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에서 골프레슨을 경험해보다

아카홀릭(a.k.aholic) 2021. 12. 26. 20:39
728x90
반응형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에서

골프레슨을 경험해보다

 

오늘은 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골프레슨을 경험해본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장소는 상암동에 있는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이었다.

 

혜윰님과 나는 골프에 전혀 문외한이었다.

그리고 나이를 먹으면서

주변에서 골프치는 사람들도 많고

또 물어보는 사람들도 늘어나더라.

그러면서 막연한 궁금증,

그리고 호기심이 있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닿아서

혜윰님과 함께 방문,

간단히 레슨도 받아보고

과련 센터를 취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손잡고 함께 방문해본 것이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내경험과 함께 이곳에 대해서

본론에서 부지런히 이야기해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ZM4bByh4T

 

GDR아카데미

서울 마포구 매봉산로 80

map.kakao.com

 

먼저,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위에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마포구 매봉산로 80 파크엠 2층

지번주소

서울 마포구 상암동 1615 파크엠 2층

 

 

나야 동네이기 때문에

지도만 보고 위치 체크.

쉽게 방문할 수 있었다.

대중교통을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디지털미디어시티역 9번출구에서

걸어서 주민센터쪽으로 이동하면

파크엠이라고 하는 주차타워 건물이 나온다.

거기다 거기!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데 도착하게되면

위 사진처럼 파크엠 건물이 보인다.

 

파크엠 간판도 확인.ㅋㅋ

위에 보이는 곳 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

그걸 타고 2층으로 바로 올라가면 도착이지!

 

파크엠 건물이 주차타워가 있는 만큼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은

주차 2시간 무료 가능하다고 한다.

이점도 가볍게 체크하고 패스.

 

 

그렇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이동.

바로 올라오니 위와 같은 입간판이 있었고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이 바로 왼편에 있었다.

그럼 센터에 도착했으니

이곳에 정보도 가볍게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월-토

06:00 - 23:00

토-일

10:00 - 19:00

*월 1회 일요일 휴장

(정기휴장)

 

[연락처]

02-6953-5774

 

[기타 사항]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이야기는

위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날 우리는 취제를 위해

미리 시간을 맞춰서 방문했고

우리를 반갑게 맞이해주시면서

함께 구경하고 체험해볼 수 있었다.

 

 

그렇게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에서

골프 경험이나 취미 등

간단한 대화를 하면서 설명을 들었고

포스팅에 함께 인상적이었던 부분을

가볍게 담아보도록 하겠다.

 

일단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 중에 하나는

프리미엄 레슨 부분이었다.

골프라느 스포츠도 역시

자세가 엄청 중요하고

구력이 높아지면 그 벽을 넘으려면

더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잡아야한다고 한다.

뭐 다른 스포츠 모두 다 비슷하겠지만

골프는 내가 또 문외한이다 보니

더 어렵게 느껴지는게 있더라.

그런데 이렇게 커리어와 스팩이

빵빵하게 넘치는 프로님들에게

레슨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나라 프로들이

세계적이다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그러면서 이런 간단한 상담을 들으면서

오 이런 기회가 동네에 있었구나

지금까지 무지해서 몰랐었구나 싶었다.

이점 체크하고 패스.ㅋㅋ

 

 

그리고 GDR아카데미 매장을 구경.

모두 3개의 관으로 나위어있었다.

맨 위에 보였던 공간이 2관.

그리고 기다란 락커룸벽을 통해 나아가면

왼편쪽으로 1관이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2관 기준으로 반대편.

오른쪽으로 쭈욱 이동하면 3관.

총 3관이 있고

모두 락커룸으로 파티션처럼 분리공간이 되어있다.

(사진들로 참고 가능)

 

방문당시 3과 모두 렌슨받고

연습하시는 분들이 가득하더라.ㅋㅋ

 

여담으로

이 근방에서는 규모가

가장 큰 콜프아카데미일 것이라고~

파크엠 건물 한층에서 5/3?

이정도 규모를 모두 사용하는 곳이었다.

아닌가? 반정도 되려나?

여튼 엄청 크더라고.

 

 

그리고 이런 관에는

라인이라고 하나?

이런 라인마다 GDR+머신과 함께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머신도 엄청 신기했었는데

처음본 제품이기도하고~

그건 아래 따로 이야기했으니

공간을 중심으로 체크하면 되겠다.

 

이렇게 라인이 쭈욱있고

락커룸으로 파티션처럼 분리해놔서

연습할 때

다른 사람 눈치 덜보고 할 수 있겠더라.

나처럼 완전 쥬니어들이 좋아할 듯!?ㅋㅋ

 

 

그리고 프리미엄존도 있었는데

1:1 레슨을 받는 공간이라고 한다.

우리가 방문했을 당시

한 곳에서는 이미 1:1레슨을 하고 있었고

직원분께서 구경해보시라고

현재 레슨없던 공간을 보여주셨다.

 

프로님과 함께 1:1로

편하게 레슨받는 공간이라고~

생각보다 룸이 넓게 세팅되어있더라고!?

 

 

그렇게 공간보고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에서

실제 간단히 레슨을 받기.ㅋㅋ

 

다른 콜프아케데미와 차별된 내용이

GDR에 몇가지 있던에

먼저 어플과 예약관련 내용이다.

