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서대문 골프레슨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 비기너부터 상급자까지 효과적으로

아카홀릭(a.k.aholic) 2022. 1. 21. 18:39
728x90
반응형

 

서대문 골프레슨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

비기너부터 상급자까지 효과적으로

 

오늘은 운동 좋아하는 분들,

특히 골프 좋아하사닌 분들이나

골프에 관심이 생겨서

어떻게 시작해야하나~하는 분들

그런 분들과 공유하기 좋은 포스팅이겠다.

 

골프 비기너.

비기너라고 하기에도

아주 하타중에 하타인 나래기.ㅋㅋ

 

일전에 혜윰님과 관심이 생겨

함께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간단하게 취제하면서 레슨받아봤는데

이게 생각보다 의미있고

기억에 많이 남더라고!?

(이거 재밌더라!?!?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혜윰님과 함께는 아니고

나 혼자서 서대문 골프레슨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을 방문.

간단히 레슨도 받아보고

취제를 하게 되어 부지런히 다녀왔다.

오늘은 그 이야기를 간단히 공유할 것!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야기하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VfCqiDrni

 

GDR아카데미

서울 서대문구 서소문로 37

map.kakao.com

 

먼저,

서대문 골프레슨을 받았던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되겠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서대문구 서소문로 37 충정로대우디오빌 지하1층

지번 주소

서울 서대문구 합동 117 충정로대우디오빌 지하1층

 

지도를 참고해보면

충정로역 3번출구에서 나오면 큰 도로이고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하기에는 매우 편하다.

차량으로 이동도 괜찮고~

대중교통으로도 괜찮고~

나는 팔팔이로 편하게 쪼르르 이동했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빌딩에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에 위치한다.

사진은 충정로역 3번출구 앞에서 나와

몸만 돌려서 촬영한 사진이다.

 

이건물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얼른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보자~

차량이라면 빌딩 안으로 들어가면 될 듯.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것)

 

 

그렇게 엘레베이터를 타고 지하1층으로 이동.

그렇게 문을 나오면

이곳 층 전체가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이다.

상당히 넓은 공간인 것을 확인했는데,

일단 도착했으니 이곳에 정보를

간단하게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월-금

06:00 - 23:00

토-일

10:00 - 19:00

매달 3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02/01 설날 당일 휴무

 

[연락처]

02-6959-4744

 

[기타 사항]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는데,

주차의 경우

최대 2시간 무료라고 한다.

레슨받고 운동하고 뭐하고

충분한 시간이지 않을까 싶다.

주차장은 지하5층까지 넓다고하니

서대문 골프레슨 받는 분들이

개인 장비가지고 다니면서 차를 끄는데

이점은 좋은 장점일 것 같다.

 

나는 완전 비기너라서

아직 골프체나 이런거 없이

상담이랑 간단히 레슨 받으면서

그 맛만 보고 있고

아래 또 언급하겠지만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골프체도 있어

이것을 활용할 수도 있었다.

 

 

여튼,

그렇게 기본 정보를 확인했으면

다시 내가 받았던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

서대문 골프레슨 이야기로.ㅋㅋㅋ

 

바로 인포 옆에

위 사진처럼 키오스크가 있는데

여기에서 좌석이나 예약 등

터치로 세팅해사 사용할 수 있다.

요즘 무인 센터들 보면

이런 시스템 종종 이용하잖아?

따로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휴대폰 어플을 통해서

예약확인이나 사용현황을 체크할 수 있다.

위 폰의 모습은

나에게 설명해주시면서

직원분께서 보여주셨던 모습이다.

 

바로 시간 타임 테이블로

예약이 가능한 상태를 볼 수 있어서

타석이나 예약등을

편하게 설정을 할 수도 있다.

 

예약 시스템이 유연하다면

방문헤서 대기하던가

매번 연락해서 현황파악하고

예약을 요청해야하

이렇게 키오스크와 어플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적으로오 인상적이었던 부분이다.

 

그리고 예약뿐만 아니라

회원권 등록하게 되면

전국 약 90개 직영매장에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출퇴근하면서

현위치에서 가깝게 방문할 수 있는 직영점.

또는 출장가서도 방문할 수 있는 곳.

이렇게 유연하게 이용가능하다고~

 

 

그렇게 체크하고

나도 방문했으니 예약확인.

프로님과 만나 레슨을 시작했다.

시작하면서 센터 구경도 스윽 해봤지.ㅋㅋ

 

가장 먼저 보였던 곳은

타석이 아니라

양쪽으로 넓게 있던 휴개석 들.

이외에도 안마의자도 있고

셀프바도 있고

상담이나 휴식이 이뤄지는 공간이겠다.

