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 상수 합정 당인리발전소

아카홀릭(a.k.aholic) 2019. 9. 24. 02:39
728x90
반응형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 상수 합정 당인리발전소

 

오늘은

여행블로거이면서

여행유투버이면서

마포구의 아들(?)이

(이건 좀 개소리ㅋㅋ)

마포구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으로

즐기기 괜찮은 콘텐츠를

직접 즐겨보면서

후기성으로 기록!

공유하는 시간을 갖겠다.

 

또 이런 여행콘텐츠나

구석구석 다니는 여행은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약간 포스팅하면서

텐션도 올라가는 듯.ㅋㅋㅋ

 

홍대 합정 상수 망원은

사실 가볼만한곳이 정말 많다.

많이 생기고 바뀌고~

평생일 이동네에서 자라는 나도

전부 다 다니지 못 했다.ㅋㅋ

그 많은 곳들 중에서

이번에 다녀온 곳은~

오래가게투어이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은..?

ㅋㅋㅋㅋㅋㅋ

 

마포구에서 주취하는

다양한 홍대&망원 마을여행이 있다.

테마를 가지고

스토리텔링을 하면서

젊음과 에너지가 넘치는

홍대, 망원 일대를

이야기 따라 걷고 탐험하는 여행.

내가 이번에 다녀왔다.ㅋㅋ

내가 다녀온 여행코스는

오래가게투어로

상수, 합정, 당인리발전소 쪽을 걸어

다양한 가게를 만나보는 코스이다.

 

나처럼 이동네 잘 아는 분들은

벌써 어떤 코스인지 딱 느낌 올 것이다.

상수에서 카페거리 쭉~발전소 지나~ 쭉~

느낌 오케이?!ㅋㅋㅋ

그럼 서론이 길었으니

얼른 그 이야기로 넘어가보자!

후기성으로 편하게 적어내려가니

독자분들도 편하게

일기보듯이 내려가면 될 듯!

본론으로 고!고!

홈페이지를 통해 투어를 신청하면 되는데

일정과 인원 등을 맞출 수 있다.ㅋㅋ

그렇게 나의 오래가게투어가 시작!

 

투어 시작은 오후3시!

모임 장소는 스타벅스 상수역점이었다.

지도를 위에 첨부했으니

참고하시면 되는 것이고~

역에서 나오면 바로 있어서 주소생략!ㅋㅋ

여기서 오늘 오래가게 투어를 맡아주실

친절하셨던 가이드 선생님과

투어를 함께하는 분들을 만났다.

 

그렇게 살짝 모여서 준비하고

바로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를 시작했다.

먼저 첫번째로 만난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 코스는

'연우김밥'이었다.

 

위치는 위 지도에 표시!

이곳에 연우김밥을 시작으로

현재는 성산동과 망원.

신촌 서강대 쪽에

지점이 늘어났다고 한다.

그 가게의 모습을 아래와 같다!

 

 

위 사진 길건너에 보이는 연우김밥.

오래된 곳이라는 것은

나도 오고가며 봤던 곳이라 알고 있었는데

직접 사먹거나 한 적은 없었다.ㅋㅋ

김밥을 막 엄청 좋아하진 않아서~

 

연우김밥의 시그니처는

명태김밥이라고 하더라.

가이드선생님이 우리들을 위해

친절하게 명태김밥을~

한줄씩은 아니고 한점씩이지만

신경써서 챙겨주신 마음에 감사.

 

명태김밥은 위 사진과 같고

맛은~김밥의 기본적인 식감 조화에

살짝 매콤(?)한 명태조림?구이?가

어울어지는 맛이다.

이런 김밥도 있군~

지점도 늘렸고 상수에 오래 있었으니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오래오래 맛있는 김밥을

서비스해주시길 마음속으로 바라며

자연스럽게 다음 코스로 이동!

다음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의 코스는 제비다방!

상수에서 좀 노셨다면

제비다방과 취한제비를 모를 수 없다!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24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330-12

 

상수역이나 연우김밥에서

바로 얼마 멀지 않은 곳이다.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아래와 같은 건물을 볼 수 있다!

제비다방의 특징으로는

상수 카페거리에

대표적인 오래되고 문화공간.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하나..?

그런 의미가 담긴 장소로

손에 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나도 예전부터 알고 있었고

심지어 종종 가서 즐기기도 하는 곳!

