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제주도 렌트카 이용편 [홀릭이랑혜윰이랑 제주여행 다녀오기]

아카홀릭(a.k.aholic) 2020. 9. 29. 21:33
728x90
반응형

 

제주도 렌트카 이용편

[홀릭이랑혜윰이랑 제주여행 다녀오기]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제주도여행 다녀온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아! 물론,

지인들과 함께 다녀온 여행이다.

지난번 그 여행이 맞다.ㅋㅋㅋ

 

오늘의 이야기는

제주도 렌트카 이용편으로

제주도에서 뚜벅이도 좋고

스쿠터나 자전거도 좋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렌탈을 우리도 했다.

(뭐 거의 대부분 이렇게 하지?!)

오늘은 이 렌트카를 빌리고

반납하는 것 까지 이야기하겠다!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짠.

나는 이번 제주여행에

제주도 렌트카를 딜카를 통해서

렌탈하고 반납했다.

저~번 여행에도 딜카를 이용했는데

괜찮아서 이번에도 이용하는 것.ㅋㅋ

오랜~만에 딜카 어플에 접속.ㅋㅋ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 확인.

뭐~ 쿠폰이나 이벤트가 있나~

다른 독자분들은 설치하고 로긴하면 되겠다.

 

 

그리고 이제 레트카를 빌려야하는데~

(결제하고 예약하기)

일단 딜카를 먼저 실행하면

GPS에 맞춰서 동네 근처에

사용가능한 차량이라던지~

이런 표시가 보여진다.

 

우리는 제주도에서

렌탈 할 것이기 때문에

어플 화면 하단에

'제주'버튼을 클릭!

 

 

그럼 셔틀버스탑승장소

(렌탈위치를 확인)

그리고 반납할 장소를 확인하면서

렌탈할 시간과

반납할 시간을 맞춰서 설정하고

장소는 거의 유연한 편이다.

 

 

우리는 보통

공항에서 렌탈하고

공항에 반납하는 것으로 세팅한다.

그럼 근처 렌탈업체로

셔틀버스를 타고 갈 수 있도록

안내해주기 때문에 걱정없다.

 

그렇게 시간 설정하고

차종선택하기 클릭!

 

 

그럼 이용할 차종을 선택하라고 한다.

전기차, 경형, 소형, 준중형,

중형, 고급, SUV, 승합 등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되는데~

 

우리처럼 가격대를 알아보고

즉흥적으로 모델을 정하려면

전체선택을 클릭하고 검색하기 클릭!

 

 

그럼 옵션대로

현재 확인할 수 있는

차종과 가격 등을 보여준다.

 

 

재고가 있는 매물로

보여주는 것 같은데

여기서 우리는 아이오닉EV선택!

 

저번에도 이녀석을 사용했는데

이번에도 이녀석을 사용한다.ㅋㅋ

 

 

그럼 차량이 선택되고

제주도 렌트카의 비용과

(이용시간도 확인 가능)

셔틀버스 탑승장소를 확인하고,

추가 운전자 등록하는 단계가 나온다.

 

나와 함께 운전할 사람이 있다면

추가 운전자로 등록하면 되고

나는 딱히 없어서 하진 않았다.

 

금액확인하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차종이랑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차량 상세정보를 확인한다.

주행요금이 어떤지,

차종이나 변속기, 주행가능 거리 등

참고할 만한 내용들이다.

 

쓱 확인하면 된다.

 

 

그리고 아까 말했던 추가 운전자 등록.

휴대폰 번호로 등록하던가

회원ID로 등록하면 되겠다.

 

등록할 때

운전면허증 정보를 입력해야하니

옆에 두고 등록하는 것을 추천.

 

그리고 제주도여행은

보통 차량을 이용하게 되고

커플이면 한 명이 하겠지만

친구랑 가게되면 몇명이서 한다.

혹시모를 사고를 대비해서

운전할 사람들을 등록하는 것을 추천.

 

젊은 친구들도 많은 곳이라

공항근처는 무법지이다...ㄷㄷ

도심에서 나와야 좀 괜찮지.ㅋㅋㅋ

제주도 렌트카 이용시

이건 좀 챙기면 좋을 듯.

 

 

그렇게 확인하고 다음 단계.

요금을 확인해야하는데,

아까 봤던 금액이랑 조금 달라진다.

 

왜냐!?

바로 자차보험을 들었기 때문이다.

나는 항상 제주도에 가면

제주도 렌트카에 자차보험은

고급으로 드는 편이다.

 

아까도 말했지만

혹시모를 사고에

당연히 주의해야하는 것이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인데

이런 보험이 들어있지 않다면

반납할 때 작은 부분이라도

회사측에서 확인해서

문제 여부를 확인해야한다.

일반적인 렌탈샵들이 그럴일은 없지만

혹 악덕 업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피곤하게 뜯어낼 것 같다(?)

그런 생각도 들기 때문에

안전하고 확실하게 고급으로 들어간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다.

늘 쓰는 렌탈샵이 고정적이지 않다보니

그때마다 조심스러운 부분.

 

그리고 딜카 쿠폰이 있어서

할인도 받았다.ㅋㅋ

이건 신규유저도~

나처럼 올드유저도~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니

로그인하고 쿠폰함을

아까 내 첫 화면처럼

스윽~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생각보다 많이 저렴해졌다.ㅋㅋ

 

보헙도 보험이지만

사고가 안나고 건강한 것이 우선이지.

모든 독자님들 안전운전하세요!

 

 

그리고 다음.

이제 제주도 렌트카 결제!

 

 

뭐 결제야 어려운 게 없지.

카트 등록하고 결제하면 끝이다!

