 식전인 친구를 꼬셔서

매콤새콤한 아구찜이 먹고 싶어 다녀왔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겠다.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MRyp-EuYB

 

김경자대구왕뽈찜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235

map.kakao.com

 

먼저,

상암동 맛집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상암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235 마포농수산물시장 2층

지번 주소

서울 마포구 성산동 533-1 마포농수산물시장 2층

 

전철역 마포구청역, 월드컵경기장역에서

걸어서 방문할 수 있는 정도이고

나야 동네니까

거의 눈감고 가도 될 위치이지~

마포농수산물센터쪽으로 오면 된다.

 

 

그렇게 지도에 위치를 따라

마포농수산물시장에 도착하면

1천 게이트 쪽으로 이동!

 

 

그럼 위 사진처럼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간판과 함께

안으로 들어가는 유리문이 보인다.

 

물론 농수산물시장 안쪽에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을 따라

걸어서 방문할 수도 있다.

2층은 보통 식당가이다.

 

 

유리문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앞에 가게아 위치하고 있다.

그럼 사진과 함께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상암점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매주 월요일 휴무

구정연휴 25,26,27일휴무

추석 10월1일휴무

 

<연락처>

0507-1307-0083

 

<기타사항>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그리고 가게에 대한 설명도 있었는데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은 수원에 본점이 있고

수원에서 인기있고 유명한 곳이라고~

지도를 검색하니

수원을 중심으로

대전에도 있고 경기도 쪽에도 있고

여러곳이 있었다.

 

뭐~ 이정도만 정리하고

더 자세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가게에 들어가기 전,

위 사진처럼 메뉴가 밖에 노출되어 있어

들어가기 전에

메뉴나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첫 방문 손님들은 참고하고~

나는 재방문이라 호로록 들어갔다.

이미 점심시간을 넘긴 시간이라

너무 배고픈 상태...ㅋㅋ

 

 

그렇게 가게로 들어와서 자리 잡고

바로 주문을 위해 바라본 메뉴판.

메뉴, 구성, 가격 등을 참고하면 된다.

이날 친구와 주문한 메뉴는

제목에서도 언급한 아구찜.

사이즈는 (소)

'소'사이즈였도

2이 먹기 양이 적은 게 아니다.

2~3인이기보단 3인에 좋을 듯!

 

 

그리고 점심시간 지나서 방문했고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해도 되는지 확인하고 방문했다.

그래서 그런가

매장에는

우리 외엔 따로 손님이 없었다.

 

이때구나 싶어

음식을 준비하실 때

얼른 가게 안쪽 사진을 찍으면서

가게를 구경했다.

 

가게는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상당히 넓은 공간이었다.

 

 

그리고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상암점은

넓은 것도 넓은 건데

프라이빗룸들이 많아서

회식장소나 모임에도 괜찮아보였다.

사장님께서도

우리가 꼴랑 2명 방문하고

가게가 넓어서 손님도 없으니

룸에서 편하게 식사하라고

안쪽으로 안내해주셨다.

 

그리고 룸은

좌식, 입식 모두 있었으니

가게의 규모와 공간들을 보면

상암동 맛집들 중에서

이정도 공간이 있을까 싶더라.

이점은 특징이겠다.

https://youtu.be/AZtOWTq9woU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상암동 맛집

김경자대구왕뽈찜 상암점에서

아구찜을 먹어볼 차례인데~ㅋㅋㅋ

 

이게 사진으로 전하는 모습과

영상으로 전하는 모습이

골골루 전달되면 좋을 것 같아서

그냥 가볍게나마

참고영상을 만들어서 첨부해본다.

 

 

한창 먹기 전에

시원~하게 쏘맥 한 잔 말아서

원샷! 노브레끼! 한다음에

아구찜을 먹는 모습으로

간단하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ㅋㅋ

 

워낙 짧은 영상이라 부담없이

후루룩 보면 끝이다.ㅋㅋ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www.youtube.com

 

위 영상이

이곳과 음식을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알람설정"

구독해주시면 나에게 큰 보람과 힘이될 것이다.

 

또는

계속 이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받고 함께 소통하실 분들도

언제나 환영한다.

 

조회수나 인기를 위해서

인위적이거나 자극적인 내용보단

그냥 나라는 사람이 생활하면서 경험하는

소소한 이야기들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함께 소소하게 소확행 하실 분들은

구독하시고 소통해주시면 영광입니다.

