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제주흑돼지 한마리를 집에서 제직증명 제주직송!

아카홀릭(a.k.aholic) 2020. 6. 17. 17:24
728x90
반응형

 

제주흑돼지 한마리를 집에서

제직증명 제주직송!

 

오늘은 오랜만에

아주 맛있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여행블로거, 맛집블로거.

심지어 맛집사장님 블로거이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있다.

 

여행을 다니면서

제주도에는 감성을 가지고

자주 방문했었는데,

갈 때 마다 놓치지 않았던 흑돼지!

 

그런 제주흑돼지를

집에서 맛볼 수 있다면?

그것도 한마리 전체를

속속들이 다양한 부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면?

 

나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제직증명에서

제주직송으로 제주흑돼지를

신선하게 다양한 부위를

한번에 빠르게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부지런히 준비해봤고

이에 관련된 내용이다.ㅋㅋ

그럼 주인공 소개도 끝났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짠!

주문하고 바로 받은

제직증명 제주직송한

제주흑돼지 한마리의 모습이다.

아 물론 박스 포장 상태.ㅋㅋㅋ

 

언박싱하기 전에

브랜드에 대해서

살짝 알아봤다.

제직증명은

(주)제이디팜스의 브랜드라고 한다.

제직증명은 제주에서 직송됨을

증명한다는 의미라고 하고,

제이디팜스는 제주 다이렉트로

제주농장에서 직송한다는 의미라고~

 

제주 농장에서 직접.

그리고 제주에서 집으로 직접.

이런 의미라고 볼 수 있겠다.ㅋㅋ

 

 

그래서 그런가?

박스 포장 스티커에서도

'제주에서 집으로 바로 오는 흑돼지'라는

문구가 있어서 제주흑돼지를

편하게 먹을 수 있음을

표현하고 있는 것 같다.ㅋㅋ

 

 

그리고 검색하니

관련된 기사들도 나왔는데

궁금해서 읽어봤다.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90749

 

제이디팜스, 제주흑돼지 온라인 직거래 판매 ‘제직증명’ 론칭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제이디팜스는 제주흑돼지를 직거래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제직증명’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제직증명은 특허출원한 ‘축산물 온라

www.enewstoday.co.kr

 

이 기사를 참고하니

제직증명은 특허출원한

‘축산물 온라인 직거래시스템’을 기반으로

소비자 직접 경매방식을 채택해

최적의 품질과 가격을 실현한다고~

 

즉,

당일 도축한 제주흑돼지를

경매가 기준으로

소비자에게 공동구매방식으로 연결,

소비자가 원하는 중량과 포장으로

제주에서 직배송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제이디팜스는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제주 토종기업이라고 한다.

그리고 제주스타기업에 선정된

유망 중소기업이라고~

좋은 아이템을 무장하고

제주토종기업으로 성장하는

그런 곳인 것 같다.

 

지역소외계층에 기부도 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착한기업인 것 같더라.

(이건 리스팩트!)

 

더 자세한 내용은

위 기사를 참고하면 되고

나는 이정도로 이해하고

바로 흑돼지를 만나기 위해 언박싱!

 

 

그렇게

제직증명 제주흑돼지 언박싱하고

그 안을 슬쩍 들여다봤다.

 

 

돼지 한마리의 부위가

지금 이 박스에 구성된 부위가

표현되어있는 안내지와 함께

고기들이 들어있었는데~

 

 

스티로폼 박스와 함께

아이스팩들이 들어있었다.

 

 

신선하게 빠르게

배송하는 느낌이구만~ㅋㅋ

 

 

그렇게 옵션들을 치우고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제직증명 제주흑돼지 한마리! 집에서

 

얼른 꺼내서 나열해봤다.

나열해서 구경해야

큰 그림으로 구경할 수 있지.ㅋㅋ

 

 

짠.

이렇게 다양한 부위가 있다.

부위와 위치별로 살짝 나눠보니

아주 듬직하니 보기 좋네.ㅋㅋㅋ

 

제주흑돼지 한마리를

어떤 부위가 있는지 스윽 보니

전지,후지,족발,등뼈,오겹살 등

진짜 골고루 부위를 골라서

부위별 소분, 진공포장되어있다.

 

위 사진에서도 보이는데

부위 명칭과 그림을 삽입해

확인도 편하고

진공포장으로 보관도 편하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위 사진으로 돼지 한마리를 보면서

'어떤 부위는 어떤요리하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할 것이다.

내가 그랬으니까.ㅋㅋㅋㅋ

 

 

지금 위에 보이는 내가 준비한

제직증명 제주흑돼지에서

원하는 부위가 있다면

원하는 부위를 더 추가해서

옵션으로 넣을 수 있는

개별상품도 있다고 하니

가게하시는 분들이나

이벤트성, 캠핑, 선물, 집에서 식사로

관심있는 분들도

참고하기 괜찮을 것 같더라.

 

 

그렇게 제주흑돼지 부위를 보고

요리 준비 전에

일단 얼른 냉장고로 이송.