인터넷 쇼핑할 때도

이와 거의 같은 구성이니

그냥 편하게 결제하면 된다.ㅋㅋ

 

 

결제를 진행하면서

거의 마지막으로

위 내용들을 확인해주고

확실하시죠?

예약해드릴까요? 한다.ㅋㅋㅋ

 

확인하고 예약하기 버튼 클릭!

 

 

그리고 결제하면서

쇼핑몰에 카드를 등록하는 것처럼

여기에서도 카드를 등록해줘야한다.

나는 처음 결제할 때

카드 등록이 안 되어있어서

내가 다시 등록을 했는데

그때 독자분들과 공유하려고

캠쳐한 이미지들이다.

위 절차로 카드등록하고

결제하면 되는 것이다!

제주도 렌트카 거의 끝났다.ㅋㅋㅋ

 

 

짠.

결제가 끝나면 예약완료되고

예약내용도 위 이미지처럼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제주도 렌트카에서 렌탈하는 것이 끝!

뭐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나는 딜카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렇게 어플리케이션으로 완료했다.

 

그럼 예약을 했으니

차량을 렌탈하는 것과 반납도 해봐야지?!

얼른 제주도로 출발!

 

 

혜윰님과 지인들과 제주도 도착!

가장 먼저하는 것이 바로

렌트카 받아오는 것이다.

우리의 발이 되어줘야하니.ㅋㅋㅋ

딜카 어플을 보면

제주공항에서 셔틀버스탑승.

어느 렌트카로 가야하는지

셔틀버스 번호도 확인가능하고~

위 안내를 따라서 이동하면 된다.

 

우리는 도착해서

셔틀버스 정류장에서 대기.

셔틀이 와서 타고 이동했다.

 

 

셔틀을 타고 이동~

그렇게 픽업존에 도착.

우리의 차량이 있는

렌트카 업체에 도착하면

딜카 어플을 켠다.

 

 

그럼 위 화면처럼

픽업존에 도착하셨나요? 안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차량점검 전에,

렌트카 직원분에게 예약을 확인하고

차량 번호와 키를 받고나서

차량 앞으로와서 시작하는 것!

 

그럼 차량 점검 시작.

 

 

위 어플의 안내와 같이

정면, 측면 등을 한바퀴 돌면서

총 6구역의 사진을 찍어서 업로딩 한다.

 

나중에 반납하게 되면

이 사진 등을 토대로 문제를 확인할 수도 있고

혹시모를 문제의 증거자료가 되겠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사진을 찍으면 된다.

 

 

나와 지인은 한바퀴돌면서

열심히 사진을 찍었다.ㅋㅋㅋ

 

그렇게 차량상태 동의하고

차량이용하기 클릭으로 다음단계!

이제 렌트카 픽업은 끝났고

바로 사용하면 된다.ㅋㅋㅋ

 

 

그럼 딜카 어플에서

위 사진처럼

아이오닉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몇가지 버튼이 생긴다.

 

문열기, 문잠금, 경적, 비상등

이런 설정을 폰으로 할 수 있다.

 

어플을 열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상단에 있으니

필요하면 활요하면 될 것 같다.ㅋㅋ

 

 

그럼 그렇게

홀릭이랑혜윰이랑 제주여행!

(지인들과 함께.ㅋㅋㅋㅋ)

이 렌트카로 잘 다녔으면 이제 반납해야지?!

반납할 장소도 어플에서 확인가능하다.

이날 예약했던 시간보다

더 빨리 도착해야했다.ㅋㅋ

태풍 일기예보로 혹시몰라

반납을 빨리하고 돌아갔기 때문 :)

 

도착하는 것은 차를 타고 가면 되니

크게 어려울 것이 없었다.

이제 반납장소에 도착하면

다시 딜카 어플을 켜서 반납을 진행.

 

 

위 항복들을 보면서

확인하고 체크하고

주차 위치 촬영하기로 넘어간다.

 

 

반납을 할 때

렌트카 직원분에게

반납한다고 확인하고

어플로 반납을 진행했는데

직원분이 와서 알려주시긴 하더라.

주차 반납을 진행하면서

정면 차넘버가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서 진행해야한다.

 

직원분이 있다면

직원에게 확인을 받아도 좋고

그냥 우리처럼 진행해도 되다.

제주도 렌트카 반납 쉽죠~

 

 

그렇게 마무리하고

위처럼 설문이 있는데

사용자에 맞게 설문하면 된다.

 

 

제주도 렌트카는

전기차가 잘 되어있어서

아이오닉이 많은 편이다.

나도 전기차를 여기서 처음 써봤는데

가격이 비싼 차라서 그렇지

사용하는데 나쁘지 않고 조용하더라~

 

 

그렇게 마지막으로

제주도 렌트카 이용한 내역.

렌탈 금액과 함께

우리가 타고 다녔던 주행요금까지.

깔끔하게 결제했다.

 

위 내용을 이렇게 세세하고 공유하는 것은

독자분들이 직접 보고

이정도 금액이었구나 참고하시라고.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재미가

여행블로거인 나의 재미이지.ㅋㅋㅋ

 

셔틀로 여기 방문하는 것이 조금 길어서 그렇지

다른 것은 크게 나쁘지 않았다.

 

 

그렇게 오늘은

제주도 렌트카 이용편으로

홀릭이랑혜윰이랑 제주여행을

가볍게 이야기해봤다.

 

 

또 나중 콘텐츠로는

전기차 주유하기가 있는데

곧 얼른 준비해서 공유하겠다.

지금 콘텐츠들이 넘쳐나니까~ㅋㅋ

 

그럼 이렇게 참고하시고

나는 포스팅을 마무리!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제주도

#국내여행

#홀릭이랑혜윰이랑

#렌트카

#제주도렌트카

#렌탈

#여행

#딜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