낮에는 건물 간판이 제비다방이지만

밤에는 간판이 취한제비로 바뀐다.ㅋㅋㅋ

간판을 미닫이 식으로 바꿀 수 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보면

일정표가 있는데

여긴 문화공연이 있는 곳으로

인디밴드의 공연이 있는 곳이다.

이쪽에 관심이 있으시고

공연을 보러 다니시는 분들은

많이 알 수 밖에 없는 곳이다.ㅋㅋ

 

건축가인 분이 건물을 구입해서

(와우..건물주...ㄷㄷㄷ)

1층에서도 지하의 공연이 보이도록

가운데 뻥~뚫었다고 하더라.

 

앞에도 언급했듯이

내가 종종 가던 곳이기도 하고

혜윰님과도 데이트하면서 갔던 곳!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혜윰님과 다녀왔던 후기 포스팅을

아래 링크로 첨부하니 참고하시면 된다.

그럼 참고하시고~ 다음 코스로 이동!

https://blog.naver.com/glqgkqehdwl/221239124124

 

상수 맛집 제비다방 방문후기 공연과 와인, 칵테일의 테마카페

상수 맛집 제비다방 방문후기 공연과 와인, 칵테일의 테마카페오늘은 얼마전 방문했던 상수역 맛집 방문후...

blog.naver.com

그리고 다음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의 코스는 이리까페!

상수 카페골목에서

센터와 같은 중심을 잡는 곳으로

여기도 역시 유명하고

나도 종종 가는 곳이다.ㅋㅋㅋ

(동네 사람 피셜이라 좋군)

 

 

이리까페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3길 27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337-4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 도착하면

위 사진과 같은 모습으로

이리까페가 자리잡고 있다.

 

이카페도 참 오래된 카페로

앞서 방문했었던

제비다방 복합문화공간처럼

공연도 즐길 수 있는 북카페 같은 곳이다.

아는 사람은 알 수도 있는데

과거 무한도전에서

잠깐 카페로 나오기도 했던 곳.ㅋㅋ

나는 그 장면을 보자마자

상수 이리카페라고 알아봤다.ㅋㅋ

 

공연과 문화가 공존하기에

다양한 예술가들도 모이는 곳이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도 좋을 곳!

 

그렇게 이리카페를 방문하면서

그냥 지나치치 않았다!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에 이어지는 코스.

이리카페 지하에 있는 곳으로

종이 인쇄를 하는 PACTORY이다!

그 위치도 지도에 표시해서 첨부!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3길 27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337-4 지층

나는 상수 카페거리에서

커피나 와인을 즐기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는데도

이 곳을 처음 접하는 것 같더라.

그래서 가이드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인터넷으로 아주 살짝 검색해봤다.

 

<영업시간>

평일10:00~19:00

토요일10:00~17:00

일요일 휴무

 

<연락처>

02-324-2788

 

<기타사항>

남/녀 화장실 구분

이정도가 기본 정도이고

이곳에 대한 설명은~~

PACTORY는 종이인쇄를 하는

소규모 생산 실험공장이라고 한다.

2016년에 문을 열었고

(그래서 못봤나..?ㅋㅋ)

 

카페거리가 생기기 전에

이 골목은 다양한 공장이 많았다.

이장소 역시,

과거에는 플라시틱공장이었다고..

이 공장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어

이제는 천오백여 종의 종이와

레터프레스, 실크스크린 프린팅,

리소그래프 등의 작업과

수제본 등의 실험이 가능한

인쇄공장이 되었다고 한다.

 

종이 인쇄에 관련된 분들이

(대학생, 미대생, 종사자 등)

창조적인 종이인쇄를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원데이클레스도 있다고~

이런 곳이라고 하더라.ㅋㅋ

처음 접해봤고 들어가봐서

인상적인 장소였다.

그 느낌은 위 사진들로

가볍게 참고하시고 다음으로 패스!

그렇게 이어지는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의 다음 코스는

상수카페골목의 또 다른 까페인데,

여기서 잠시!

위 지도에서 잠시 멈췄다.

 

다우리가마솥설렁탕.

여기도 참 오래된 가게이다.

가이드선생님이 인터뷰를 하려고

이곳에 방문했는데~

상수 카페골목 초입에 있는

편의점에 문의하라고 했다곸ㅋㅋㅋㅋ

맞아 그 편의점이

과거에는 그냥 슈퍼였는데

지금은 편의점으로 변했고

사장님은 게속해서 운영하신다고 한다.