귀한 몸이니 귀빕 대접해줘야지.ㅋㅋ

나는 가게를 하니까

쇼캐이스 냉장고에 잘 보이라고~

(약간의 자랑질이랄까.ㅋㅋㅋㅋ)

제직증명의 고기는

당일 도축과 당일 배송으로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로

아주 따끈따끈한 녀석이다.

그래서 귀하게 모시는 것이다.

제주흑돼지를 전날 잡아서

서울 한복판에서

다음날 받아 먹는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아실 듯.ㅋㅋㅋ

 

요즘 제주도 여행도 못가는데

이런 고기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은...

진짜 세상 많이 좋아졌다.

행복.ㅋㅋㅋㅋ

 

 

보니까,

소비자가 돼지 한 마리를

통째로 구매할 수 없으니

(비용과 양을 처리할 수 없지)

매일 경매가가 달라지는 제주흑돼지를

아까 말했던 공구, 경매 시스템으로

함께 구입해서 갯!

8등분, 16등분 등으로 나눠

개별 진공포장.

당일 도축 당일 작업 당일 포장.

다음날 소비자에게 도착.

이런 루트라고 한다.

돼지를 도축하고 8시간만에

포장, 배송까지 진행한다니

빠르긴 참 빠른 시스템이다.

https://youtu.be/QyopWIhadPo

 

자,

이제 그만 감탄하고

그렇게 마음에 들어했으니

얼른 혜윰님과 식사를 위해

제직증명 제주흑돼지를 꺼내서

오늘의 요리를 진행해보자.

 

먼저 가볍게 영상으로.ㅋㅋㅋ

뭐 대단한 건아니고

내가 요리하는 모습을

가볍게 편집해서 첨부했으니

참고용으로 시청해도 좋겠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www.youtube.com

 

혹시 위 영상이 마음에 들거나

내 채널이 과하지 않고

소소하니 담백하고 괘찮다면

구독해서 함께 소통해도 좋겠다.

 

 

제직증명 제주흑돼지를

함께 공유하겠다는 열정으로

뭐 또 다른 이야기들도 업로딩 된다.ㅋㅋ

서로 존중하면서 소통하고

소확행 채널이 되면 좋겠다.

 

꾸준하게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영상에 나온 모습을

조금 더 세세하게 다뤄보자.ㅋㅋ

비슷하게 요리하고싶은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듯?ㅋㅋ

오늘 할 고기요리는 전지와 오겹살을 사용.

일단 위에 보이는 전지이다.

아까 말했던 포장 상태 참고하시길 :)

 

 

그리고 포장 벗기고

날 선 칼로 적당한 얇기로 썰어줬다.

 

칼 기가막히게 들지?

내가 우리 가게 오겹살 자를 때

직접 칼 갈아서 사용하는 칼이다.

내 무기라고 할 수 있다.

 

 

독자분들은

육색을 참고할 수 있겠다.

나는 육향도 느껴봤는데

신선한 돼지고기에서 나는

돼지 특유의 향이 있다.

정육접이나 마장동(거래처)가면

느낄 수 있는 향인데

포장지를 뜯으니 솨~악 올라오더라.

 

진짜 신선하게 관리해서

보내는 제주흑돼지가 맞는 듯!

 

 

그리고 보울에 고기를 담고,

넣고 싶은 재료를 넣으면 된다.

고추가루, 마늘, 양파, 후추, 간장 등

기본 한국인의 양념을 넣고

잘 주물러주면 된다.

약간 주물럭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이날 마친 대파가 없어서

양파로만 대신했네.ㅋㅋㅋ

우리 가게는 대파가 별로 없다.

많이 쓸일이 없어서.ㅋㅋㅋ

 

 

그렇게 잠깐 숙성시키면 더 좋지만~

고기가 생고기라

양념을 먹는 시간이 있으면 좋지!

 

 

부지런히 저녁을 먹어야하니

일단 요렇게 준비하고 바로 굽는다.ㅋㅋ

 

 

그리고 가정집에서보다

가게에서 볼 수 있는 불판에

(역시 가게가 편하지ㅋㅋ)

타지않게 잘 구워주면 끝!

 

이렇게 완성된

제직증명 제주흑돼지!

전주 주물럭이 되겠다.ㅋㅋ

 

 

그리고 다음은

돼지고기의 시그니처.

삼겹살, 오겹살.ㅋㅋㅋ

오겹살을 사용해봤다.ㅋㅋ

(미박삼겹! 전문가 클라스!)

제직증명 제주흑돼지 오겹살도

소분해서 진공포장 되어있었다.

얼른 오픈.

 

 

언박싱해서 적당하게 잘라봤다.

두툼~하게 이쁘더라.ㅋㅋ

그리고 육색도 지방층도

너무 이쁘게 자리 잡혀있어서

'아~ 좋긴 좋구나~'

이런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리고 제주흑돼지이니 만큼

위 사진으로 껍데기 쪽에

흑돼지털 송송 보이는 건 서비스.

