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반려기록

반려식물 반려기록 물꽂이 4일차 뿌리가 나오기 시작한다!

아카홀릭(a.k.aholic) 2022. 5. 16. 14:59
728x90
반응형

 

반려식물 반려기록 물꽂이 4일차

뿌리가 나오기 시작한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

나의 반려식물의 반려기록.

내가 키우고 있는

콜레우스 페인티드레이디가

너무 위로 쑥쑥 자라서

적당히 잘라 물꽂이를 진행했고

그 4일차의 기록이다.

 

3일을 지나고

4일차가 되는 새벽에 촬영했으니

4일차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겠지.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짠.

물꽂이하고 나서 2~3일차에

잎도 정리해주고

장소도 그늘쪽으로 옮겨줬었다.

 

그리고 하루반이 지난 건데~

매일

물을 줘야하나~

물을 얼마나 마셨나~

물도 체크해줄 겸

아이를 꺼내서 관찰하고 있다.

 

 

이날도 스윽 잎부터 체크.

잎이 살짝 마른감이 있지만

(안으로 말렸다고 해야하나?)

그래도 잎의 색이 변하지 않고

줄기가 힘이 없는 것도 아니라

문제는 없어 보였다.

 

물꽂이 할 때

잎이 마르게 되면

물관이 막혔거나 하는 문제로

물이 잎까지 공급이 안되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물꽂이한 줄기 끝은

다시 조금 더 잘라주고 한다고~

 

 

그럼 뿌리가 나야하는 주리를 체크.

오!

났다! 났어!!

뿌리가 생겼어!

 

그늘로 자리를 옮겨주고

하루반만에 바로 뿌리가 티를 내더라고~

와 대박

이렇게 생기는 거구나.

반려식물 물꽂이 4일차에

바로 신호가 온다니

콜레우스 페인티드레이디

물꽂이 할만한데?!

너무 신기한데?!ㅋㅋㅋㅋㅋㅋ

 

 

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줄기 마디가 아니라

줄기 대(?)에서

불규칙적으로

하얀 돌기가 생긴 곳도 있고

이미 그 시기를 지나서

작게 뿌리가 나온 곳도 있다.

 

이게 문제없이 계속 자라면

온전한 뿌리가 되는 것이겠지!!

그래도 60%이상은 물꽂이 성공한 듯!

 

 

앞으로 한...10일 정도?

더 지켜볼 생각이고

이후에도 뿌리가 더 잘 자라길 바란다면

좀 더 물꽂이 해주고

다음에는 화분에 옮겨 심어줄 생각이다.

그리고 더 높이 자란 다른 줄기도

물꽂이로 한 번 달려봐?ㅋㅋㅋㅋ

자리잡고 잘 자라줘서 너무 고맙다.

무늬 페페만 이제 건강해지면 될 듯.

 

그렇게 물꽂이 4일차에

기분 좋게 반려기록을 해본다.

앞으로 뿌리 잘 자라면

그 모습도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그럼 이렇게 오늘 기록을 마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

 

#반려식물

#반려기록

#식물

#콜레우스

#페인티드레이디

#물꽂이

#번식

#취미

#애완식물

#일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