거의 살아있는 상수 카페골목 역사교과서.ㅋㅋ

그냥 이런 일도 있었다길래

지도와 함께 남겨본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3길 31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337-6

그리고 오래가게투어를 하면서

위 사진처럼

가이드님이 과거 사진을 보여주시고

현재의 모습을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다.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비교할 수도 있고

그때 추억에 잠기게 되어

잔잔한 여운을 주더라~

이렇게 카페나 설렁탕집 뿐만 아니라

위에 보이는 명성이발관도

과거 실제 이발관이었다.

지금은 레트로한 갬성으로

안쪽에는 가게이고

손님도 많은 맛집이지만

그 과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었고

 

상수카페골목에는

위 사진처럼 문짝도 달려있다?!ㅋㅋㅋ

노란 문짝인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상수 카페거리 지도이다.

검정길 옆으로

현재 자리잡고 있는

상수 카페골목 가게들이 표시되어있다.

이 상권 가게 사장님께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완전 센스쟁이!

그럼 계속해서~

앞에서도 말 했던 이어지는 코스!

그문화다방이다!

위치는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위 지도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3길 49 1층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당인동 28-9

그문화다방도 내가 종종 방문하는~

혜윰님뿐만 아니라

지인이 완전 단골인 곳이라.ㅋㅋㅋㅋ

 

 

여기 사장님도

문화복합공간등에 관심이 많으시고

실제로 이런 쪽으로

활동하시는 것으로 알고있다.

(정확하게는 나도 모르지..ㅋㅋ)

 

제비다방, 이리까페와 더불어서

상수카페골목에

오래된 터줏대감 같은 곳이다.ㅋㅋ

여기도 다녀왔고

포스팅도 했던 곳이니

이곳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첨부한 링크를 참고하시길 :)

https://blog.naver.com/glqgkqehdwl/221431183664

 

그문화다방 상수에서 찾은 우린만의 와인바

그문화다방 상수에서 찾은우린만의 와인바​오늘은아주 괜찮은 와인바이면서우리가 종종 방문하는상수 와이...

blog.naver.com

그렇게 계속해서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를 이어가는데

위 사진의 장소가

내 발걸음을 잠시 멈추게 했다.

가이드 선생님께서도 설명해주셨는데~

 

과거 여기는 두부공이라는

자건거샵이 있었다.

수제 커스터마이징을 한다던데..

나도 자전거를 좋아하지만

이 샵은 한 번도 방문해본 적이 없었고

그문화다방에 앉아서

그 샵으로 오고가는 손님들과

함께오는 자전거를 구경하곤 했다.

그런데 사라졌다.

오랜만에 와보니 없어졌다.

가이드선생님 안내로는

3월인가에 없어졌다고...ㅠ

 

또 하나의 추억을

과거로 돌려야했다.

과거의 홍대.

과거의 상수.

과거의 망원.

과거의 연남을 아는 나에겐

이 장소들과 젠트리피케이션을

항상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화방이 많았던 홍대 앞 거리는

이제 클럽과 헌팅포차가 넘치고

거대 자본들이 구석구석 차있다.

그렇게 밀려난 상수에

사람이 하나둘씩 모여들자

이젠 상수도 자본이 들어왔고

이런 과정으로

홍대에서 상수.

상수에서 망원.

이젠 망원도 포화라

동교동, 서교동, 연남동.

(여기도 이젠...뭐..)

연희동까지 넓어지고 있고

증산까지도 넘어가고 있다.

두부공도 그렇게 떠난 것 같은데

서로의 이해관계가 다르기에

장단이 있고 특징이 있는 거지만

조금 많이 아쉽긴하다.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했더라면

나도 내 자전거 좀 투자해볼걸~

그리고 사라질걸 알았더라면

사장님과 인사하고

추억 사진 한장 찍어둘걸..ㅠ

여튼 그런 기분이 들었던 곳이다.

 

나는 아직도 뒤 사진의 장소에

자전거 정비를 하고

자전거를 거치하고 있던

사람들의 모습이 선하다.

 

*젠트리피케이션

(gentrification)

낙후된 구도심 지역이 활성화되어

중산층 이상의 계층이 유입됨으로써

기존의 저소득층 원주민을

대체하는 현상을 가리킨다.

낙후된 구도심이 활성화되면서

사람들과 돈이 몰리고,

결과적으로 원주민이 밀려나는 현상을 뜻한다.