 

우리 가게도 오겹살을

판으로 떼서 사용하는데

확실한 차이가 이런 데서 나온다.

 

 

그리고 고민했다.

양념으로 주물주물 해서 먹어도

물론 맛있겠지만,

제직증명 제주흑돼지는

신선하고 고퀄 고기인데

어떻게 하면 그 맛을 살려

충분히 느낄 수 있을까?

 

 

그래서 나는 준비했다.

일단 칼집을 냈다.

보통 지방 쪽에만 내도 좋은데

두툼한 고기이니 빨리 익히려고

살코기 면에도 칼집을 내줬다.

그리고 후추 소금 양념 밑간 살짝!

 

내가 먹는 요리이니

정밀하게 각잡진 않았고

그냥 적당히 칼집.ㅋㅋ

 

 

그리고 팬을 달궈

마가린을 넣고 마가린물에

제직증명 제주흑돼지 오겹살을

통으로 집어넣어

껍질을 튀기듯이 구웠다.

 

 

가게의 화구를 사용했기에

쎈 화력으로 바삭하게 튀길 수 있다.

옆면도 살짝하고

윗몇(껍질) 충분하게 튀겼다.

 

 

그리고 오븐에 넣고

속이 읽을 수 있도록

충분히 조리해줬다.

이쯤되면 느낌 딱 온다.ㅋㅋ

아~ 오겹살 오븐구이구나.ㅋㅋㅋ

거기에 바삭함 껍데기 식감도

함께 느끼려고 하는 구나~ㅋㅋㅋ

 

 

그렇게 완성된

제주흑돼지 오겹살 오븐구이.ㅋㅋ

 

튀겨진 껍데기와

바삭해보이는 식감이

눈으로도 바로 느껴진다.

 

 

속은 또 촉촉~~하다.

겉을 튀기듯이 코팅했고

안을 오븐으로 익혔으니

육즙이 빠지지 않고

촉촉하게 안에 남아있다.

오겹살 고기 자체가

육즙을 많이 머금고

좋은 상태여야 이쁘게 나온다.

 

아 고급진 요리들이다.ㅋㅋㅋ

 

 

그렇게 요리를 하면서

혜윰님과 함께 판벌렸다.ㅋㅋ

코로나로 캠핑을 못 간다고?

그래서 나는 안에 설치했다.

 

가게안이 넓으니 테이블을 치우고

여기에 내 장비들을 설치.

자연스럽게 실내 캠핑장 완성.ㅋㅋ

 

 

사회적 거리두기 느낌으로~

하지만 갬성을 살려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ㅋㅋㅋ

그 중심에는

제직증명 제주 흑돼지가.ㅋㅋ

 

음식으로 넘어가자.ㅋㅋ

 

 

이렇게 한 상 차렸다.

육식공룡 2마리의 육식파티.ㅋㅋ

 

그럼 제직증명 제주흑돼지 맛은?

결과적으로 맛나다.

특징을 살리려고

촉촉한 오븐구이를 했는데

아주 좋은 한 수였던 것 같다.

오래된 잡내는 당연히 없고

(당일 도축 다음날 수취 니까)

살코기, 지방의 밸런스도 좋고

(좋은 등급의 고기이겠다.)

또 본연의 고소함도 있으니

양념 없이도 맛있게 잘 먹었다.

 

나처럼 밑간해도 좋고

안하고 소스를 살짝 찍어도 좋겠다.

오겹살을 판매하는 가게 입장에서

이 고기 참 좋은 고기였다.

 

보니까,

돼지 한마리가 너무 많다면

개별상품도 준비되어 있어

오겹살,목살,등심,앞다리살 등은

개별구매도 가능하니

참고해서 드셔보는 것도

괜찮은 식탐구 같다.

 

 

그렇게 이날

제직증명 제주흑돼지 한마리로

(물론 이날은 2부위만.ㅋㅋㅋ)

아주 든든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제주흑돼지 키로당 1만원 꼴이면

소매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인데,

두고두고 집에서 먹어도 좋고

친구들끼리 한마리 사서

부위별로 사이좋게 나눠도

고퀄 고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겠다.

 

요즘 돼지고기 값 많이 올라서

도소매도 많이 올랐다.

과거 평균과 비교하면

상당히 차이가 많이 난다.

이 가격이면 착하고 괜찮아 보인다.

 

여튼 이건 가게를 운영하는

나에 개인적인 의견이었고

(이유있는 평가 같은.ㅋㅋㅋ)

혜윰님도 나도 만족했던 고기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될 것이다.

더 자세하게 나와있다!

 

그럼 나는 이렇게 무마리하고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가볍게 찾아오도록 하겠다!

https://smartstore.naver.com/jdfarms

 

제직증명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제직증명은 제주에서 직배송되는 증말 싸고 맛있는 명품먹거리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제주흑돼지

#흑돼지

#제주도흑돼지

#흑돼지오겹살

#오겹살

#삼겹살

#목살

#제주직송

#제직증명

#캠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