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반려기록

물꽂이 8일차 성장기록 나의 사랑스런 반려식물

아카홀릭(a.k.aholic) 2022. 5. 19. 01:41
728x90
반응형

 

물꽂이 8일차 성장기록

나의 사랑스런 반려식물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부지런히 기록해보는

나의 반려식물 성장기록.

물꽂이 8일차 내용이다.

 

와~

물꽂이 하고나서

뿌리도 자라났고

서서히 자라면서 매일 구경하는 중.ㅋㅋ

5일차까지 기록하고

3일지난 8일차에 다시 기록해본다.

 

바로 본론으로 고!고!

 

 

먼저 잘 있던 친구.

3종류의 반려식물 중에서

콜레우스 페인티드레이디이다.

 

빛이 많은 곳에도

물도 잘 먹고

쑥쑥 잘 자라는 친구이며

키우는 난이도가 낮아서

누구나 잘 키우는 친구라고 하더라.

 

본 친구는 지금 잘 자라고 있고

이제의 목표는 물꽂이고

줄기를 적당히 치면서

옆으로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그래서 물꽂이 했지.ㅋㅋㅋ

 

 

매일 물을 주면서

그동안 이친구가 물을 얼마나 마셨나

담긴 물 높이를 보면서 체크하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컵 안쪽에 하얗게 표시가 되어있다.

저 높이까지 따라준 것이데

꿀꺽꿀꺽 잘 먹어서

저만큼이나 물이 내려와있더라고.

 

아이고 장하내 내새끼.

그래 살찌더라도

먹을 땐 야무지게 먹어야지.ㅋㅋㅋ

 

어차피 저 위까진 뿌리가 필요없으니

이제 슬슬 저 높이로

뭎높이를 맞춰줘야겠따.ㅋㅋ

 

 

그리고 잎도 3일차,5일차 때처럼

안쪽으로 잎이 말리는 것이 여전하지만

그래도 마르거나 죽진 않아서

그래도 가지고가도 될 것 같다 :)

 

아니면 나중에 아랫단의

큰 잎 2장만 뜯고

거기서 줄기가 나오도록 해주던가~

 

 

그리고 물꽂이 이후 8일차인데

뿌리는 얼마나 자랐나 체크해봤지~

 

지난 5일차와 비교하면

좀 더 자라서

물속에 있을 때는

역시나 누가봐도 뿌리요~한다.

와 이게 이렇게 하루가 다르게 크는구나~

성장기록 포스팅하면서

거의 초등학교 방학숙제 하는 기분이네ㅋㅋ

 

 

좀 더 자세하게 보려고

물속에 있던 줄기.

이제부터는 뿌리라고 명명하겠다.ㅋㅋ

(이젠 자신있다고.ㅋㅋㅋㅋ)

뿌리를 들어서 확인했다.

 

뿌리들이 아직 굵지 않고

물속에 있다가 따라 올라오다보니

줄기 바디에 촥 붙어버려서

그리 임팩트 있어보이지 않는데

뿌리가 확실히 더 많이 자랐고

좀 더 지나면

완연하게 길게 자라서

풍성한 뿌리를 보여줄 것 같다.

 

주변에 조언을 구하고

인터넷으로 좀 검색해봤는데

(내용 말고 이미지 위주로)

뿌리가 상당히 와르르 나와야

그때 비로소 흙에 심어주더라고?

지금보다 더 뿌리가 많고

잔뿌리도 다양하게 있을 때

그때가 적정기인 것 같더라.

 

아직 물꽂이 8일차이니

좀 더 경과를 지켜봐야겠다.

다른 식물들도 보살피고 있는데

이녀석이 가장 재미있어서

요즘엔 이쪽 일기만 쓴다.ㅋㅋㅋㅋ

 

 

더 가까이서 보니

그래도 나름 자랐다고

조금 빳빳한 뿌리줄기도 보이네.ㅋㅋ

이게 이렇게 귀여울일인가.ㅋㅋㅋㅋㅋ

 

 

또 괜히 오래 밖에두면

식물에게 안 좋을 것 같아서

얼른 다시 물컵 안에 넣어주고 마무리.

 

앞으로 길게봐서 20일? 이 안에는

뿌리가 제법 자라고 흙에 옮겨도 될 듯.

그럼 다른 친구들 이야기도 좀 담고

이름들도 지어주고 해야지 :)

아프지 않고 잘 자라줘서 고맙다.

 

그럼 이렇게 가볍게 반려기록을 마치고

다음 시가엔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

 

#식물

#취미

#반려식물

#물꽂이

#성장일기

#육아일기

#애완식물

#콜레우스

#페인티드레이디

#일기

#자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