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다면 즐겨라. 즐기다면 원하라.

이 블로그는 a.k.a Holic의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고성 있음)

Trip/Korea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1박2일 고양시 에필로그

아카홀릭(a.k.aholic) 2022. 7. 8. 00:35
728x90
반응형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1박2일 고양시 에필로그

 

오늘은 지난 시간부터

꾸준하게 포스팅했던

혜윰님과 함께 다녀온

홀릭이랑혜윰이랑 1박2일 고양시 여행의

에필로그를 가볍게 포스팅하겠다.

이렇게 일괄적인 정리를 해야

당시 여행 코스를 참고하기 좋고

독자분들도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나도 당시를 추억할 수 있으니.ㅎㅎ

 

그럼 주인공 소개도 했으니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보자.

에필로그이니 만큼

과거 포스팅 링크들로

쭉쭉 넘어가보자고!

본론으로 고!고!

 

 

먼저,

우리의 고양시 여행 시작은

일산문화공원부터 였다.

참 오랜만에 찾아온 것 같다.

자장구 탈땐 그래도 종종 왔는데

이젠 거의 안오게 되더라?ㅋㅋㅋㅋ

 

 

여기서 2021 펫츠런 취재가 있었는데

일단 축제 오픈하고 여러 행사를 진행.

시간 맞춰서 다시 방문하기로하고

부지런히 점심을 먹으러 이동했지 :)

 

바람이 쌀쌀하게 불고

(시원하다는게 맞나..ㅋ)

햇살은 쨍하니 비추고

추운지 더운지 모르겠지만

땀을 흐르던 날.ㅋㅋㅋㅋㅋ

뭐 겨울에도 나는 흘리니까...ㅋㅋ

사진으로 봐도 날은 참 좋았다.

https://akaholic.tistory.com/1422

 

2021 펫츠런 다녀왔어요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2021 펫츠런 다녀왔어요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었던 고양시 서울근교여행. 이 여행에서 방문했었던 2021 펫츠런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akaholic.tistory.com

 

2021 펫츠런 이야기는

위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

 

 

그렇게 점심을 먹으러 도착.

메뉴는 부대찌개.

이곳에서 그래도 오래된 곳 같더라?

남기는 것은 또 싫어서

열심히 먹었던 것 같다.

그래도 본디 추가한 양이 많아서

부대찌개를 좀 남겼었지...ㄷㄷ

https://akaholic.tistory.com/1617

 

킨텍스 맛집 청수면옥 의정부부대찌개 생삼겹살

킨텍스 맛집 청수면옥 의정부부대찌개 생삼겹살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했던 고양시 여행! 여기서 방문했던 킨텍스 맛집 청수면옥 의정부부대찌개 생삼겹살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akaholic.tistory.com

 

이날 부대찌개 맛집이었던

청수면옥의 더 자세한 이야기는

위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

아~ 잘 먹었어.ㅋㅋㅋ

 

그리고 바로 킨택스 반대편에 있던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여기서 모빌에 관해서 견학하면서

취재를 할 수도 있었다.

차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스윽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겠더라.

 

특히나 차 좋아하는 아이들이랑 오면

아이들은 물만난 고기가 될 것 같다.

 

이때 만났던

컨샙카 포니, 각그렌저, 소나타도

인상적이라 오래 기억되네.ㅎㅎ

https://akaholic.tistory.com/1616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부릉부릉의 모든 것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부릉부릉의 모든 것 오늘은 얼마 전,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고양시 여행! 이때 방문했던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고양시를 투어

akaholic.tistory.com

 

위 링크는

이날 현대 모터스튜디오 이야기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https://akaholic.tistory.com/1615

 

일산 카페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카페 킨텍스 근처에 있던 곳

일산 카페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카페 킨텍스 근처에 있던 곳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고양시 일산 여행! 여기서 방문했던 일산 카페,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카페에 대해 가볍

akaholic.tistory.com

 

이건 그 스튜디에 1층에 있던 카페.

함께 묶어서 생각하기 좋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위 링크로 참고.ㅎㅎ

 

 

그렇게 다시 펫츠런으로 돌아와서

AR증강현실 시스템으로 진행된

펫츠런 축제를 직접 참가했다.