보통 프로님과 센터의 상황에 맞춰서

방문할 때마다 체크하고

몇시간씩 기다리기도 하면서

루징되는 시간이 있는데,

여긴 어플을 통해서

바로바로 예약을 설정하고

방문해서 바로 레슨받고 연습할 수 있도록

실실간화 및 동기화가 잘 되어있었다.

 

위에 보였던 머신도

바로 빈공간이 있고 예약을 하고

이걸 키오스크에서 확인 가능.

이런게 잘 구축되어있는 점 특징.

그리고 추가적으로

전국에 있는 GDR아카데미에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구성도 있다고 한다.

출퇴근의 물리적 제약을 없애는~

 

위에 예약시스템도 함께

물리적, 시간적 여유를 갖게하는

그런 시스템인 것 같아서

매우 인상적이게 생각했다.

 

 

그리고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에서

대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운동복.

그리고 골프체들도 있으니

쥬니어들도 일단은 시작하는데 무리가 없겠다.

 

골프라를 스포츠가

개인 골프체를 세팅하고

자신에 맞는 장비들을 구축하잖아?

그 시작을 찬찬히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점도 있다니 체크.

 

나도 이날 레슨을 받으면서

여기있는 골프체를 대여해서 레슨받았다.ㅋㅋ

 

 

그리고 레슨.ㅋㅋ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 프로님께

15분 정도 레슨을 받았는데,

처음이라 자세잡고 그립.

그리고 똑딱이(!?)

이거 연습해봤는데

어.....어라?

생각보다 자세 스텐스가 빡시네?

서있는 자세는 그렇다고 치고

손 그립이 생각보다 디테일하더라고.

 

그리고 스윙하면서

무게중심이 이동하는거라

폼이 깨지기 쉬운거 같더라고~

연습으로 닦아야하는 길.

 

15분 정도 레슨 받고

나머지 시간을 연습하고

이렇게 레슨이 진행된다고.

 

이날 레슨해주신 프로님께

너무너무 감사드린다.

문외한 챙겨주시느라 힘드셨을 듯..ㄷㄷ

 

그리고 골프치시는 분들이

쉽지 않을 것 같다는게 확 오더라고.

 

 

그리고 아까 말했던

GDR+머신.

이건 우리처럼 취제와서

디테일하게 설명을 받지 않으면

잘 모르기 때문에 그냥 넘어갈 수 있는데

요거 체크하면 좋을 것 같더라고.

 

나는 완전 입문자라서

이런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기본기만 배웠는데

그러면서 서있는 머신이 신기하길래

이건 어떤 것인지 여쭤봤고

그래서 알게된 부분이다.

 

GDR의 업그레이드 된 머신이

GDR+라고 하고

마포상암점은 모두 GDR+머신이라고 한다.

 

 

이 머신은 구력이 좀 있고

더 높은 실력향상을 위한~

게임으로 표현하면 에드온인 것이다.

(와우유저였던 적절한 비유인듯.ㅋㅋㅋ)

 

 

위에 보이는 것처럼

스윙하고 타점, 방향.

앞으로 보정해야하는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그리고 연습만 분석하는 기계가 아니라

골프장이 아닌 필드를 나가야하는데

여러 요소로 필드가 힘들다면

이렇게 9홀(퍼팅가능), 18홀.

스크린으로 홀을 돌 수 있다고 한다.

 

구력이 되는 분들은

레슨 받고 접목시키면서

직접 홀을 이렇게 돌면서

차이를 느끼는 것이 될 듯.

 

 

그렇게 골프공만 보는 것이냐?

그것도 아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센서로

나의 뒷모습, 앞모습을 촬영

지난 버전보다 더 부드러운 영상으로

끊김없는 스윙 영상을 체크할 수 있다고 한다.

 

이게 모든 운동은 자세가 1순위이다.

최적화된 자세에서

나에게 맞는 폼을 체크.

이걸 단련해야 경기력에 영향을 미친다.

그 모습을 바로 체크할 수 있고

또 내장되어있는 가이드영상을 통해

즉각적으로 보정할 수 있다.

이점이 인강같고 신기하더라고~

 

그리고 GDR어플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참고하기도 가능하고

내가 앞서 말한

에드온과 매우 흡사한 장치더라고.

내가 그래도 와우는

상다히 딥하게 했다보니

이 머신,

구력 좀 되시는 분들은

엄청 유용하게 사용하실 것 같더라.

 

 

이렇게 GDR아카데미 마포상암점에서

혜윰님과 처음으로

골프라는 스포츠를 즐기면서

레슨도 보람되게 받아봤고

GDR이라는 브랜드를 알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이지점에 특징인

주차 편리, 넓은 공간,

좋은 장치와 시스템,

빵빵한 프로님들 등.

근처에 서식하는 골프매니아 분들은

관심있을 내용일 것 같아서

그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럼 야무지게 참고하시고

나는 이렇게 포스팅 마무리!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GDR아카데미마포상암점

#GDR아카데미

#상암골프

#프리미엄레슨

#집중레슨

#원포인트

#골프레슨

#운동

#건강

#취미

#골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