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Life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 가성비 제품을 설치해 봤다!

아카홀릭(a.k.aholic) 2019. 11. 28. 14:57
728x90
반응형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

가성비 제품을 설치해 봤다!

 

오늘은 또 오랜만에

내 스타일대로

제품을 알아보고 소개해보는

그런 나만의 리뷰시간을 갖겠다.

오늘의 주인공은

나에게 있어서 조금 특별하다.

아웃도어도 좋아하고

집돌이로 방콕도 좋아하고

그러면서 막연하게 생각했던 것이

갬성을 담을 수 있는

빔프로젝터!

 

어린시절 학교에서 접했던 빔프로젝터가

시대가 흐르고 흘러 요즘,

집이나 가게에서 널리 쓰이며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되고

야외에서는 갬성 장비.

그리고 취미로는

영화도 시청하고

TV도 볼 수 있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것이

요즘 빔프로젝터이다.

 

그래서 오늘 주인공은 빔프로젝터!

너무 많은 브랜드가 있겠는데

이번에 내가 픽한 제품은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 빔프로젝터이다.

업그레이되서 나온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과 상향된 성능으로

'가성비'라는 키워드로 나왔다고 해서

부지런히 포스팅해본다.ㅎㅎ

 

처음 사용해보는데,

입문용 빔으로 어떨지~

(가격이 저렴하니까)

그리고 내가 사용하는 목적에

얼마나 부합하고 어떤 느낌인지

이런 내용들을 녹여보겠다!

 

 

 

알단 주인공 소개는 했으니

얼른 언박싱과 설치 내용으로

부지런히 넘어가보자!

본론으로 고!고!

https://youtu.be/hJJ8s99APkY

먼저,

언박싱과 함께 설치해보고

직접 사용하면서 느낌을 전달하는 영상을

무겁지 않게 만들어 첨부하니

위 영상을 참고하면

제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겠다.

언박싱부터 사용까지 있으니

위 영상을 참고하면 전반적인 내용은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될 듯?!ㅋㅋ

영상보시고 더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에서 얻어가시면 되겠다.

그럼 이렇게 전달하고 패스!

https://www.youtube.com/holictv

 

holic

안녕하세요. 블투버 holic입니다.(블투버=블로그+유튭) 너무 자극적이거나 비난하는 채널이 아닌, 존중하고 적당한 비판과 소소한 행복을 만드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해주시고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채널을 만들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하게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www.youtube.com

위 영상이

제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

구독해주시고 좋아요나 댓글 등

독자분들의 응원과 관심이

콘텐츠 제작하고 SNS채널을 운영하는 나에게

큰힘이 될 것이다.

인기나 조회수위해

자극적이거나 거친내용을 담진 않는다.

그냥 내스타일대로 소소하게

그리고 너무 과하지 않게

내 감성을 충분히 담아서 운영하는

나름의 소확행 채널이다.

서로를 존중하면서

소확행채널에서 소통하시고

함께 공유하실 분들도

구독해주시면 너무 영광이겠다.

꾸준히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럼 계속해서~

위에 보이는 녀석이

에이치앤오 빔프로젝터 루멘플러스이다.

언박싱 전에 박스도 구경해볼까?

 

 

제품의 외형적인 모습과 함께

제품의 특징도 가볍게 언급.

뒷면에는 스팩도 정리되어있었다.

 

 

 

 

 

루멘이라 던지

호환되는 내용이라던지

기본 스팩을 볼 줄 아는 분들은

이 포장만 봐도 확인가능 할 듯!

나는 어차피 언박싱할 거라

바로 쿨하게 언박싱!

 

 

언박싱하고

에이치앤오 빔프로젝터 루멘플러스의

제품 구성들을 나열해봤다.

제품을 설치하기 전에

어떤 구성이 있는지 가볍게 확인해봤다.

 

 

먼저 사용설명서.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를

사용하기 전에 읽어달라고

설명서 도입부에 적혀있었다.