 

고양시에서 야심차게 디자인한 축제인가

AR시스템으로 시 축제를 즐길 수도 있고

고양시 구석구석 구경할만한 곳을

함께 묶을 수도 있어서

이건 여행 블로거 입장에서 봤을 때

잘 구축한 시스템인 것 같다.

 

앞으로 더 개선되고 발전되야겠지만

꾸준하게 운영하고 홍보하면

성공사례로 쭉쭉 치고 갈 수 있을 듯.

https://akaholic.tistory.com/1418

 

서울근교여행 가자고양으로 혜윰님과 함께 스탬프투어

서울근교여행 가자고양으로 혜윰님과 함께 스탬프투어 오늘은 바로 얼마전 서울근교여행으로 혜윰님과 함께했던 고양시 여행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특히, 이번 고양시 일산쪽

akaholic.tistory.com

 

펫츠런과 함께,

스탬프 투어에 대해서 굼긍함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

이날 내가 직접 참여한 이야기를

가볍게 포스팅한 내용이다 :)

 

 

그렇게 축제를 참석하면서

일산호수공원도 크게 반바퀴(?)돌았네.

역시 일산은 신도시로 첫 구축되면서

넓직 넓직 잘해 놓을 것 같다.

 

친구가 여기로 이사오라고

살림 여기 차리라고 꼬시는데

일단 좀 고민해보자고...ㅋㅋㅋ

 

위 사진들은 이날 호수공원 사진인데

아~ 날씨가 다했어~

낮엔 좀 더운 듯했지만

해가 들어가는 시간에는

이만한 갬성도 없는 것 같더라.

만족 :)

https://akaholic.tistory.com/1611

 

일산호수공원 다녀오다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일산호수공원 다녀오다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오늘은 오랜만에 혜윰님과 다녀왔던 일산호수공원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팸투어로 고양시 투어를

akaholic.tistory.com

 

호수공원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분들은

위 포스팅을 참고하면 되겠다.

사진도 몇 장 더 담아놨다.

 

스탬프 투어 함께 진행하면서

펫츠런도 참여하면서

열운동 해버렸네.ㅋㅋ

 

그렇게 축제 참여하고 보니

어느덧 해가 꺼지고 저녁시간.

땀 질질흘리면서

몇만보 걸어보니 배고프더라고...ㅋㅋ

역시나 저녁을 먹으러 이동~

 

 

저녁은 회무침에 매운탕!

뭔가 밥보단 술안주 같았지만

배고팠으니 야무지게 잘 먹었다.

여기도 고양시에서 오래된 곳인 것 같더라.

사장님 클라스가 딱 있더라고.ㅋㅋ

https://akaholic.tistory.com/1439

 

정발산역 맛집 강릉집 회무침에 매운탕 야무지게 냠냠

정발산역 맛집 강릉집 회무침에 매운탕 야무지게 냠냠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1박2일 서울근교 고양시 여행! 여기서 식사로 방문했었던 정발산역 맛집 강릉집에 대해서 가볍게

akaholic.tistory.com

 

이곳은 정발산역에 강릉집이라고 하는 곳인데

관심있는 분들은 위 포스팅 참고하시길.ㅎㅎ

음식 관련된 내용이 더 있을 것이다.

 

 

그렇게 저녁을 든든히 먹고보니

이제 펫츠런 이후에 열리는

푸드앤비어 페스티벌!

이것도 주기적으로 운영되는

고양시의 대표 축제 중에 하나인데

이번에는 언택트 개념이 녹아서

온라인 생중계로도 즐길 수 있고

이렇게 예약을 통해서 앉을 수도 있게~

 

우린 취재로 잠깐 들어가서 촬영하고

전체적으로 구경해봤지.

맥주는 좋아하지만

혜윰님께서 막 드시는 편도 아니고

우린 밥먹어서 배부르고

적당히 보고 나와서 산책했다.

 

역시 손잡고 거리를 거니는게

가장 재미있는 것 같다.ㅋㅋㅋ

https://akaholic.tistory.com/1419

 

푸드앤비어 페스티벌 다녀오다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푸드앤비어 페스티벌 다녀오다 홀릭이랑혜윰이랑 국내여행 오늘은 얼마전 혜윰님과 고양시에 여행다녀오면서 타이밍 맞춰 참여했었던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에 대해서 가볍게 포스팅하려고 한

akaholic.tistory.com

 

저 위 사진은 그렇게 페스티벌에서

다른 분들 없을 때 잠깐 찍은 사진인데

그것 말고 페스티벌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

 

 

그렇게 저녁이 늦었으니

슬슬 숙소로 이동.