 

 

그리고 아까 위에서 언급했던 골프체.

남성, 여성으로 나눠서

직접 사용해볼 수도 있는 것들이고

나같은 비기너는

처음 입문하면서부터

자신에게 맞는 장비를 구축하기까지

이를 활용할 수 있겠더라.

대신

사용하고 깨끗하게 반납.

서로 사용하는 장비이니 만큼

잘 사용하고 반납하는 것이 포인트.ㅎㅎ

 

 

그리고 그런 휴개시설을 떠나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의 타석들.

총 36타석이 있다고 하고

전국 최대 규모라고 한다.

그리고 프로님께 여쭤봤는데

회원수도 약 850명이나 된다고~

 

확실히 주차, 시설, 시스템

이런게 잘 구축되어야

인기가 있는거구나 실감한다.

 

아참.

그리고 타석 촬영 같은 경우

이날 내가 방문했을 당시

이미 레슨을 받으시거나

연습하고 계신 분들이 많았고

그분들에게 피해를 드릴 수 없어서

조금 옆으로 이동해서

다른 공간의 타석들을 촬영한 것인데

이렇게 공간이 구획적으로 나뉘고

타석간의 거리가 충분히 넓어서

쾌적한 느낌을 받았었다.

 

말씀을 들어보니

방역 규칙을 준수하고

장기적인 소독과 함께

세스코 향균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타석간 거리고 3m로 유지.

매일 자체방역까지 하면서

청결함을 유지하고 있다고~

 

 

그리고 센터 한쪽에는

위 사진처럼 숍도 있었다.

서대문 골프레슨으로 방문해서

아이쇼핑부터 리얼쇼핑까지

야무지게 즐길 수 있는 부분.ㅋㅋㅋ

 

체부터, 가방, 소모품등

다양하게 진열되어있던데

몰랐던 분들은 참고해서

장비 챙겨보시길.ㅋㅋ

장비충인 나는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사진으로 간단하게 담아서 첨부한다.ㅋㅋ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서대문 골프레슨을 야무자게 받아야지.

먼저 레슨하는 타석에는

이렇게 GDR머신이 자리잡고 있다.

 

비기너인 나에게는

당장 사용하는 머신은 아닌데

이게 궁금해서 프로님께 여쭤봤었고

(레슨 거의 마무리 단계에)

아래 그 내용이 간단히 있으니

중급자, 상급자 분들은

이미 아는 내용이라면 체크만,

나같은 분들이라면 참고하면 되겠다.

 

일단 결과만 보자면

GDR과 GDR플러스

상당히 좋은 머신이고

나온지 얼마 안된 신상이라고.

약간...

내 라이딩이로 치면

가민 최신형이라고 해야하려나?!

 

이 비유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머신 가격차이가 차원이 다르니)

운동하는 사람 입장에선

없을 때와 있을 때

그 차이가 확실하니

그런 의미로는 비유가 맞을 것이다.ㅋㅋ

 

 

그리고 이날 내가 레슨받았던

서대문 골프레슨 갬성.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의 스크린.

 

내가 정말 어렸을 적에

스크린 골프장에서 보고

YMCA 체육시설 촬영갔을 때 나

일하러 갔을 때

그럴때나 봤던 스크린인데

이제는 이렇게 종종

골프레슨으로도 보게 된다니

나도~ 크

오래살고 볼일이다.ㅋㅋㅋㅋ

아참.

그리고 이날 뵌 프로님과 인사하면서

내가 골프에 생긴 관심이나

내가 얼마나 비기너인지

이런 이야기를 잠깐 대화하면서

(프로님이 레슨 견적 잡으시는 ㅋㅋㅋㅋ)

이곳에 프로 7분께서 상시대기하면서

수강생들 레슨하시고

프로님들끼리 교육관과 스킬등 공유.

그렇게 늘 수강생들에게

최신되는 트랜드까지 챙겨주려고

계속 노력하신다고 하더라.

 

프로님은 내 나이를 모를 수도 있지만

프로님께서는 아주 젊으시더라.

젊은 나이에 이렇게 계속

티칭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있다면

믿고 맡길만한 것 같더라.

이건 레슨을 받으면서 느꼈던

내 개인적인 느낀점이다.ㅎㅎ

 

 

그리고 서대문 골프레슨을 느껴보는 시간.

프로님과 독대하면서

하나하나 시간이 귀하니

귀에 담고 눈에 담고 하면서

딱 기억하고 싶은 포인트만

간단하게 사진으로 담아봤다.

 

골프는 골프공을 골프체로 쳐서

원하는 홀에 쏙 넣는 스포츠이다.