 

 

 

 

 

전자기기이니 만큼

그리고 렌즈가 있으니 만큼

설명서를 정독하고

사용법을 확실하게 익혀서

실수로 고장내는 일은 없도록..ㅎㅎ

 

그리고 아래 설명하겠지만

제품에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이점도 충분하게 숙지해야한다.

작동 안 된다고

빔을 퉁,퉁 때릴 수는 없으니!ㅋㅋㅋ

 

나도 정독으로 한번 읽고

필요하고 궁금한 부분은

따로 찾아가면서 몇번 더 읽었다.

이제 기본적인 사용법은 마스터 :)

 

 

그리고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를

무선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리모컨.

 

 

메뉴 설정에서 부터

재생, 정지.

인풋(입력신호 설정)도 할 수 있으니

하나 있으면 편리하다.

빔 설치하고 좀 뒤에 떨어져서

영상을 시청하다가 설정할 때.

또는

공중에 설치해서

손으로 클릭하여 설정하기 힘들 때.

뭐 이럴때 아주 요긴할 듯!

 

 

참고로 리모컨에는

AAA사이즈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이렇게 설명하면서

내가 사용해야하니 건전지 갯인!ㅋㅋ

 

 

그리고 전원 케이블이 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220V에 맞는

기본적인콘덴서 모양이고

사용설명서에서 읽었을 때

제품 파워는

이 케이블로만 연결해달라고 한다.

다른 케이블로 사용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이점도 가볍게 참고하시길:)

 

 

그리고 위 케이블은

조금 생소할 수도 있고

잘 아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

AV케이블이다.

 

 

 

 

 

가볍게 설명하자면

비디오, 마이크 등

각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TV 등과 같은 기기와

함께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내가 알고 있는 바로

위 케이블은 좀 구형 제품에

호환되는 케이블이겠다.

그 다음 버전으로 넘어오는 것이~

다음 사진!

 

 

바로 이 HDMI케이블이다.

HDMI - HDMI 케이블로

컴퓨터 본체나 TV.

노트북(랩탑)에 연결할 수 있는 녀석.

 

이런 케이블은

내가 과거 콘텐츠로

따로 포스팅한 내용이 있고

독자분들도 많이 알고 있을 테니

이렇게 가볍게 언급하고 넘어간다.ㅋㅋ

 

 

아래 언급하겠지만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는

위와 같은 케이블과 기기에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양한 기종 호환)

 

아참!

그리고 나는 스마트폰을

빔프로젝트에 연결하기도 하는데

미러링을 지원해주는 케이블.

HDMI-C타입 케이블로 연결하기도 한다.

케이블만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이 기능을

지원해주는 기종만 가능하다.

(이역시 설명서에서!ㅋㅋ개이득)

 

내가 사용하는 폰이

삼성 갤럭시 노트8.

LG V50S ThinQ인데

두 모델 역시 기능 지원해서 사용가능!

이점도 참고하시길:)

 

 

우선 빔프로젝터 앞부분에는

키스톤 조절 레버와

렌즈 포커스 레버가 있다.

 

빔이 약간 기울어진 상태에서 쏘면

직사각형 모양으로

화면이 출력되지 않고

마름모 모양이 되는데

이를 잡아주는 조절이

키스톤 조절이 되겠다.ㅋㅋ

 

그리고 렌즈 포커스는 다들 아실 듯?!ㅋㅋ

빔과 스크린 거리에 따라

초점거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초점을 잡아주는 역항르 한다.

 

그리고 이번에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HL2.0렌즈가 탑재.

이 기술력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기존 모델보다

3배 밝아진 성능을 가져왔다고 한다.

고해상도 출력 2400루멘이라니

저렴한 제품 중에서

밝기는 짱짱한 것 같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는데

멀티미디어 기기들을

다양하게 호환할 수 있는

다양한 입출력 단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옆면들)

 

 

 

 

 

이어폰 단자(외부 스피커)

AV단자

HDMI단자

USB단자

SD슬롯

이렇게 있으면서

5V out단자가 있어서

충전도 가능하게 구성되었다.

(오 이건 좀 인상적이다)

 

물론 컴퓨터에 연결할수도 있는

RGB케이블 단자도 있다.