그런 아쉬움을 뒤로하고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를 이어나갔다.

 

그러면서 잠시 여기서 정차!

이곳은 아는 사람만 아는

봄에 아름다운 벚꽃길이다.

많은 사람들은

봄에 여의도 윤중로에 가려고하는데

나는 사람많은 곳을 싫어해

잘 안간다.ㅋㅋㅋㅋ

사람을 보러가는 건지

벚꽃을 보러가는 건지 몰라~

그래서 나는 우리 동네에

이길을 걸으면서 벚꽃을 즐겻다.

지금은 점점 소문이 나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데

몇년전 밤에 혼자 거닐면

차도 사람도 없는

한적한 벚꽃길을 걸을 수 있었다.

그래서 혜윰님도 함께

꽃구경했던 길이기도 하다.ㅋㅋㅋ

 

지금은 가을이라 이 길의

아름다움을 볼 수 없었다.

그래도 괜찮다.

내가 포스팅한 글들이 있으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ㅋㅋ

이렇게 구경하고 다음으로 이동!

https://blog.naver.com/glqgkqehdwl/221285677447

 

야간 벚꽃구경 2018년 봄에 즐긴 벚꽃데이트

야간 벚꽃구경 2018년 봄에 즐긴 벚꽃데이트 오늘은 시간이 조금 지난 내용이지만 벚꽃구경을 다녀온 것을 ...

blog.naver.com

다음은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의 코스 이동하면서

잠시 구경하면서 이동했던

합정 당인리발전소이다.

 

과거 우리나라의 최대규모의

화력발전소라고 한다.

2022년까지 당인리 역사문화거리로

조성하는 사업지 진행중이다.

엄청난 규모의 문화복함공간이 생긴다.

입장에 따라 긍정적 부정적이던데~

젠트리피케이션때문이겠지ㅠ

여튼 새롭게 조성될 모습을 기대하며

다음 코스로 슬슬 걸어갔다.

다음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 코스는

당인리발전소와 멀지 않았다!

엔트러사이트 합정점!

아시는 분들은 또 다 아는 곳!ㅋㅋ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5길 10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57-6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뭔가 오래된 건물이 보인다.

과거 이곳은 공장이었다.

공장의 옛모습을 유지하면서

그 안쪽을 리모델링!

그렇게 탄생한 카페이다.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로

유명한 이곳을 방문한 것도

앞에서 설명했던

과거 많았던 공장들과

그 잃어버렸던 모습을

재탄생시켰다는 가게의 모습을

느껴보고자 방문한 것 같다.

방문한김에 가게 기본 정보도~ㅋㅋ

 

<영업시간>

매일 09:00 - 23:00

토요일 09:00 - 24:00

 

<연락처>

02-322-0009

 

<기타사항>

주차,

예약

 

엔트러사이트는

무연탄이라는 의미이다.

연기가 나지 않는 탄.

과거의 공장일 때는

수많은 연기가 올랐을 텐데

이젠 무연탄으로

공해없는 장소가 되었다는 의미일까?

아니면 연기를 내지않고

그모습을 유지하고 있다는 의미일까?

 

 

공장당시 사용했던

오래된 컨베이어벨트를

계산대와 테이블로 사용하고

오래된 공장의 모습이

군데 군데 남아있어서 인상적이였다.

서울에서도

특히 홍대 상수 합정에서도

손에 꼽히는 곳이라고 하니

잘 기억해주면 좋을 곳 같다.

이렇게 잠깐 즐기고 다음으로 패스!

 

다음 코스로 넘어가기 전에

잠깐 여기도 찍고 넘어가자!

엔트러사이트 합정 옆에 있던

무대륙이라고 하는 곳이다.

위치는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 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5길 12

지번 주소

지번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57-7

 

무대륙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다.

 

<영업 시간>

매일11:00~01:00 BAR

평일16:00~23:30 KICTHEN

주말11:00~22:30 KICTHEN

 

<연락처>

02-332-8333

<기타사항>

단체석

주차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고

여기도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한다.

오늘 방문하는 가게들은

복합문화공간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무연탄 옆에 무대륙.

이름이 좀 인상적인데,

무대륙.

상상의 대륙(땅)으로

이상향이라던게

악이 존재하지 않는

그런 의미인가 싶다.

이런 공간도 잠시 바라보고

가이드선생님 안내를 받아

다음 코스로 계속 이동했다.

다음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의 코스는

지나가면서 잠시 보고 지나간

모카라디오라는 곳이다!