그럼 공을 체로 잘 쳐야하는데

기본적인 그립부터

스윙까지 전체적인 기초를 레슨받는데

이게 진짜 쉬운운동이 아니더라.

 

기본적인 골프체 그립부터

체를 들고 공과 나의 스텐스.

공과 체의 스텐스.

그리고 스윙할 때의 코어.

힘전달.

그리고 마지막에 치는 방향성.

이게 고루 물결처럼 흘러야하더라.

내가 프로님게 골프레슨 받으면서

결과적으로 느꼈던 부분이다.

 

 

이게 내가 바로 스윙을 하고

기가막힌 샷을 할 수가 없다.

직접 레슨을 받아보니까

이게 하루 아침에 당연히 되는게 아니야.ㅋㅋ

 

그래서 이번에 프로님과

비기너 처음 시작하는 단계이니

이론과 개념을 더 느끼라는 의미로

프로님의 스윙도 보고

그 쉬윙을 하면서 코어 근육도

직접 프로님 몸에 내 손을 대서

스윙시 코어근육의 변화도 느껴보고

(이건 진짜 신기하더라고!)

개념적인 부분을 많이 이해하게 되었다.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에서

어떻기 기회가 되서

서대문 골프레슨을 처음 느껴봤는데

적어도 골프 스윙의 개념.

어떤 느낌으로 스윙하는가는

이 프로님을 만나서 확실히 느끼게 되었다.

 

나는 이것만 알아도

앞으로 나아갈 충분한 길이 보였다.

이재미에 레슨 받는 건가봐.ㅋㅋ

 

 

그렇게 귀중한 시간을 보내고

이제 개인적인 연습이나

약간 시시콜콜하다고 하나?

궁금한 점이 있냐고 해서

간단히 대화를 했는데,

그때 GDR에 대해서 물어봤다.

 

내가 사용하기에는 시기상조이지만

이 머신이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되는가?

이 머신이 궁금하다고 했더니

간단히 알려주시겠다고 보여주시더라.

 

 

위 사진을 보면

프로님이 내 교육을 위해서 스윙한 것을

바로 인식하고 GDR이

골프체가 공을 때린 순간의 방향.

그리고 그 수평정도.

그리고 스윙 모습까지

정면 후면으로 촬영.

전체적인 액션 로그를 표현해주더라.

 

중,상급자분들인 스윙연습시

이런 로그를

자신이 원했던 로그와 맞추면서

계속 개선하고 보정한다고 한다.

그렇게 계속 연습하다

비로소 머리속 로그와

머신의 로그가 맞춰지면

원하던 그림이 나오는 것이겠지.

 

이런 부분이

내가 가민이랑 비슷한 것 같다고

느끼게 되었던 부분이다.

심박이나 케이던스 체크하다가

이제는 그게 몸에 적창되는 그런~

 

그리고 참고로

나스모(정면, 측면) 카메라로 인한

최신식 레슨 시스템은

어플로 저장이 가능하고

관리 및 체크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뿐만 아니라

골프는 18홀을 다니면서

상황에 맞는 체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상황의 공을 미션이라고 생각하면,

그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운동이다.

 

그게 또 여기에 포함되어있더라고!

스트로크 플레이, 연습 라운딩 등

필드를 나가지 않더라도

서대문 골프레슨과 함께 연습하면서

셀프 라운드도 가능하다고~

 

시간이 타이트해서 필드를 못 가신다면

도심속에서 이렇게 즐기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많이들 다니나보다.ㅎㅎㅎ

 

 

그렇게 프로님과 서대문 골프레슨을

GDR아카데미 서대문충정로점에서

야무지게 받고 왔다.

나에게는 즐겁고 값진 시간이었고

취미로 운동으로 하기엔

골프가 진짜 괜찮은 운동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더라고.

특히나 허리 코어.

이건 잊을 수가 없을 것 같다.ㅋㅋㅋ

 

나같은 비기너부터

중상급자, 고급반 레슨까지

다양한 독자분들 중에서

위 내용과 딱 맞아 떨어지는 분들은

내가 말하는 것보다

아래 페이지 링크를 첨부하니

여기서 더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

 

이모저모 더 구경하고 체크하고

상담도 받고 해야지~

내 운동하는 건데.ㅎㅎㅎㅎ

 

그럼 나는 이렇게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

모두들 즐운!열운!

https://www.instagram.com/gdr_academy_chungjeong/

 

 

#GDR아카데미서대문충정로점

#서대문골프연습장

#서대문골프레슨

#충정로골프레슨

#골프

#스크린골프

#취미

#운동

#스포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