숙소는 YMCA유스센터.

새로 만들어진 건물이라서 그런지

넓직하고 깨끗하더라고.

약간 기숙사 숙소 같은 느낌이고.ㅋㅋ

 

여담으로,

숙소에 짐풀고 씻고

일산에 거주하는 친구 커넥.

함께 야식에 한잔했지 간단히.ㅋㅋ

요 앞에 있던 고기집에서

육사시미에 한잔 크.ㅋㅋㅋ

오랜만에 보는데

둘다 피로에 쩔어서.ㅋㅋㅋ

적당히 먹고 적당히 놀고 해어졌다.

그리고 푸욱 자고 기상 :)

https://akaholic.tistory.com/1612

 

YMCA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 유스센터 일산 숙소로 이용해봤다

YMCA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 유스센터 일산 숙소로 이용해봤다 오늘은 과거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고양시 팸투어에서 숙소로 이용했던 YMCA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 유스센터에 대해서 가볍

akaholic.tistory.com

 

숙소에 관련된 포스팅은 이거!

기상해서 보니 유스호스텔

여기 건물 밤에 봤던 것 보다

훨씬 크더라고?ㅋㅋㅋ

그래서 한 컷.

 

 

그리고 아침식사를 위해 이동했는데

어제 방문했던 그 고기집이었다.ㅋㅋ

 

여기서 육사시미는 먹어봤고

아침 메뉴는 갈비탕.

해장하기 딱 좋구만~ㅋㅋㅋ

https://akaholic.tistory.com/1480

 

풍산역 맛집 초원축산 초원한우 정육점 정육식당에서 식사

풍산역 맛집 초원축산 초원한우 정육점 정육식당에서 식사 오늘은 얼마전에 혜윰님과 함께했던 일산여행에 대해서 기록해보겠다. 여행에서 역시 빠지지 않는게 먹는 것! 고양시를 팸투어로 취

akaholic.tistory.com

 

그렇게 식사하면서

이곳에 대해서 포스팅도 완료.

링크는 위에 것!

 

 

든든하게 잘 먹고

다시 YMCA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로

여기도 취재하면서 구경했다.

거의 뭐 견학 스타일~

 

https://akaholic.tistory.com/1614

 

서울YMCA고양 국제청소년문화센터 혜윰님과 함게 다녀오다

서울YMCA고양 국제청소년문화센터 혜윰님과 함게 다녀오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고양시 여행 팸투어. 그때 방문했던 장소로 서울YMCA고양 국제청소년문화센터에 대해 가

akaholic.tistory.com

 

아무래도 문화센터 규모가

상당히 컸기 때문에

위 포스팅으로 좀 더 디테일하게 다뤘다.

100프로 다는 담지 못해도

전반적인 내용을 담겨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

 

그렇게 꼼꼼하게 견학하고

잠시 숙소로 다시 올락가서 쉬다가

짐 정리하고 이동.

바로 요앞에 애니골이 있으니

또 딱 취재하기 좋잖아?ㅋㅋ

그러면서 점심.

와 배부른데

점심시간이 이렇게 빠르게..ㄷㄷ

 

 

그래도 열심히 먹어야 또 열심히 다니지.

애니골 안쪽에 있던 꽁당보리밥두부찜에서~

여기도 상다리 부러지네..ㄷㄷ

그래도 뭐 열심히 먹었다.

두부가 좋더라고~

아! 물론 비빔밥 존맛.ㅋㅋㅋ

https://akaholic.tistory.com/1497

 

일산 애니골 맛집 꽁당보리밥두부찜 아우 푸짐하게 먹었네

일산 애니골 맛집 꽁당보리밥두부찜 아우 푸짐하게 먹었네 오늘은 얼마전에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일산 1박2일 여행에서 (팸투어로 다녀왔던) 점심으로 먹었던 일산 애니골 맛집 꽁당보리밥

akaholic.tistory.com

 

여기도 어른들이 좋아할 곳인데

관심있는 분들은 위 링크 참고.

여기...

