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 굴보쌈 동태전 감자탕 푸짐

아카홀릭(a.k.aholic) 2019. 7. 11. 17:21
728x90
반응형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

굴보쌈 동태전 감자탕 푸짐

 

오늘은 바로 얼마전!

혜윰님과 다녀온

홀릭이랑혜윰이랑 먹방!

맛집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겠다!

오랜만에 맛집을 찾아서

종로3가에 다녀왔다.ㅋㅋㅋ

종종가긴 하지만

자주가지는 않는 곳!ㅋㅋ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종로3가 맛집!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 같더라.

그래서 우리도 다녀왔고,

그래서 너무 복잡하지 않고

깔끔하고 가볍게

후기성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그럼 이야기가 기다리니

얼른 본론으로 고!고!

https://www.youtube.com/watch?v=cD_kiZ609bI

먼저,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에서

우리가 신명나게 먹는

먹방 영상을 첨부하니

참고용으로 가볍게 시청하시면

가게의 느낌과 음식의 느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겠다.

브이로그처럼 가벼운 영상이니

편하게 시청하시면 좋을 듯!

그럼 이렇게 안내하고 패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에 영상이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에 대한

느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

구독해주시고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영상, 사진, 글로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하는

나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또는,

앞으로도 계속 꾸준하게 업데이트되는

우리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받고 소통하실 분들도

구독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인기를 얻고자

어그로성 콘텐츠나

자극적인 콘텐츠는 지양하고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한 행복!

소확행 채널을 위해 운영중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구독하시고 함께해주셔도

좋은 인프라가 될 것 같다.

꾸준히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수표로20길 22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수동 40

 

잠시 위치를 보자.

일단 지하철 3호선, 1호선이

함께 만나는 종로3가역에서

걸어서 5분도 안걸린다.

바로 걸어가면 2분? 3분?

엄청나게 가까운 위치에 있어

지리적 위치가 뛰어나다.

그리고 종로라고 하면

광화문에서 바로 이어지는 길로

한국인들도 편하지만

외국인들도 관광하면서 편할

그런 좋은 위치이다.

다시 말하자면,

데이트코스나 여행코스로

함께 구성하기 좋은 위치이고

외국인 친구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위치라는 점이다.

실제로 위 영상에서 보면

내 오른쪽에

일본인 손님들이 앉아서

보쌈을 맛있게 드셨다.ㅋㅋ

그리고 한가지더!

종로3가역이라면

광장시장, 익선동, 종묘,

인사동, 창덕궁 등

묶어서 생각할 수 있는

코스들이 정말 많다.

여행블로거이면서 맛집블로거,

거기에 서울스토리텔링단 기자로

이런 코스를 짜는데 익숙한 나는

종로3가라면 일단

위치는 높게평가하고 싶다.

용인쪽에서서 접근하는

빨간색 광역버스도 있고,

강남, 강북을 아우르는 버스처럼

대중교통 수단도 있고~ㅋㅋ

이런 특징이 있으니 참고!

 

 

우리는 막걸리 한 잔 하려고

대중교통으로 방문했다.

그리고 15번출구에 나와서

눈에 보이는 골목에 들어간다!

좁은 골목인데~

그 골목을 따라 한블럭만 가면

오른편으로 보쌈골목이 있더라!

그모습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위에서 설명한 곳에 도착해서

왼쪽을 살짝 보면,

위 사진처럼 골목이 보인다.

이골목을 저 멀리까지보면

보쌈,족발 골목이 형성!

몇개의 가게들이 쭈~욱 있다.

여기에 우리가 방문한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도 있는 것이다!ㅋㅋ

이런 골목을 따라 조금 들어가보자!

조금만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이 있다.

가게에 도착했으니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를

가볍게 정리해봐야겠지?ㅋㅋ

가게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영업시간>

매일 10:30 - 24:00

명절휴무

 

<연락처>

02-2272-4726

 

<기타사항>

단체석,

포장,

무선 인터넷

 

<특이사항>

생방송아침이좋다 690회

2TV생생정보 446회

2TV저녁생생정보 14회

 

그리고 인터넷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가게설명이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해서 공유한다!

최부자보쌈은

매일 올라오는 통영굴!

우리 옛전통방식의 보쌈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20여년된 가게라고 한다.

보쌈을 이루는 김치도

직접 담그는 것이 특징!

그리고

굴보쌈+a 주문시

즉석에서 부쳐주는

따끈한 동태전도 별미이고

얼큰한 감자탕도 함께 구성되니

푸짐한 구성이 특인인 곳이다!

 

이정도면 기본적인 설명은

충분히 요약한 것 같다.

그럼 아래에는

우리가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내용들을 가볍게(?)

후기성으로 다뤄보자.ㅋㅋ

글 많으면 읽는 분들이 힘들어서~

다음으로 패스!

다음은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의

메뉴판 사진이다.

메뉴, 가격, 구성 등을 참고하면 된다.

