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이남자가먹는것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 혜윰님과 빵투어

아카홀릭(a.k.aholic) 2022. 8. 21. 01:17
728x90
반응형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

혜윰님과 빵투어

 

오늘은 지난 시간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당일치기 천안 여행에서

식사하고 일보고

휴식으로 방문했던

유명한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여기 뚜쥬루과자점은

돌가마마을이라고 하나?

빵집과 카페, 그리고 빵만드는 곳,

견할 할 수 있는 공방(?) 등

작은 타운으로 형성된 곳이었는데

이번 포스팅은 빵집.ㅎㅎ

빵집에서 쇼핑하고 먹어본 이야기.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얼른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kko.to/-SLoz-f2_

 

뚜쥬루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로 706

map.kakao.com

 

먼저,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하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로 706

위치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 564-27

 

우리는 천안역에 도착.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일보러 잠깐 다녀왔고

택시로 여기까지 한 번에 방문해서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다.

여담으로

버스로 천안역까지 돌아오기도 했으니

대중교통으로 방문이 가능하겠다.

 

 

그렇게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간판과 함께

(뒤로 마을이 있고)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이 위치한다.

그럼 카페 앞에 도착했으니

기본적인 정보도 정리해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다.

 

[영업시간]

매일

본매장

08:00 - 22:00

장작가마카페

11:00 - 20:00

쌀케익매장

12:00 - 18:00

 

*쌀케익매장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연락처]

041-578-0036

 

[기타사항]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특이사항]

TV방송정보

6시내고향 7414회, 팥만쥬

2TV생생정보 1280회, 팥빵

생방송투데이 2341회, 거북이빵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더 자세한 문의 내용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다.

 

추가적으로 이곳에 대한 설명이 있었는데

이곳은 빵을 기본으로 한 마을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빵돌가마로

빵을 굽는 곳이라고 한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빵돌가마에서 굽고,

뚜쥬루에서 직접끓인 천안팥이 들어간

돌가마만주라고 한다.

이외에도 천안쌀을 직접 제분하여 만든

쌀케익 매장이 따로 있으며,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휴~ 이정도 정리하면 충분한 듯.

얼른 가게 안으로 이동~ㅋㅋ

 

 

가게로 들어오면서

천안시가 인증한 빵 맛집이라고

감사패와 함께 있더라고.

오호 시에서 픽한 곳이구나~싶더라.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니

가장 앞쪽,

골든라인이라고 하지?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의 시그니처인

2022 돌가마만주가 있더라.

몇박스 없던 상태였고

구매하려면 구워지는 것을 기다려야해서

어차피 들고 서울 올라가서 먹을거

기다리기 보단 얼른 사자 싶어서

혜윰님, 나 하나씩 픽했지 :)

 

 

그리고 또 다른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의 시그니처.

천연효모를 14시간 이상 발효시켜 만든

거북이빵이 옆에 있더라고.

골든라인 배치보고.ㅋㅋㅋ

2개는 해비하고

하나 구입해서 같이 먹어보기로 했다.

또 나 모카번 같은거 좋아해서~ㅋㅋㅋ

 

 

그 옆에는

천안 무농약 딸기만 사용해서 만든

디저트로 좋아보이는 친구들 도 있었다.

이건 따로 구입하진 않았지만

천안 유명 빵집, 카페에

천안 딸기 제품이라서 담았다.ㅋㅋ

 

 

뿐만 아니라 옆쪽으로는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의

더 다양하고 많은 빵들이 있었다.

스윽 둘러보면서 포인트였던게

우리가 이 마들 뒤쪽으로

이 빵집과 별도로 카페도 있는데

거기서 먹었던 돌가마표

뚜쥬루피자도 있더라?!

아래 사진도 살짝 보일텐데.ㅋㅋㅋ

그것도 눈에 들어왔지?!ㅋㅋㅋ

 

 

그리고 혜윰님과 내가 종종 즐기는

마늘이 소스로 듬뿍 들어가는

마늘 바게트와 육쪽마늘빵.

 

육쪽 마늘빵에는

국산 마늘과 그림치즈가 들어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하니

또 눈이 돌아 안 돌아?

얼른 하나 구매했지.ㅋㅋㅋ

 

아 그래,

저기 보면 피자 보인다.

뚜쥬루피자.ㅋㅋㅋ

 

 

그렇게 우리가 픽한 것들을 보면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에서

인기있는 시그니처들이랑

우리가 좋아할 만한 친구들,

이렇게 교집합으로 픽했나보다.ㅋㅋㅋ

 

그렇게 빵들을 가득 사고

마을 안쪽으로 더 들어가서

카페에서 커피도 주문,

여기서 따뜻한 피자도 주문,

커피와, 피자와 함께

거북이빵도 먹었고~

나머지 빵들은 서울로 가져왔다.

배부르더라고?ㅋㅋㅋㅋ

 

 

그렇게 집으로 가져와서

또 야무지게 먹방을 해야지.ㅋㅋㅋ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에서 공수한

시그니처 빵들 먹방 시작!

먼저 육쪽마늘빵.

 

 

육쪽마늘처럼 동그란 빵에

6조각이 나있는 것도 귀쳡고

위 사진처럼

안쪽에 크림치즈가 가득 담겨있다.

그리고 겉은 달달한 버터? 설탕? 마늘?

이거 다 발려있어서 향도 좋고

달기도 싸악 달고.ㅋㅋㅋ

 

커피랑 즐기면

아주 좋은 마늘빵이었다.ㅋㅋㅋ

 

 

그리고 메인 시그니처인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 돌가마만주.

상자에 고스란이 담겨있으니

이것도 얼른 먹어봤지.ㅋㅋㅋㅋ

 

 

하나 꺼내서 열어보니

뭐랄까...

위는 짙은 갈색에

아래 부분은 밝은 색의 빵이다.

겉으로 봤을 땐,

약간 단단해보이는 것이

진짜 딱 만주의 느낌인데~

반을 싹 가르면,

 

 

위 사진처럼 소로

팥앙꼬라고 하지?

앙금이 엄청나게 들어있더라.

이게 모두 국산팥으로 만든 거라고~

팥이 달달하니까

전체적으로 단맛이 좋고

빵의 겉은

약간 누네띠네라고 해야하나?

층층레이어가 있는

패스츄리 갬성이라서

식감도 특징이 있었다.

 

일단 만주가 큼직해서

하니씩 거내먹어도

충분할 것 같더라고.ㅋㅋㅋ

맛있게 잘 먹었지 :)

 

 

그렇게 든든한 빵들로

좋은 힐링을 하면서 마무리,

포장지에 있던 글귀..

 

세계적인 트렌드가 인공적인 것을 최대 배제한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살리는

원초의 형태로 돌아가려는 것이다.

 

돌가마로 만드는

천안 카페 뚜쥬루과자점의

가치관이 녹아있는 문구겠지?

잔잔한 여운을 남기면서

빵 먹방 끝!

오늘은 이렇게 마치고

얼른 다음 이야기로

거북이빵과 피자를 먹었던

이곳 카페 이야기를 해야겠다.

또 먹고싶네..ㅋㅋㅋ

 

#천안카페

#뚜쥬루과자점

#돌가마

#홀릭이랑혜윰이랑

#천안

#돌가마마을

#뚜쥬루빵돌가마마을

#빵

#육쪽마늘빵

#뚜쥬루피자

#거북이빵

#돌가마만주

#천안빵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