 

 

그리고 빔프로젝터 상단에는

리모컨이 아니라

직접 클릭해서 설정하는

버튼들이 디자인되어 있다.

 

 

 

 

 

버튼은 아이콘 모양으로

어떤 버튼인지

직관적으로 알 수도 있고

설명서를 참고하면

사용법을 숙지할 수 있기에

이렇게 참고만하고 패스!

 

 

그리고 위 사진처럼 옆면에

파워케이블은 연결하는 단자가 있다.

 

 

그리고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도 있고

가운데를 보면 위 사진처럼

삼각대에 연결할 수 있는

나사도 함께 구성 되어있다.

 

이건 내가 사용한 설치방법이니

아래 또 추가로 설명하겠다.ㅋㅋ

 

 

그리고 제품의 스팩은

제품 상세페이지에 잘 안내되어있는데

내가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그리고 필요하신 독자분도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록해본다.ㅋㅋ

 

 

제품명

UC-40plus

이미징 유닛

LED

명암비

2400:1

밝기

2400루멘

해상도

800*400p

프로젝트 사이즈

34인치 - 100인치

크기

20*153*68cm

무게

약 1kg

지원

음악, 사진, 비디오, 텍스트

지원코덱

MP3,WMA,ASF,OGG,

WAV,AAC,3GP,AVI,MKV,

FLV,MP4,MPG,OVB,RMVB,MOV

 

이렇게 요약할 수 있겠다.

이정도면 기본적인 스팩을 확인하기에

충분한 것 같으니 이정도만하고

얼른 세팅을 해볼까?ㅋㅋㅋ

(위에 제품 언박싱이 좀 길었네.ㅋㅋ)

 

 

나는 빔프로젝터를

어떻게 설치해볼까 고민하다가

휴대하기도 편하고

세팅하기도 편하게

삼각대를 이용하기로 했다.

그래서 삼각대 준비.ㅋㅋㅋ

 

 

 

 

 

삼각대로 설치하실 분들은

가볍게 내 이야기를 참고하시면 되겠다.ㅋㅋ

 

 

먼저 위에 보이는 부품.

삼각대 헤드 부분으로

카메라, 빔프로젝터, 캠 등

거치의 목적으로 고정하는 장치이다.

마운트라고 표현하면 맞으려나?

 

 

 

 

 

이 마운트는 보통

나사로 결합하는 부분이 있는데

(사진에 은색 부분)

이 녀석을 먼저 빼내야한다.

제거라고 표현하고 싶다.ㅋㅋㅋ

단단히 고정되라고

나사 안쪽에 핀으로 고정되어있다.

개인 경험을 덧붙이자면,

설명서에서 안내하고 있는

'드라이버로 핀을 눌러 제거'

이런 식으로 설명 되어있는데

내가 손재주가 없는가...잘 안되더라.ㅋㅋ

그래서 망치로 쿵쿵쿵 나사를 힘으로 밀어넣고

뒷 부분에서 장도리로 뽑아내 버렸다.ㅋㅋㅋ

충치 발치하는 느낌으로.ㅋㅋㅋ

 

 

그리고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 뒷면.

앞에서 설명했던 나사를 풀러준다.

그리도 이 나사를 활용해서

마운트에 부착해주면된다.

 

 

짠.

이런 모습으로.

그리고 이제 마운트를 다시 삼각대에

떨어지지 않게 장착해주면 끝!

앞에 나사 빼는게 어렵지

나머진 어렵지도 않다.

 

인터넷에 조금 검색해보니

삼각대도 빔 거치용으로

마운트가 조금 넓은 탁자처럼 만들어져서

그 위에 빔을 올려 놓는 것도 있더라

기호에 맞는 제품을 사면 되겠지만

나는 역시 이런 디자인이 좋더라.ㅋㅋ

 

 

그렇게 적당한 위치를 마련하고

위 방법대로 삼각대에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를 장착!

케이블들을 연결하고

시범적으로 켜봐야지!

 

 

 

 

그렇게

에이치앤오 빔프로젝터 루멘플러스를

가게 벽면에 쏴봤다.