기본적인 메인은

굴보쌈과 왕족발이다.

낙지볶음과 닭도리탕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메인을 정하면 된다!ㅋㅋ

거기에 플러스

국물이 좋다면 감자탕도있다.

고기추가와 굴추가도 있고~

딱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너무 다양하지 않고

딱 클래식한 메뉴구성이다.

 

그리고 여긴 굴보쌈처럼

메인 메뉴를 선택하면

동태전과 감자탕을

기본 구성으로 즐길 수 있다.

족발이나 닭볶음탕(도리탕)은

내가 준문해보지 않았으니

관련 사항은 문의하시는게 좋겠다.

(확실한게 좋으니!)

우리가 이날 주문한 메뉴는

굴보쌈(중) 이다.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주문을 하고 음식을 기다리면서

잠시 늘 하는 습관처럼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을 구경.

어떤 느낌인지 확인해봤다.

일단 이날 방문한 시간은 오후 5시.

저녁시간보다 조금 일찍 방문했다.

여기도 식사시간이 되면

사람이 북적북적 되기때문에

나처럼 이렇게 영상촬영하기엔

그 시간을 조금 피하는게 좋아서~ㅋㅋ

5시쯤 도착하니

홀에 손님들이이 4테이블인가?

그정도 있었고

우리가 식사하면서

계속 손님들이 오셨다.

위 사진들은 손님들이 오기전

부지런히 찍었던 사진이다.

일찍 안찍었다면

위 사진들 찍기 힘들었을 것이다.

식사에 방해드리고 싶지 않아서~

여튼,

위사진을 참고하면

입식과 좌식도 있고

가게가 상당히 넓었다.

모든 테이블 다 합치면

20테이블도 훨씬 넘을 듯!

단체모임에도 거뜬할 것 같은

쾌적하고 넓음.ㅋㅋㅋㅋ

그리고 오래된 가게이지만

얼마전에 리모델링을 하셨다고~

그래서 안쪽 내부가 깔끔했다.

이렇게 참고하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먹방!ㅋㅋ

먼저 기본 반찬을 알아보자.

위에 사진을 참고하면 되는데

배추, 상추 쌈은 당연!

그리고 고추, 마늘, 쌈장, 새우젓.

이것도 필수!ㅋㅋ

여기에 매콤한 소스도 있고

(초장계열인 것 같다)

콩나물무침과 어묵볶음.

이렇게 기본반찬 끝!

 

 

영상도 보면 아시겠지만

고기만 죽어라고 싸먹어서.ㅋㅋㅋ

달달한 배추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다음은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의

메인 시그니처인 굴보쌈!

사진으로 살짝 구성을보면

먼저 보쌈고기가 있고

굴과 함께 보쌈김치가 구성된다.

그럼 디테일좀 봐볼까?

다음으로 패스!

영상에서도 소개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

굴보쌈에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굴인 것 같다.

굴보쌈은 많이 접할 수 있는데

보통 굴을~

생굴을 함께 구성해서

보쌈과 먹는 경우를 많이봤다.

최부자보쌈에서는 굴을

삶아서? 데쳐서? 제공하고 있었다.

굴을 삶으면서

굴 특유의 바다 비린내가 사라졌고

그냥 부들부들한 식감만 받았다.

굴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생굴향이 줄어들어 아쉽겠지만

굴은 보통 여름에는 먹지 않는 편.

날음식이기 때문에 위험하기도 하고

굴은 여름에 먹으면 독이라는 말이

이런 부분에서 나왓을 것이다.

 

 

하지만 불로 가열하여

삶아버린 굴이라면?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했다.

굴을 좋아하지 않는 혜윰님.

(굴향을 싫어하는 여자스타일)

혜윰님도 영상에서도 보이는 것처럼

아주 잘 먹었다.(와구와구 ㅋㅋ)

이런 점이 특징이었으니 참고!

다음으로 패스!

그리고 굴만 언급하면

굴보쌈에 대한 매너가 아니지.ㅋㅋ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의 보쌈.

욕심내서 (중)사이즈였는데

지금 생각하면 미친듯한 무리다.ㅋㅋ

3인이서 이 메뉴면 될 것 같다.

2인에 밥까지 추가하고

거기에 막걸리까지!

(영상에서도 확인 가능)

배부른 조합이었다.ㅋㅋㅋ

동태전에 감자탕까지 먹느라

진짜 나처럼 잘먹는 사람아니면

남기게 될 것 같은 양.ㅋㅋ

 

여튼.

보쌈고기의 특징은

영상에서 확인이 더 좋은데

육즙이 좌르르

촉촉한 고기라는 점.

이게 일부러 이뻐보이려고

고기를 썰어놓고

분무기로 물을 '칙칙' 뿌리지 않는 이상

영상에서처럼

그렇게 촉촉한 단면을 가질 수 있나?