위치는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그위치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 55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59-1

지도에 표시된 곳에 방문하면

거의 독보적으로 노란 건물이 있다.

맥심이라는 브랜드가

테마별로 팝업스토어(?)를 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사람들의 사연을

라디오처럼 읽어주고 했다고 한다.

나도 지나가면서

스토어가 운영되던 모습을 봤는데

따로 들어가보진 않았엇다.

왜냐면...사람이 많아서.ㅋㅋㅋ

당시 커피도 한잔 무료로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ㅋㅋ

 

이런 곳도 있음을 확인하고

계속해서 이동!

이제는 상수 카페거리를 지나

당인리발전소를 지나

합정 카페거리쪽으로 이동~

이곳들도 과거에

공장들이 많던 곳이 었는데

이제는 골목골목

맛집이나 카페가 있다.

여기서 내가 다니는 곳도 있고

과거 공장이나 과거 모습을

기억하고 있는 곳도 있다~

 

당인리발전소 담을 따라서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이런 작은 가게들 아기자기함을

찬찬히 눈에 담으며 걸어갔다.

그렇게 이동하면서

잠깐 기록하고 싶은 곳!

몽마르뜨언덕위 은하수다방.

홍대에 있던 카페가

이쪽으로 넘어오게 된 것인데

이 역시,

젠트리피케이션의 영향으로

이쪽으로 이전한 것으로 알고있다.

 

몸마르뜨언덕위 은하수다방의 위치는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위 지도를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 33-1

지번 주소

지번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68-11

은하수다방의 경우,

가수 10CM의 노래.

사랑은~ 은하수다방 문앞에서 만나~

이 노래의 모티브가 된곳이라고 한다.

이제는 합정도 상수도 홍대만큼

상권이 바뀌고

자본이 들어오는 상황인데

아직은 굳건하게

사장님이 은하수다방을 지키신다.

손님도 많은 편이더라~

 

<연락처>

02-6408-0248

 

 

여기로 이전하고 나서는

내가 따로 방문해본 적이 없으니

가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다.ㅋㅋㅋ

그럼 이렇게 살짝 또 구경하고

계속 다음 코스로 이동~

 

다음으로 도착한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 코스는~

메트로폴리티션이다!

위치는 당연히 지도에 표시해서

위에 첨부했으니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지3길 19 2층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71-24

위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 가보면

메트로폴리티션이 있고

가게보단 위 사진처럼

벽에 그려진 그래피티가 눈에 들어온다.

 

이 작품은

그래피티 작가 심찬양의 작품으로

미국 소외계층을 그려내면서

거기에 한국적인 한복으로

사람들에게 메세지를 전하는 것이라고 한다.

가이드 선생님의 안내로는~

부모님과 조부모님 모두

종교에(목사님) 몸담고 계시고

심찬양 작가님도 그렇게 선교사의 길로

진로를 잡았다가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

그리고 그래피티에 빠져서

지금까지 왔다고 한다~

단편적으로 아름다운 작품이면서

내적으로 담는 메세지를 느낄 수 있었다.

이 벽화가 포인트이고~ㅋㅋ

메트로폴리티션은 카페겸 편집샵이라고 한다.

지나다니면서 참 많이 봤던 곳인데

역시나 따로 들어가보진 않았다.

 

작가들의 작품등을 전시하고

디자인 작가를 찾는 사람이나

또는 서로서로가 찾아서

콜라보라던지 외주라던지

이런 창조적인 자리가 마련되기도 하고

커피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셔도 될 것 같다.ㅋㅋㅋ

 

우린 이렇게 설명을 듣고

계속해서 이동!

 

다음 오래가게투어 코스는

마음스튜디오이다.

위치는 지도에 표시해서

위에 첨부했으니 참고하면 된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길 13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70-10 1층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과 같은 곳을 찾을 것이다.

간판이 직관적이고 크기보단

작고 심플하다.

뭔가 예쁘면서도

마음스튜디오라고 한번에 찾기엔

위 사진을 참고해야할 것 같다.ㅋㅋ

 

 

이곳은

이번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에서

뜻밖에 선물을 받았던 곳인데~

여긴 디자인회사라고 하는게 맞겠다.

여러 브랜드들과

콜라보로 디자인제품을 만들기도 하고

공간의 디자인관련 일도 한다고~

 

더 자세한 이야기는

스튜디오 홈페이지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되겠다.