일단 첫 시동이기 때문에

가볍게 가게 느낌에 맞춰

세팅한다는 느낌으로~

 

 

일단 메뉴판이 걸리적 거려서

일단은 걷어내고.ㅋㅋㅋ

(원래 걷어낼 생각이었다.ㅋㅋㅋ)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적당한 사이즈로 빔을 세팅해봤다.

그리고 포커스 조절해서

가장 선명한 상태로 만들어봤다.

자막이나 글씨 볼때

포커스가 맞아야 편하기 때문에!

 

요런 느낌으로 쏴주고 있고~

 

일단 시범으로 삼각대를 높여서

벽에 빔을 쏴봤는데

뒤에서 볼 때

시야가 조금 가려져서

삼각대를 좀 낮춰고

빔 각도를 위로 향해서 쏘고있다.

키스톤 조절로 사각형 모양

이쁘게 비율맞춰서 잡아주고~

 

 

 

 

 

흔들리면 각이 깨질 것 같으니

최대한 안 건들려고

리모컨으로 작동하고 있고~ㅋㅋㅋ

 

리모컨이 좀 퍽퍽함(?)

찬찬히 꾹 눌러줘야 하는데

이건 뭐 급하지 않게

찬찬히 사용하면 되는 거니까 패스:)

 

 

그리고 언박싱하고 바로 설치!

바로 사용해보는 거라

당장 켜볼 영상이 없었다.ㅋㅋㅋ

생각없이 준비도 안 해놨더라~

 

그래서 급하게

내가 만들었던 영상을

(유툽 등 채널에 올렸던)

USB를 통해서 켜봤다.

 

 

 

 

 

덤으로 좀더 분위기 있으라고

가게 벽면을 쏘던 LED조명은

다른 곳으로 바꿔 달았다.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가

어마무시하게 기능이 좋고

어마무시하게 성능이 짱짱하다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위 아래 사진들로

그 느낌을 전달하니 참고하시길.

좀 더 설명하고

내 첫만난 느낌도 적어보겠다.

 

 

그리고 평소에는 가게에서

불을 켜놓고 생활하겠지만

가게 마감하고나서

또는

휴일에 쉬면서

불을 끄고 어둡게 있기 때문에

그 느낌도 담아왔다.

 

 

위 사진으로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를

어두운 공간에서 사용하면 어떤 느낌인지

가볍게 참고하시길 바란다.

 

저 아래 빛나는 건 무드등이다.

내가 평소에 사용하기에

리얼함을 더하기 위해 준비했다.ㅋㅋ

(나름의 설정이었음ㅋㅋㅋ)

 

 

뭐 위 사진들로 가볍게

빔프로젝터 에이치앤오 루멘플러스의 설치와

작동되는 느낌을 참고할 수 있다면

이제 내가 좀 편하게

처음 만난 느낀점을 이야기해보겠다.

 

먼저,

빔프로젝터의 가격이

보통 20~30만원 하던 시절

가격이 부담되서 고민하고 있었다.

당시 너무 저렴한 친구들은

화면 밝기나 선명도가

상당히 떨어졌고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도

있으나 마나한 정도가 많았기에

그런 제품을 구매하는게

쉬운 선택으 아니였다.

그래서 지금까지 안 썼기도 했고~

근데 참 신기한게

시간이 갈수록 빔이 좋아지는 것 같다.

2400루멘이라는 점이

낮은 가격대의 빔 중에

가장 특징적인 부분인 듯하다.

 

어머니도 보시더니

엄청나게 선명하진 않지만

가격을 고려하면 괜찮네~라고 하셨고

나역시도 같은 생각을 한다.

입문용으로 빔을 즐기기

충분히 괜찮은 녀석인 것 같다.

오늘은 개봉기 포스팅을 하지만

곧 내가 이 빔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떻게 즐기는지도 준비해서

함께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일던 첫 만남은 아주 그뤠잇!

 

그럼 이렇게 정리하고

(생각보다 글이 길어졌네.ㅋㅋㅋ)

다음 시간에

계속 이어서 포스팅을 해보겠다!

이렇게 갬성적인 업그레이드!

개이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