 

꾸준하게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사진으로~ㅋㅋ

먼저 기본반찬 사진들이다.

 

메인은 아구찜이고

주변에 구성된 기본반찬들은

김치전, 샐러드, 동치미, 콩자반 등

위 사진에 보이는 녀석들이다.

 

 

아구찜 나오기 전에

배고파서 후딱 클리어했지.ㅋㅋ

 

콩자반은 달달짭짤해서

내가 좋아하는 반찬이고

샐러드와 동치미는

매콤~한 아구찜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해줄 것이다.ㅋㅋ

뭐 이런 반찬들이다.ㅋㅋ

 

 

그리고 추가적으로

매콤한 아구찜을 먹고

매워서 힘들 때

도움이 될 미역국도

기본반찬으로 나온다.

미역국을 개인적으로

즐겨먹는편이 아닌데

오 여기서 첫 미역국을 먹은 듯.ㅋㅋ

 

이정도로 정리하면

기본반찬은 끄읏.ㅋㅋ

 

 

그리고 짠!

상암동 맛집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상암점의 아구찜.

사이즈는 '소'이다.

 

오징어, 해삼, 새우, 미더덕 등

다양한 해물과 함께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과

향이 좋은 미나리가

매콤한 고춧가루에 버무려진 녀석.

 

 

그리고 역시나 그 중심에는

메인 재료인 아귀가 있다.

 

아까 말했던 대로

2인용이라고 하기엔 많다.

3인이라고 해도 충분하다.

여기에 볶음밥까지 먹으면

3인 배부르게 먹는 정도이다.

3인 쌉가능.ㅋㅋㅋㅋ

 

 

이렇게 쓱싹쓱싹 비벼서

콩나물을 양껏 집어들고

와사비를 푼 간장에

톡찍어 먹어야

새콤아삭매콤하니

다양한 식감이 입안에~

이맛에 아구찜 먹는거지~

 

그리고 아귀는

발라먹으면 살코기 보들보들

일반 생선들과는 또 다른

아귀의 특유의 맛이 있어

그 매력에 먹는 것이기도 하다.

손질하기 어려운 재료라는데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하게 잘라

아구찜 안에 넉넉히 있었다.

 

저번에도 여기서 아구찜 먹었는데

그맛이 생각나서 방문했다.

방문하길 잘했구만.ㅋㅋㅋ

친구도 잘 먹고~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상암점

아구찜은 맵기 조절도 되는데

나는 적당히 맵게 요청드렸다.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이렇게 조절할 수 있을 것 같고

나는 중간맛으로 나오지 않았나 싶다.

중간맛치고는 매콤~해서

(나는 맵찔이 라인이다)

쏘맥이랑 신나게 먹고 놀았다.

 

궁금해서

아구찜에 들어가있는 해물을

눈에 보이는 것만 모왔는데

오 다양하게 있더라.ㅋㅋ

 

 

그리고

생선 이리도 있었다.

이건 개인적인 추측인데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으로

대구요리가 메인인 곳이니

대구 곤이, 이리 등이 있어

여기 이리가 들어간 것이 아닌가 싶다.

아구찜에

따로 이리를 찾아 넣는 것은

내 경험으론 처음인 것 같다.

 

상암동 맛집 중에

아구찜을 하는 가게에서도

이리는 없지 않을까?

이것도 또 다른 특징이겠다.

 

뭐 나는 다 좋아하니

감사합니다 땡큐.ㅋㅋㅋ

 

 

짠.

이렇게 적지 않은 양인데

친구랑 끝까지 다 먹고 돌아왔다.

 

 

친구가 아구찜을 먹기 전에

볶음밥까지 먹어야

아구찜을 잘 먹은 것이라고

호기롭게 도전했는데

나보다 먼저 뻗어서.ㅋㅋㅋㅋㅋ

결국 마지막 젓가락까지

내가 클리어하고 돌아왔다.ㅋㅋㅋ

 

매콤하니 당겼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만족스럽더라.ㅋㅋ

그렇게 오늘은

상암동 맛집

김경자대구왕뽈찜 상암점에서

아구찜으로 배불렸고~

독자분들은 가볍게 참고!

나는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한다.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부지런히 찾아와야지!

맛있게 먹어서 0카로리!

 

 

#맛집

#아구찜

#상암동맛집

#망원동맛집

#김경자소문난대구왕뽈찜

#상암동아구찜

#망원동아구찜

#마포농수산물센터

#마포농수산물시장

#먹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