 

<연락처>

070-8771-1171

 

 

마음 스튜디오에 있던

인상적인 굿즈들을

몇가지만 담아왔다.

역시 이런 곳은

직접 방문해서 눈으로 보고

갬성을 느끼는 것이 꿀잼!

이쁘고 아기자기하고

욕심나는 것들도 보였다.

그리고 여기서

뜻밖의 선물이라고 하는 것이

과거 마음스튜디오에서

볼팬으로 유명한 브랜드!

모나미와 콜라보를 했었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여기서 기념으로(?)

모나미 볼팬 대, 뚜껑, 스위치 등을

원하는 컬러로 선택하고

볼팬심 색까지 결정해서

스스로 조립하여 가질 수 있다

(1인당 1개인 것 같다)

그런 선물을 받아왔다.

 

 

무료로 만들 수 있는 것인지

이날 투어 코스인지는

내가 정확하게 알진 못하는데

그래도 스튜디오 안에 있는

굿즈들도 구매하면서

구경하기에 충분하게 예뻤던 곳이다.

맨날 거닐던 길인데

신경안쓰고 걸었던 동네.

이렇게 보니 정말 다양한 활력이!

재밌는 경험이었다.

이렇게 즐겨보고 다음 코스로 이동!

그리고 마지막으로~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의 코스는

서울브루어리!

여기도 맨날 지나가던 곳인데

오늘 이렇게 투어로 가게된다.ㅋㅋ

일단 위치는 위 지도에 표시해 첨부했으니

가볍게 참고하면 된다.

모든 코스들이 동네라서

그렇게 멀지 않아 다닐만 했다.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안길 10

지번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68-10

지도에 표시된 곳에 도착하면

위 사진처럼

전체가 블랙인 건물이 보인다.

여기가 바로 서울브루어리이다.

가게의 기본적인 정보를 정리한다!

<영업시간>

평일 18:00 - 24:00

토요일 13:00 - 24:00

일요일 13:00 - 23:00

공휴일 13:00 - 24:00

명절 전일 당일 휴무

 

<연락처>

070-7756-0915

 

<기타사항>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더 자세한 사항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면 되겠고

이곳에 대한 설명을

인터넷과 함께

가이드선생님께 들었는데

기억나는대로 정리해보겠다.ㅋㅋ

 

서울브루어리는

크래프트비어 펍으로

일본 디자이너 마키시나미와 함께

주택을 개조하여 만든 곳이다.

일본만 아니라

캐나다 출신 Head Brewer가

직접 만든 맛있는 크래프트 비어를

기호에 맞게 경험할 수 도 있다고 한다.

아이 아빠였던 두분? 세분?이

맥주를 즐겨마시다가

아예 맥주를 만들게 되었고

이참에 확실하게 하자고 해서

이러게 일본과 캐나다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했다고 한다.

(내기억이 맞다면 그렇다.ㅋㅋㅋ)

 

 

 

 

 

 

여튼 이곳이

오늘 오래가게투어의 마지막 코스이다.

메뉴판과 가게의 느낌.

그리고 맥주의 느낌을

사진을 보면서 느끼시면되고~

 

 

오늘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투어는

서울브루어리에서

시원~한 맥주 한잔과 함께 마무리!

 

처음 보는 사람들과

함께 동네 골목을 속속 돌아다니면서

과거를 회상해보기도 하고

사람들과 친해지기도 하고

즐거운 투어가 되었다.

다음에 혜윰님과 똑같은 코스를 돌며

내가 재밌게 소개해줘야지.ㅋㅋㅋ

 

지금까지 내가 다녀온

홍대 망원 가볼만한곳!

오래가게 투어를

가볍게 후기성으로 알아봤다.

더 많은 다양한 코스와

다양한 이야기로 다니는 마을 여행.

상당히 매력적인 여행이었다.

 

예약이나 더 많은 내용은

아래 첨부하는 링크를 통해

참고하길 바란다.ㅋㅋ

그럼 이렇게 마무리하고

나는 다음시간에

또 다른이야기로 찾아오겠다.

여행은 언제나 옳다 :)

https://www.mapotourism.com/

 

홈|Home | 홍대지역 골목탐험

 

www.mapotourism.com

#마포구

#홍대망원마을여행

#마포구관광

#홍대골목여행

#마포도보여행

#trip

#tour

#travel

#mapotour

#hongdaetour

#오래가게

#국내여행

#한국

#서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