약간 뭐라고 설명하지?

어르신들 모임이나

어른들 생일 때

거창한 파티라기 보단

맛있는 건강한 (어른들 갬성)

이런 식사하기 나쁘지 않은 곳 느낌.ㅎㅎ

 

 

그렇게 배 진짜 터질 때까지 먹었으면

이젠 뭐다? 후식이다.ㅋㅋ

애니골 안쪽에 있는 곳으로

명소라고 할 수 있는

백마 화사랑.

 

과거 청춘들이 모였던 아지트가

한 때 사라질 위기였고

지금은 시의 관리로

다시 재탄생한 곳이라고 한다.

그건 내가 첨부한 링크에

조금 더 자세하게 적혀있으니

거길 참고하면 될 것이다.

 

현재는 카페로 운영되니

여기서 후식 딱 마시기~

혹시나 헤윰님 감기 걸리실까

뜨뜻한 쌍화차로 한 잔했다.

하면서 모델이 있으니

혜윰님 인생샷 찍어드리고.ㅋㅋ

 

나야 뭐 개인사진작가 느낌이지..

과업이라고 할 수 있다.ㅋㅋ

https://akaholic.tistory.com/1589

 

일산 애니골 백마 화사랑 청춘과 추억을 잇는 카페

일산 애니골 백마 화사랑 청춘과 추억을 잇는 카페 오늘은 얼마전에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일산 고양시 여행에서 의미있던 장소, 여유와 추억을 사유했던 장소를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akaholic.tistory.com

 

나중에 친구랑도 가보고 싶은 곳이라

포스팅으로도 담아뒀는데

심있는 분들은 참고 :)

 

그렇게 백마 화사랑에서

한잔 홀짝 마시면서 쉬다가

백마 애니골을 떠났다.

떠나기 전에

아까 말했던 AR 증강현실 어플.

여기서도 고양시 명소를

방문해서 스템프를 찍을 수 있는데

역시나 애니골도 그 명소.

위에 보이는 조형물? 비석?

앞에서 스템프를 찍을 수 있었다.

 

재밌는 시스템이야~

소소하게 모으다보면

당시 이벤트 경품이었던

커피, 샌드위치, 치킨을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었다.

잘 먹었습니다.

사랑해요 고양시.ㅋㅋㅋ

 

 

그렇게 이동한 곳은

서울 구산쪽과 상당히 가까운

고양시 대표 스폿이라고 할 수 있는 서오릉.

나도 종종 지나가는 곳이기도 한데

이날 혜윰님께서는 처음이었다고~

 

하긴 남들 무덤을 잘 가진 않지...ㅋㅋ

농담이고 그렇게 혜윰님과

서오릉을 돌면서

둔했던 역사와 인물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고

고즈넉한 산책을 할 수 있었다.

https://akaholic.tistory.com/1590

 

서오릉 다녀오다 서울 근교 여행 유네스코 세계유산

서오릉 다녀오다 서울 근교 여행 유네스코 세계유산 오늘은 얼마전 쌀쌀한 겨울날 혜윰님과 함께 다녀왔던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서오릉에 대해 가볍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서울 근교이면서

akaholic.tistory.com

 

서오릉에 대한 내용은

위 링크로 참고하면 되고~

그렇게 서오릉 산책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쪼르르 서울로 진입.

1박2일 고양시 국내여행을 마무리했다.

 

서울에서 대중교통으로도

충분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고

멀지 않기에 부담도 없는 곳.

대신 소소하게 도심과 지방의 중간.

그 경계 어디에선가 찾을 수 있는

그런 갬성을 담을 수 있는 곳이었다.

 

너무 멀리 떠날 수 없다면

이런 소소한 여행도 좋을 듯.

 

그럼 이렇게 전체적인 에필로그를 마무리하며

언젠가 생각날 때 찾아와서

이때 그 갬성을 추억해야지.

그리고 다른 내 독자들이나 지인이

어디가 좋은지 물어보면

이 링크를 투척해야지.ㅋㅋㅋ

 

그럼 나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부지런히 찾아오도록 하겠다.

 

#여행

#국내여행

#고양시

#일산

#홀릭이랑헤윰이랑

#에필로그

#일산가볼만한곳

#고양시가볼만한곳

#취미

 

728x90
반응형