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반려기록

반려식물 성장일기 물꽂이 5일차 뿌리가쑥쑥

아카홀릭(a.k.aholic) 2022. 5. 17. 01:31
728x90
반응형

 

반려식물 성장일기

물꽂이 5일차 뿌리가쑥쑥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계속되는 반려식물 성장일기!

콜레우스 페인티드레이디를

물꽂이하고 5일차 경과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물꽂이한 친구의

성장일기라고 생각하면 될 듯.

지난 포스팅을 보고 넘어왔다면

뿌리가 막 자라기 시작해서

아주 흥미진진하다구~

 

얼른 본론으로 고!고!

 

 

4일차 촬영하고

바로 다음날 5일차.

 

뿌리가 자라기 시작해서

잘 관리해주고 싶어서

관찰하는 텀이 더 짧아진 것 같다.ㅋㅋㅋ

 

 

잎도 전날과 같이

안쪽으로 살짝 말려있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괜찮은 것 같고~

 

잎 발색도

며칠전과 크게 다르지 않으니

아직은 안심해도 될 것 같다.ㅋㅋ

 

 

그럼 중요한 뿌리!

반려식물의 줄기를 보면~

와 이게 뭐야?!

하루만에 이렇게 자란다고?

이게 실화?ㅋㅋㅋ

 

물꽂이 성공이 이렇게 기쁘다니~

뿌리가 안정적으로

줄기에서 살짝 올라왔던 자리는

새롭게 뿌리가 돋았고

이미 뿌리가 나있던 자리는

더 길에 자라났더라고~

 

이젠 제법 뿌리 갬성이 확 산다~

 

 

줄기를 더 가까이서 보면

전날과 학실히 차이나는 길이.

 

위 사진이 4일차 사진이고

아래 사진이 5일차 사진이다.

이렇게 성장일기 사진을 찍어보니

확실히 차이가 나서 재밌네?!ㅋㅋㅋ

 

약간 직업병이기도 하지만

이렇게 반려기록을 하는

순기능적 요소인 것 같아서 좋다.

 

 

이제 남은 것은

거의 안정적으로 뿌리가 자랄 것 같아서

뿌리를 쭉쭉 길게 만들어 주고

물관이 막히는 것만 신경써주고

(뿌리가 안전 공급이 될 때까지)

그뒤 안전하게

화분에 옮기는 것까지!

 

아 벌써 재밋네.ㅋㅋㅋ

이친구가 마신 물만큼

물을 보급해주고 다시 제자리.

오늘의 반려식물 성장일기를 마무리한다.ㅋㅋ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반려식물

#반려기록

#취미

#식물

#콜레우스

#페인티드레이디

#성장일기

#일기

#물꽂이

#애완식물

#뿌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