고기가 질기지 않았고

적당한 지방과 함께라서

식감은 만족스러웠다.

보쌈 좋아하시는 분들은

내가 어떤 부분을 설명하는지

느낌 딱 오실 것 같다.ㅋㅋㅋ

퍽퍽한 고기 먹으면...

입에만 끼고 맛없고..ㅠ

최부자보쌈 고기는 그렇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만족!

이렇게 정리하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은

굴보쌈에서 또 1/3의 시그니처!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의

보쌈김치를 보겠다.

보쌈김치는 보쌈의 반이다.

고기와 김치가 골고루 맛있어야

전체적인 보쌈이 맛있는 법!

나는 고기도 고기인데

보쌈김치를 조금 더 보는 편이다.

육식공룡일수록

주변 풀에 더 민감한 법!ㅋㅋㅋ

우선 2가지 김치라

먹는사람이 즐겁다.ㅋㅋ

어렸을 때부터 보쌈은

보쌈김치(무김치)에 대한

공식적인 마인드가 있는데.ㅋㅋ

이를 충족해주는 곳이었다.ㅋㅋ

그리고 영상에서처럼

김치를 조금만 주고

필요하면 추가로 요청하는게 아니라

기본적으로 푸짐하게 주셔서

따로 추가요청하지 않았다.

무김치는 달달하고 꼬독꼬독!

흐믈한 식감이 아니라 좋았고

배추김치는 위사진을 보면

안엔 김치속을 품고 있는 모습.

인상적인 비쥬얼이 었고

약간 익은김치였기 때문에

두 김치의 스타일이 달랐다.

기호에 맞게 즐기면 되는 종류!

김치가 맛있었기 때문에 좋은데

이를 다 직접 담그신다고 하니

더 좋았던 것 같다.

어디서 만들어 오는 것은

가게도 이를 신뢰하기 어렵고

먹는 사람도 직접 담그는 김치가

더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특징을 확인하고 패스!

지금까지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의

우리의 메인이었던

굴보쌈에 대해서 알아봤다.

휴~ 구성이 다양해서 좀 걸렸네~

이제는 함께 구성하는

3대장 중에 두가지!

동태전과 감자탕에 대해서!

이미 대표주자는 알아봤으니

두가지는 조금 더 가볍게 가보자!

위 사진은

드디어 모든 구성이 모인 완전체!

그럼 다음으로 패스!

처음 메뉴는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의

별비라고 생각하는 동태전.

민어전의 경우

제사상에서 종종 접했지만

동태전은 조금 생소한 것 같다.ㅋㅋ

주문이 들어가면

그때 바로 부쳐주신다.

그래서 따땃~하다.ㅋㅋㅋㅋ

(주문하고 조금 기다려야 함)

특징으로는

튀김옷(?) 부침(?)이 얇다.

그래서 동태 본연의 맛을 즐기기

좀 더 편한 것 같다.

그리고~

간이 강하지 않고

기본적인 삼삼한 간이라

자극적이지 않아서 괜찮았다.

진짜 말그대로

'별미'라고 하는 것이

적절한 표현인 것 같다.ㅋㅋ

이렇게 정리하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은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

삼대장중에 마지막 하나!

감자탕이다.ㅋㅋ

이건 나보다 혜윰님 전공인데~

(진짜 많이 좋아하는 메뉴)

그래서 우리는 종종

감자탕이나 해장국을 먹는다.ㅋㅋ

이곳의 감자탕은

우리가 다니는 가게와 비교하면

국물이 좀 더 칼칼했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뼈들이 한 번더 잘려있어

발골하기 너무 편했다.

영상에서도 젓가락으로

슥슥 긁어내는다 바로 발라져서

혜윰님께 조공을 바치는 모습이 있다.

그 모습을 참고하면 되겠다.

기본 메인 조합에

국물도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구성인 것 같다.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패스!

 

 

이렇게 푸짐한 구성으로

종로3가 맛집 최부자보쌈에서

신명나게 먹방을 하고 왔다.

정리해보면,

체인점을 가게 되면

이가격에 이런 구성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을까?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체인을 잘 안 간가.

그리고 클래식한 감성을 찾는

나의 취향 때문에

나는 이런 느낌을 선호한다.

맛도 맛이지만

감성으로 먹는 나에게

최부자보쌈은 다시 오고 싶은

그런 시크릿 장소였다.ㅋㅋ

시크릿이라기보단..

이미 유명한 곳이긴 한데.ㅋㅋ

그래도 종로3가에서

살짝 한블럭 안에 있는

족발보쌈 골목 중심에 있으니

아주 잘 먹고 온 곳이었다.

사장님도 친절하셨고~

구성도 푸짐했고~

굿!굿!

이 근처에 방문예정인 분들이

맛집을 찾아보신다면

이곳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나중에 친구녀석과도 와야겠다.

 

그럼 이정도로 정리하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겠다!

먹어라!

처음 먹어본 것 처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